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879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작가 30인 (2/3) 아시아 사진 시장은 전 세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곳은 아닙니다. 매체의 특성상 여전히 미술의 한 지류로 보고 있는 시선도 많죠. 아시아에서는 중국 미술이 가장 핫합니다. 아무래도 돈 많은 갑부가 아시아에서 가장 많고 돈이 모이는 곳에 미술시장도 사진시장도 활성화 됩니다. 그래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진작가들 중에서 중국 사진작가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이는 미술계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그런지 유독 중국 사진작가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네요2014/08/28 -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작가 30명(1/3)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IPA에서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작가입니다. 주관적인 평가이기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세요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작가 2.. 2014. 8. 31.
인터넷 아카이브가 가지고 있던 2백만 장의 이미지를 플리커가 무료 공개 문자가 생긴 후 그 문자로 조상들의 지식을 적기 시작하면서 인간은 큰 발전을 합니다. 만약 인간이 글과 글을 적는 도구가 없었다면 아직도 원시스러운 생활을 지속 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동물과 달리 우리가 가진 지식과 지혜를 책에 글로 적어서 후손들에게 지식을 전달해 줍니다.이 지식들은 수 많은 죽음 위에 핀 거룩한 꽃입니다. 그러나 이 지식에 저작권이라는 명목 아래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제약이 있었다면 인류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모르긴 몰라도 지식 공유는 아주 더디게 더디게 되었을 것입니다. 분명 원 저작자에 대한 보호는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저작권 법이 너무 강력한 것도 문제입니다. 정보는 널리 멀리 공유할 때 더 빛이 납니다. 다만, 원 저작자를 표기해서 정보의 출처를 철저하게 표기해야 합니다... 2014. 8. 31.
구글에서 만든 아이폰 용 360도 파노라마 사진 앱 Photo Sphere Camera 수 많은 카메라 앱을 스마트폰에 깔고 있지만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 앱은 구글 카메라입니다. 이 구글에서 만든 카메라 앱은 다양한 기능 보다는 기본기가 아주 뛰어난 카메라 앱니다. 특히 HDR모드나 파노라마 사진 쪽은 아주 멋진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이 구글 카메라에 대한 예찬과 사용법은 이미 제 블로그에 여러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 했습니다. 2014/05/13 -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 최강의 안드로이드 카메라 앱. 구글 카메라 사용설명서 2014/06/02 -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 구글카메라, 어안렌즈 효과와 사진비율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촬영 기능 추가 2014/07/20 - [IT/가젯/구글] - 구글 카메라의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구글 맵에 업로드 하는 방법 이 구글 카메라는 .. 2014. 8. 30.
총 15GB의 무료 업로드 용량을 지원하는 4shared.com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무료 웹 하드 서비스를 제공하곤 있긴 합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 다음의 다음 클라우드는 많은 용량을 지원하긴 하지만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 업로드 용량의 제한이 있거나 다양한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기도 합니다. 특히 공유 기능은 많이 떨어집니다.그런데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웹하드 서비스 또는 파일 클라우드 서비스가 눈에 들어오네요 15GB의 무료 업로드 용량을 제공하는 4shared.com https://www.4shared.com/ 은 무료로 최대 15GB의 용량을 지원합니다. 무료 저장 용량만 보면 많다고 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50GB 이상씩 주기도 하니까요. 또한 해외 서비스라서 업로드 속도가 빠르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약점도 있지만 다양한 기능은 .. 2014. 8. 30.
구글에서 개발 중인 무인 항공기 택배 서비스 프로젝트 윙 아마존이 무인 항공기인 드론을 이용해서 택배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는 소리에 세상은 깜짝 놀랐습니다. 놀란 이유는 그 무모함에 놀랐고 그 놀라운 상상력에 놀랐습니다. 무모함은 여러가지 문제가 산적해 있기 때문에 상용화 되려면 넘어야 할 난관이 엄청 많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드론이 물건 배달을 하다보면 아이들이나 사람들이 날아가는 드론을 격추 시킬 수 있거나 해킹을 해서 드론을 훔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건물에 부딪히면 추락 위험도 높고 추락해서 사람이 다치면 그 책임에 대한 심한 질타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드론을 이용한 택배는 도심 보다는 교외 지역에서 주로 활용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마존의 무인 항공기를 이용한 택배 서비스를 구글도 준비하고 있음이 드러났습.. 2014. 8. 30.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무선통신이 가능한 와이파이 백스케터 기술(WiFi Backscatter) 지금은 집에 있는 유무선공유기(라우터)로 PC와 스마트폰 TV 정도만 서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래에는 냉장고, 라디오, 전자렌지, 세탁기, 에어콘도 무선으로 서로 연결 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더 먼 미래에는 옷과 가방 자동차 등 세상 모든 사물이 필요에 의하면 무선으로 연결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이게 바로 요즘 한창 주목 받고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 사물 인터넷)입니다. 그러나 이 사물 인터넷은 여러가지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먼저 통신을 그것도 Wi-Fi로 하려면 Wi-Fi 수신기가 필요합니다. 수신기는 배터리를 먹기 때문에 배터리를 부착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신호 방식이라서 수시로 배터리를 충전 해주거나 갈아 껴줘야 합.. 2014. 8. 29.
