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전화번호 모르는 페북, 트친에게 선물을 쏠수 있는 소셜기프트

by 썬도그 2011. 7. 5.
반응형

요즘 기업들의 이벤트 참여하면 경품들이 다양하지만 기프트콘도 참 많습니다. 저는 경품이나 기업들의 이벤트를 많이 참여하고 그런 이유로 휴대폰으로 바로 받아볼 수 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콘이 항상 저장되어 있네요. 

기프트콘을 살짝 설명하자면  커피나 음료수등 다양한 제품을  친구나 지인에게 감사의 표시로 제품 쿠폰을 구매한 후 그 구매한 쿠폰을 친구나 지인의 핸드폰으로 쏘는 것 입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휴대폰으로 그 기프트콘을 다운로드 한 후 그걸 가지고 스타벅스나 편의점에서 보여주면  직원이 바코드를 찍고 바로 제품을 교환해 줍니다.

아주 편리하죠.  누군가에게 감사의 표시를 할때 기프트콘을 쏘면 상대방은 아주 기분이 좋겠죠.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를 알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그러나 감사한 사람들이 어디 한둘인가요. 특히 요즘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얼굴 한번 본적이 없지만 고마운 분들이 참 많습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이웃분들의 휴대전화 번호를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고마움의 표시를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가 바로 소셜기프트 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이웃에게 선물을 쏠 수 있는 소셜기프트

소셜기프트(http://socialgift.co.kr)는 트위터 페이스북 이웃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작은 선물을 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의 기프트콘의 소셜버젼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위에서 말했지만  전화번호를 모르고 오로지 페북이나 트위터 아이디만 알경우에 사용하면 아주 요긴한 서비스입니다. 

사용기
제가 올포스트 기획취재에 당첨이 되어서  이  소셜기프트 서비스를 사용해 봤습니다. 그 사용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용기부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가입을 한 후 왼쪽에서 선물을 고르면 됩니다. 
선물을 고를때는 직접 눈으로 보면서 고를 수 있고 상세보기를 누르면 제품의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제품군을 보니 CGV 영화 콤보 세트와 치킨, 피자, 스타벅스 커피, 우유, 파리바케트, 사발면, 베스킨라빈스, 과자, 엔젤인어스, 스낵등등이 있습니다. 선물용으로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그래도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놀이동산 티켓이나 워터파크 티켓등도 추가로 들어갔으면 하는데 이 정도급이면 작은 선물이 아니라 정말 부담스럽긴 하겠네요. 얼굴도 본적 없고 연락처도 모르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이웃분들에게 초면에 거대한 선물 하는것도 예의가 아니죠. 너무 값이 나가면  상대가 부담스러워하고 오히려 답례를 해줘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되어 역효과가 날 수도 있겠네요

선물을 고른 후

 선물 받을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중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웃분들에게만 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좀 아쉽네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트위터와 페이스북만 있는게 아니고 네이버의 미투데이나 다음의 요즘도 있는데요.  잘은 모르겠지만  미투데이와 요즘이 좀 폐쇄적인 서비스라서 그런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초창기이니 그러려니 하지만 나중에는 미투데이와 요즘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페북이나 트위터 이웃을 검색할려면 이 소셜기프트 서비스와 트위터, 페북이 이웃연동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계정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인증과정도 클릭 몇번이면 끝납니다



위와같이  계정인증을 거치면 페북 트위터 이웃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고 선택을 하면  아래에 등록이 됩니다. 
선물은 동시에 여러명의 친구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선물을 왼쪽에서 선택후 친구를 선택한 후 선물결재를 누르면 됩니다



결제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깔리는데  한번만 설치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이 창이 안나오더군요.
이런 창 나오면 잘 아시겠지만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한데요.  이후에는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프로그램 설치때만 익스플로러만 요구하지 이후에는 구글 크롬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보낼때는 간단한 메세지도 함꼐 넣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낸 내역은 선물 발송내역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포인트 결제등 다양한 결제방법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준비가 잘 된 서비스라는 느낌이 듭니다.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결재방법등이 준비되어 있네요


 


테스트로 누구에게 보낼까 고민 좀 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매일같이 댓글을 달아주시는 몇분이 계신데 그분들에게 항상 감사해 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을 모릅니다.  그래서  항상 제 글을 좋아요!를 눌러주시는 초아한만규님에게 선물을 보내드렸습니다.   선물을 보내면 상대방 담벼락에 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선물받기 뒤의 주소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전에  이 소셜기프트 앱 사용을 허용해야 합니다. 클릭한번이면 넘어가고 선물 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에 선물 받을 휴대폰 번호에 자기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으로 기프트쇼가 전송됩니다.  기프트콘이 아니라 기프트쇼더라고요.  어떻게 전송되는지 잘 몰라서 제가 저에게 쏴 봤습니다 ㅠ.ㅠ

그럼 이런 생각이 들겠죠.  저 선물 주소창을 지나가던 사람이 누르면 어떻게 될까? 

 
선물 수신자가 아니라고 나오므로 다른 사람이 클릭해 봐야 아무런 국물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소셜 기프트의 좋은 점 바라는 점 



체험단이라고 꼭 좋은 소리만 적고 싶지 않고 그러는거 올포스트도 바라지 않고 해서 까칠하게 바라봤지만
딱히 지적할만한 것은 특별하게 없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말했듯 미투데이나 요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하는 것과  지금도 충분하지만 더 많은 제품이 올라왔으면 하는 정도가 전부입니다. 어차피 그건 시간이 해결해 주겠죠

작은 에피소드 하나 말하자면  어떻게 상대방에게 도착하나 경험하기 위해서 제가 저에게 쏴 봤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기프트쇼가 도착을 안합니다. 3번까지 재전송을 할 수 있는데 3번 모두 도착을 안해서 난감해 하고 있다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그럴리가 없다면서 가끔 MMS 메세지 전송을 막은 분들이 있는데 그런것 아니냐고 묻기에 그런건 아니다라고 했죠. 다른 기프티쇼는 잘 도착했거든요.   결국은 SNS 단문서비스로 다시 보내주셨는데 그것마져도 안왔습니다.

혹시?? 스팸??  스팸함에 들어갔더니 총 4건의 문자가 와있더군요.  왜 이게 스팸처리 되었을까요?  자세한 이유를 모르겠지만 혹시 이통사가 막은게 아닌가 해서  소셜 기프트측에 알려주었습니다.  신기한 경험을 했네요.

전체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사용법도 편리하고  
고객상담을 받아봤는데 정말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아주 만족스런 서비스입니다. 초기에 결제 프로그램 설치만 빼고 구글 크롬등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자주는 아니겠지만 정말 고마운 분들을 만나면 살짝쿵 소셜 기프트를 보내드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