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282

2015 올해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들 2015년 마무리는 올해 촬영한 사진을 보면서 돌아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듯 하네요. 저 같은 경우 구글 포토에 백업한 사진을 스크롤 하면서 한 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진을 찍었네요.내셔널지오그래픽도 지난 1년 간 사진공모전을 진행했는데 드디어 올해의 사진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카테고리는 총 3분야로 자연, 장소, 인간으로 대상과 우수상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그 사진을 소개합니다. 자연 부문 대상 더티 / 미국 콜로라도 우수상비속의 우랑우탄 / 인도네시아 발리 덴파사르 공중 곡예 / 스위스 아펜젤 근무 교대 / 케냐 마사이 마라 컬러풀 혼돈 / 남 아프리카 과줄루 음쿠제 자연 속의 초현실주의 그림 /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스허쯔 장소 부문대상소행성 /스페인 안달루시아 카르데나스 우수.. 2015. 12. 31.
만화책을 그대로 영화로 만든 듯한 동경 표류일기 일본은 만화 강국입니다. 일본이 만화 강국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다양성을 인정해줬기 때문입니다. 한국처럼 만화책은 애들이나 보는 것이라는 시선이 지배하는 나라에서는 만화로 큰 돈을 벌기 어렵습니다. 일본은 아동용 만화도 있지만, 성인용 만화도 많습니다. 만화 소비 계층이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의 만화가 많습니다. 이렇게 만화가 융성했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의 기발한 만화들이 지금도 전 세계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극화를 창시한 다쓰미 요시히로에 대한 헌정 영화 '동경 표류일기' 일본 만화도 꼬꼬마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동용 만화가 대부분이었던 시절, 좀 더 뛰어난 인간들의 심리 묘사와 성인 소재를 과감하게 만화에 녹여 드라마를 더 강화 시킨 성인 취향의 만화인 '극화'를 창시한 만화.. 2015. 12. 31.
묘사력과 풍부한 색감이 뛰어난 라이카 M-P 사용 후기 우리가 카메라를 손에 들고 촬영하게 된 것은 라이카 카메라 덕분입니다. 1914년 라이츠 베츨라의 직원이었던 오스카 바르낙은 Ur-Leica(우르라이카)라고 불리는 35mm 필름 포멧의 스틸 카메라를 발명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세계 최초의 소형 카메라로 항상 휴대하고 다니다 언제든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자유로움을 주었습니다. 작은 크기의 라이카 카메라는 전쟁 다큐 사진을 찍는 종군 사진기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전의 전쟁 사진은 전투가 다 끝난 후에 대형 카메라를 세우고 전쟁의 상처를 담았습니다. 그러나 주머니 속에 들어가는 크기의 라이카 카메라는 전투에 직접 뛰어 들어서 생생한 전쟁 현장을 촬영했습니다. 그러나 라이카 카메라는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이유가 분명하게 있습니다. 다른 카메라와 .. 2015. 12. 31.
와이파이 기반 익명 채팅 어플 플래시챗 사용법 및 활용법 보다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익명 집 주변의 공공도서관에 갔는데 몇 달 전부터 입구에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더군요. 익명 게시판을 유심히 들여다봤는데 상당히 많은 의견이 올라왔습니다. 가만히 지켜보다 보니 이렇게 불만이 많고 할 이야기가 많은데 그동안 어떻게 참아 온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도서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이 있지만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내 신분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기 검열 때문에 아주 심한 불만이 아니면 잘 적지 않습니다. 그 익명 게시판 덕분에 도서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고 했던 타인이 불쾌감을 느꼈던 행동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실명제였다면 쉽게 불평불만을 하지 못했을걸요. 플래시챗은 이런 익명을 기반으로 한 채팅앱입니다. 따라서 익명의 장점을 최대화해서 다양한 .. 2015. 12. 30.
2015년 올해 가장 관객이 많이 든 영화 흥행 순위 TOP10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영화를 많이 보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나라입니다. 한국은 1인당 영화관람 횟수가 연간 4.12회로 영화를 가장 많이 보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이런 열정적인 영화 관람으로 1년 영화 관람객 수는 2억명을 넘어섰습니다.이렇게 영화 관람객 숫자가 폭발적으로 는 이유는 동네 마트보다 더 많은 영화관 숫자 덕분이죠. 이렇게 영화에 열광하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흥행 영화들은 무엇일까요?먼저 20위부터 11위까지 소개합니다. 20위 스물 : 340만명 19위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 324만명 18위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 324만명 17위 인턴 : 361만명 16위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 384만명 15위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 387만 명 14위 히말라야 : 45.. 2015. 12. 30.
올해를 한 단어로 정의하면 2015년은 구강기 시대 2015년도 딱 이틀 남았네요. 2015년을 되돌아보면 다사다난이라는 말 대신 한 해 내내 우울했다는 말로 대신하고 싶네요. 좋은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정치, 경제가 1년 내내 잿빛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노래하자고 할 수도 없습니다. 2016년은 먹구름이 더 짙어지고 강한 폭풍이 올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보다 더 어두운 내일이 있다는 것조차 강한 우울은 없을 것입니다. 매년 한 해를 사자성어로 정리하는 교수신문은 올해 2015년을 혼용무도라는 사자성어로 정리했습니다. 혼용무도는 '어리석고 무능한 군주로 인해 세상이 어지럽다'라는 뜻입니다. 쉽게 말하면 무능한 대통령과 정부 때문에 세상이 어지럽다라는 뜻입니다. 정말 1년 내내 무능 정권 때문에 쓸데 없는 곳에 .. 2015. 12. 30.
