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전기자동차에 전원코드를 꽂지 않고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Evatran

by 썬도그 2011. 8. 3.
반응형


전기자동차가 나온지는 오래되었지만 여러가지 로비로 인해 대중화 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또한 기술적인 진화로 인해서 배터리 성능도 아주 많이 좋아졌죠.  최근에는 국내 자동차 업체도  수소자동차쪽을 잠시 접고 전기자동차쪽으로 기울어 가고 있고 그 과도기적인 형태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나오고 있습니다. 

모터쇼에 가보니 전기자동차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더군요. 병렬식이니 직렬식이니 하면서 몇 종류가 있더군요. 아무튼 가솔린엔진과 전지를 모두 활용하는 형태가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하지만 볼트 같이 완죤 전기차도 있습니다. 전기로만 달리는 전기차인 쉐보레 볼트는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시선을  많이 끌었죠. 이 쉐보레 볼트에 재미있는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볼트 밑에 엑스박스 전원 버튼같은 것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버튼이 아니라 전기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장치입니다. 볼트 차량을 저 위에 정차시키면 전기 콘센트를 꽂지 않아도 저절로 충전이 됩니다. 

무선 전기 전송기술을 이용한 제품인데요 제품이름은 
 Evatran 입니다.
무선 전기 전송은 좀 꺼림직 한데 효율때문입니다.  유선이면 전기가 딴데로 새지 않지만 무선은 근거리이라도 공중으로 방전된느게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가 밝힌 효율은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그런대로 괜찮은듯 하네요. 무선의 편리성을 감안하면 감수할 만한 수치가 아닐까 합니다. 

출처 : 오토블로그



바닥에서 2,3인치 떨어진 곳으로 전기를 무선송신하는데  전자기유도를 이용한 기술입니다. 
가격은 실외용은 3천달러,  실내용은 2천달러입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싸죠. 문제는  전기자동차 볼트도 개조를 해야 하는데  가격이 2천달러입니다.  약 200만원의 전기자동차 개조비용가 200만원의 설치비용이 드는데 전기자동차 살 분이라면 이 정도 가격은 큰 부담이 되지는 않겠네요

이제는 자동차도 무선으로 충전되는 시대가 오겠네요. 차고에 넣어놓고 내리면 자동으로 완충되어서 아침에 바로 타고 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