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스마트폰으로 현관문을 잠그고 열수 있는 Lockitron

by 썬도그 2011. 5. 19.
반응형


스마트폰이 대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못하는게 뭘까 할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세라고 해서 스마트폰 사놓고 이전 일반폰처럼 DMB나 음악만 듣는 분들이 있죠. 그런분들은 굳이 스마트폰 살 필요 없습니다. 다양한 어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제대로 쓰는 것이죠

Lockitron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현관, 사무실문등 다양한 문을 원격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어플과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어플을 실행한 후에 언락을 누르면 열리고 락을 누르면 닫힙니다.  현관문 잠금장치에 와이파이 기능을 넣어서  스마트폰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외출 후에 집문을 제대로 잠궜나 할때가 있죠. 그럴때는 이 어플을 실행해서 언락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주인폰에서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만약 먼 장거리 여행을 할 경우 옆집이나 친구에게 고양이 밥이나 개밥을 주라고 부탁을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전화로 부탁을 하고 바로 현관문을 스마트폰으로 열어줄수 있습니다.  옆집분 핸드폰으로 암호를 보내준 후 그걸 입력후 전송하면 문이 열립니다. 

또한 NFC 모델도 있어서  와이파이가 아닌 지하철 개찰구처럼 가까이 되면 인증이 이루어지고 문이 열릴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참 신기하고 편리하지만 보안이 걱정되네요. 물리적 보안력이 강한  NFC칩 모델은 꽤 좋아 보이네요.  
그러나 스마트폰 분실하면 큰 낭패겠네요. 주은사람이 스마트폰에 이 Lockitron어플을 발견하고 집주소 알아내서 달려가면
큰일 나겠어요

 

출처 
https://lockitr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