많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불만스러운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 전자책은 종이책의 경쟁자가 아닙니다. 전자책은 종이책의 보완재입니다. 종이책 많이 읽는 사람이 전자책도 많이 읽지 전자책만 읽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또한, 전자책 매니아라고 해도 종이책을 홀대하거나 폄하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책 아닙니다. 그걸 종이에 담아 보는 것과 휴대 기기에 담아 보는 것 차이죠. 전 전자책 매니아로 주로 전자책으로 책을 봅니다. 전자책의 장점과 단점은 확실합니다. 전자책의 장점은 전자책 리더기에 수 많은 책을 넣고 다닐 수 있어서 다양한 책을 함께 읽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밤에 책을 읽을 수 없다는 것과 종이 넘기는 재미가 없다는 것과 다 읽은 책을 중고책으로 판매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전자책 가격이.. 2015. 12. 29.
500px.com에서 선정한 올해의 풍경사진 TOP10 플리커 보다는 500px에 올라오는 사진들이 더 뛰어나고 아름다운 사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500px에 많은 사진가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진들이 아주 좋네요매년 이 500px에서도 올해의 사진을 선정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관심이 많은 올해의 풍경사진 10장을 소개합니다. 500px.com에서 발표한 올해의 풍경사진 TOP10 산 정상에 서기 , Arpan Das 하얀 침묵 , Daniel Kordan 영원을 위하여, Marc Adamus 달빛 사원, Michael Shainblum Arclight , Alex Noriega 천일야화, Iihan Eroglu 빛, Gitta Sladic 폴리페모스, Francesco Gola 투명 유리3, Lauri L.. 2015. 12. 28.
내가 본 영화 중 최고의 2015년 영화 10편 한 해가 또 이렇게 지나가네요.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다. 라는 말처럼 뭐 한 것도 없는데 그냥 1년이 지나갔네요. 그럼에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지난 1년을 쉽게 돌아보게 하네요. 지난 1년 많은 영화를 봤습니다. 영화관에서 본 영화와 TV나 다운로드 해서 본 영화 그리고 영상자료원의 시네마테크 등에서 본 영화를 합쳐서 대략 100여 편의 영화를 봤네요. 이중에서 올해 개봉한 영화 중에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 10편을 소개합니다. 10위 버드맨올해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각본상의 주요 부분을 수상한 버드맨은 한국에서 흥행 참패를 했습니다. 20만명 밖에 들지 못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영화 속 대사인 꽃에서 김치 냄새가 난다는 한국인 비하 발언 논란 때문에 사람들이 외면을 했.. 2015. 12. 28.
플리커 사진으로 살펴본 지난 5년 동안의 카메라 시장의 변화 세계적인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Flickr)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올리는 사진기 때문에 사진에 관한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플리커가 자사의 블로그에 지난 5년 동안 플리커에 올라온 사진을 분석해서 카메라 시장의 흐름을 살펴 봤습니다. 지난 5년 동안의 카메라 종류별 시장 점유율의 변화카메라 종류별 시장 점유율을 보면 1위가 카메라 폰이 차지했습니다. 카메라는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은 거의 다 가지고 있어서 카메라 폰의 점유율을 뛰어 넘는 카메라는 없을 것입니다. 이 카메라 폰 시장의 성장으로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2010년부터 축소 되다가 2011년 중반부터 급속하게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미러리스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꾸준히 상승하다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성장세가 .. 2015. 12. 27.
에이수스 블로거 세미나에서본 수냉식 게이밍 노트북 ASUS GX700 에이수스와 IT동아가 함께 하는 에이수스 블로거 세미나가 지난 주에 청담동 큐브아고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예전에도 블로거 세미나를 했던 곳이라서 익숙한 곳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신제품을 선보일까 궁금했습니다. 2016년에는 에이수스의 스마트폰 젠폰이 국내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하루빨리 국내에 출시해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으면 하네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치장한 행사장의 분위기가 좋네요. 장소도 넓고 저녁 식사를 하기도 좋은 행사장입니다 인텔 최신 프로세서와 리얼센스신제품 발표회는 인텔 직원이 나와서 인텔 최신 프로세서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여러 제품을 소개했지만 가장 핵심은 이 6세대 제품이었습니다. 올 10월에 인텔은 6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스카이레이크를 발표했습니다. 이.. 2015. 12. 27.
스타워즈의 마스코트 BB-8 모양의 하이힐, BB-8 힐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영화입니다. 특히 남자 아이들은 여자 아이들의 엘사에 버금가는 사랑스러운 캐릭터 3총사가 나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3총사죠. 기존의 R2D2와 C3PO와 함께 BB-8이 나옵니다. BB-8은 축구공처럼 굴러 다니는 로봇인데 생긴게 눈사람 같이 생겨서 겨울왕국의 올라프와 비슷한 외모에다가 귀여움도 비슷합니다이 BB-8이 실질적인 주인공이 아닐까 할 정도로 영화에서 맹활약을 했습니다. 이 BB-8에 대한 열풍은 해외에서도 뜨겁습니다. Instructables이라는 D.I.Y 사이트에 BB-8 하이힐이 등장했습니다. BB-8힐은 Mike Warren이 만든 하이힐입니다. 기존의 하이힐을 개조한 것으로 하이힐 뒷굽을 제거하고 스크르 나사를 박은 후에 둥근 나.. 2015. 12.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