브랜드 로고를 만들 때 스스로에게 물어 봐야할 해봐야 할 6가지 질문 기업의 로고는 기업의 얼굴이지 하나의 이미지입니다. 잘 만든 로고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되는데 회사가 좋은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각인이 되었다면 로고로 인해 더 큰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은 훌륭한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가 훌륭해서 훌륭한 로고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로고들이 다들 세련되고 멋지죠.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삼별이 로고와 금성의 왕관 로고가 있을 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이 두 회사가 세계 시장으로 눈을 돌려 수출을 가속화 했을 때 로고가 국제적인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서 삼성과 LG전자는 로고를 확 바꿉니다삼성전자와 LG전자의 로고는 지금 봐도 꽤 좋고 앞으로도 이 로고를 계속 가져갈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새로 창업을 하는 분들은 회사 로고를 뭘로 할.. 2014. 8. 29.
주목할 만한 한국의 사진작가 소개가 가득 담겨 있는 사진앱진 VON 9월호 사진잡지가 많지만 사진잡지 못지 않은 퀄리티를 주는 무료 앱진 VON은 제가 즐겨 보는 사진 앱진입니다. 웹진이 아닌 앱진인 이유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앱 형태로 구독 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앱진 VON은 사진 잡지 보다는 양이 많지는 않지만 그에 못지 않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특히 신진작가 소개나 해외 작가 소개 그리고 사회 이슈와 사진가와의 인터뷰를 매체의 특성을 잘 이용해서 보여줍니다. 동영상과 깔끔한 사진과 알맞은 글로 소개합니다. 그래서 사진 문화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그러나 이 VON의 뿌리는 조선일보입니다. 조선일보 사진부 기자들이 모여서 만든 것이 VON입니다. 조선일보를 극도로 싫어하는 저로써는 처음에 심한 거부감을 느꼈지만 내용을 보고 비판할 것은 .. 2014. 8. 29.
세계의 랜드마크를 시간별로 잘라서 한 장의 사진에 담은 타임 슬라이스 사진 사진의 2가지 핵심은 뛰어난 재현력과 시간입니다. 특히 현존하는 가장 타임머신과 가까운 도구가 사진입니다. 우리는 옛 모습이 담긴 내 모습을 보고 단박에 그 시간으로 시간 이동을 해서 기억의 창고에서 방출 된 내 옛 기억과 조우를 합니다. 사진은 또 하나의 시간 기능이 있는데 한 장의 사진에 긴 시간을 압축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장노출 사진이죠. 그런데 이와 조금 다른 방식으로 시간을 압축한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작가 Richard Sliver는 타임 슬라이스라는 사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 시리즈는 해외의 유명 랜드마크를 시간대 별로 촬영한 36장의 사진을 잘라서 이어 붙인 사진입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36장의 사진을 균등하게 잘라서 이어 붙여서 한 장의 사진에 아침 점심.. 2014. 8. 29.
타짜2. 탄탄한 연출력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매력적인 볼만한 영화 타짜라는 만화는 정말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읽은 허영만 만화입니다. 총 3부로 되어 있는 이 타짜는 1부가 2006년 영화로 만들어져 전국관객동원 560만의 흥행을 기록합니다. 지금으로 치면 중박 정도지만 2006년에는 지금 같이 영화 한 영화가 복합 상영관 스크린 반을 잡던 시절이 아니라서 2006년에는 대박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의 소재가 화투라는 도박을 다루고 있어서 청소년관람불가라는 약점이 있음에도 560만 흥행은 꽤 좋은 기록입니다.영화 타짜는 쿵푸 영화나 서부 영화 같았습니다. 고니가 평경장이라는 사부에게서 도박꾼인 타짜의 기술을 전수 받아서 아귀에게 복수 하는 그 과정은 영화 취권에서 사부에게서 무술을 배워서 끝판왕을 물리치는 모습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타짜가 더 흥미로웠던.. 2014. 8. 28.
둥근 아나로그 시계 모양의 LG G와치R, 이제야 스마트와치가 눈에 들어오네! 스마트폰 시장이 PC시장처럼 여러 제조회사들이 제조를 하고 혁신적인 기능이 선보이지 않으면서 성장세가 멈추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이 과포화 상태가 되어서 고도 성장기는 이제 끝이 났습니다. 이렇게 지난 5년 동안 스마트폰은 IT 생태계를 뒤흔든 거대한 변화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스마트폰이 일상제가 되면서 예전 같은 관심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이에 삼성전자가 가장 먼저 스마트 와치 시장에 눈독을 들였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기어, 기어2 등의 제품은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기능성도 문제였지만 가장 큰 문제는 디자인이었습니다.전자 발찌라는 놀림까지 받을 정도로 디자인이 조악스러웠는데 그 이유는 80년대 전자 시계나 어울리던 4각 형태의 시계였기 때문입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처럼 4각 형태의 아나로그 .. 2014. 8. 28.
과거시험을 보는 듯한 전의경 알박기를 한 한국 경찰 이해 관계가 다른 두 집단이 대립할 때 가장 슬기롭고 현명하고 평화로운 해결책은 대화입니다. 그러나 대화로 풀지 못하면 무력을 사용하죠. 대한민국은 북한과의 대화 통로가 단절되어서 오로지 무력 시위만 유일한 소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북한도 마찬가지입니다.이렇게 감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휴전선 인근에 대량의 인명을 살상할 수 있는 무기를 전진배치를 하면 우리는 공포에 떨거나 그 두려움을 떨치기 위해서 맞불을 놓기 위해 우리도 강력한 무기를 전진 배치합니다. 이렇게 감정적으로 대응을 하면 양 국은 더 공포감과 불안감 속에서 이성은 마비가 되고 전쟁광들의 목소리만 커집니다. 따라서 서로 대화와 타협 그리고 상대방 주장을 경청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만 이런 태도를 양국에 바라는 것은 이미 물 건너.. 2014. 8.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