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편한 건전지 모양의 무선 마우스

by 썬도그 2011. 8. 24.
반응형

넷북의 단점은 느리다는 것 입니다. 메모리가 1기가라서 좀 많이 느리죠. 또 하나의 단점은 마우스입니다. 보통의 노트북이라면 마우스를 이용할텐데 넷북이다 보니 보통 마우스를 같이 가지고 다니지 않고 터치패드로 움직이죠. 그런데 이 터치패드 질이 생각보다 참 불편합니다.  그래서 작은 마우스를 하나 살까 하지만 또 막상 작은 마우스를 사도 무릎 위에 올려 놓고 할때가 많죠. 탁자라도 있으면 편하게 하겠지만 탁자를 쉽게 만나기 쉬운가요?

공원같은데 가면 대부분 의자만 있죠. 그래서 천상 터치패드만 사용하게 됩니다.
작은 공간을 차지하는 마우스 그러면서 쉽고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마우스가 있으면 어떨까요?


건전지 모양의  미니 무선  마우스  kandenchi 


위 제품은 놀랍게도 무선 마우스입니다. 송신부를 USB포트에 꽂고 마우스질을 하면 됩니다. 
Nendo라는 디자인업체가 만든 디자인인데  놀라운 디자인이네요. 건전지를 본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시겠죠


사용법은 일반 마우스와 비슷합니다. 검지는 왼쪽 클릭 오른손은 휠 엄지가 오른쪽 클릭입니다. 처음 사용할때 적응기간이 좀 필요하겠네요. 이 건전지 모양의 무선 마우스 kendenchi(일본식 발음 건전지 같네요)는 협소한 공간에서 작은 공간만 차지하여 무선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는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광마우스이며 센서 해상도는 1,200dlqslek. 
무선방식으로 2.4GHz 대역에서 약 10미터 안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후 약 1주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재는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 맥os X 10.5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지름 32.5 X 높이 53mm 이며 무게는 32g입니다.  화이트 블랙 두가지의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5천엔정도입니다.
가격이 좀 비싸보이긴 하지만 넷북이나 협소한 공간에서 마우스질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