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카메라 앱을 스마트폰에 깔고 있지만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 앱은 구글 카메라입니다. 이 구글에서 만든 카메라 앱은 다양한 기능 보다는 기본기가 아주 뛰어난 카메라 앱니다. 특히 HDR모드나 파노라마 사진 쪽은 아주 멋진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이 구글 카메라에 대한 예찬과 사용법은 이미 제 블로그에 여러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 했습니다.

이 구글 카메라는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경쟁 회사이다 보니 아이폰 용으로 내놓기가 껄끄러운 것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제 예상과 달리 구글 카메라의 일부 기능을 넣은 카메라 앱을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 했습니다.


아이폰용 360도 파노라마 사진 앱 Photo Sphere Camera

https://itunes.apple.com/kr/app/photo-sphere-camera/id904418768

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Photo Sphere Camera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구글 카메라에서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 기능을 빼고 파노라마와 360도 파노라마 기능만 넣은 앱입니다.

마땅한 파노라마 사진 앱이나 360도 파노라마 사진앱이 없다면 이 구글에서 만든 질 좋은 Photo Sphere Camera앱을 설치 해 보세요. 



사용법은 간단해서 따로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그냥 둥글고 큰 점을 원 안에 넣으면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그런데 이 앱을 구글이 아이폰용으로 내놓은 목적은 사용자들이 직접 촬영한 360도 파노마라 사진을 구글 지도 서비스에 넣기 위해서입니다. 

구글 지도에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데 구글에서는 이렇게 사용자들이 직접 촬영한 구글 스트리트뷰 같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누구나 업로드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덕분에 구글 스트리트뷰가 가지 못하는 건물 안과 랜드마크나 산, 공원 등등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한 후에 그 장소를 바로 구글 지도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할 때는 구글 G메일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 앱을 통해서 직접 업로드 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