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974

구글의 새로운 고성능 태블릿 픽셀C(Pixel C) 확실히 애플에 비해 구글은 카리스마가 없습니다. 지난 오전 1시에 열린 구글의 새로운 단말기 발표 이벤트는 국내에 큰 이슈가 되지 않네요. 구글은 이번 새로운 단말기 발표 이벤트를 통해서 LG전자가 제조하는 구글 레퍼런스폰인 구글 넥서스5X와 화웨이에서 제조하는 넥서스6P를 선보였습니다. https://store.google.com/product/nexus_5x?config&utm_source=google-com-nexus&utm_medium=index&utm_campaign=nexus-5x380달러에 선보인 넥서스 5X는 예상대로 한국이 좀 더 비싸네요. 약 5만원 정도가 더 비싼데 이는 물류비 또는 A/S비용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드네요. 디자인은 별 매력이 없지만 최신 기능과 USB-C타입을 쓰.. 2015. 9. 30.
자연을 사랑했던 사진작가 안셀 아담스 사진전 관람기 일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작가 중 한 명이 안셀 아담스라고 소개했습니다. 위대한 풍경사진을 만든 빛의 연주자 안셀 아담스 사진전 라는 글을 통해서 이 안셀 아담스 사진전이 열린다고 소개를 했고 지난 주에 관람을 했습니다. 입구에는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 대여를 할 수 있는데 3천원을 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스마트폰 앱인 '가이드온'을 설치하고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이드온도 3천원을 내야 합니다. 오디오 가이드는 돈을 내야 하기에 무료인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려면 평일은 오후 2시, 6시, 주말에는 11시 오후 1시, 6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도슨트 시간에 맞춰서 관람하는 것이 좋을 듯 한데요. 도슨트가 너무 적네요. 전시회 내부는 사진 촬영이 되지.. 2015. 9. 29.
LG가 만든 구글 넥서스5X 380달러에 한국 판매가 예상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폰이 한국 시간으로 9월 30일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넥서스폰은 넥서스5X(Nexus 5X)와 넥서스6P(Nexus 6P)입니다. 발표 전이지만 이미 안드로이드 관련 블로그나 미디어에서는 출시 가격과 예약 날짜와 1차 출시국과 스펙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런면에서 보면 애플과 달리 구글은 좀 느슨하게 발표를 하네요 사진출처 : http://www.androidpolice.com/2015/09/28/nexus-5x-and-6p-will-be-available-online-only-wont-be-sold-in-us-carrier-stores/안드로이드 폴리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구글 넥서스5X는 LG전자에서 제조하는 제품으로 5.2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입니다. 1차.. 2015. 9. 29.
세상을 생산하는 여성에 대한 이야기 '동아시아 페미니즘 : 판타시아' 페미니즘 하면 악담을 하는 남자들이 참 많습니다. 여성부 폐지를 인류 과업으로 생각하고 여성 상위 시대에 대한 불만감을 익명의 뒤에 숨어서 악에 받힌 글을 댓글을 답니다. 이해는 합니다. 분명, 여성 상위 시대의 전조가 보이긴 합니다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직 한국 사회는 남녀 평등이 아닌 남성 상위 시대입니다. 전 오히려 그런 주장을 하는 남자들을 보면 자신의 기득권을 뺏길 것에 대한 강한 거부 반응으로 보입니다. 혼자 먹던 빵을 여자들과 함께 나눠 먹게 되자 짜증을 내는 모습니다. 꼴패미라고 하는 인간들을 가까이 두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여성이 혐오스러우면 그 혐오를 자신의 누나나 여동생 또는 엄마에게 하지 애먼 여성 전체를 싸잡아서 비난하나요. 또한, 개념 없는 여자들을 보면 면전.. 2015. 9. 28.
보수 세력이 박원순 아들 병역 이슈를 키우는 이유는? 서울 시청 앞에는 매일 같이 기독교 관련 단체들이 확성기를 틀고 고성방가를 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시끄러운지 민원을 넣고 싶을 정도로 아주 큰 스피커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줍니다. 뭐 자신의 불평 불만을 하는 1인 시위라고 주장할 수 있겠지만 저게 1인 시위라고 할 수 없는 것이 여러 명이 시위를 하고 있고 장소도 크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종로구청장이었다면 저기에 화단을 심어서 시위를 못하게 하겠지만 서울경찰청은 경찰 2명을 배치해서 관리 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한 시민이 시위자에게 삿대질을 하자 경찰이 만류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시위 반대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국이라는 나라의 법이 과연 공명정대하게 행해지는 나라인가에 대한 의구심은 커지네요. 같은 시위를 청와대 앞에서 했으면 어떻게 했을까요?.. 2015. 9. 28.
쓰잘덱 없는 기가 와이파이 인터넷과 쓰잘덱 있는 IOT 앳홈 에스컬레이터 2줄 서기가 실효성도 떨어지고 잘 지켜지지 않자 정부는 8년 반에 다시 1줄 서기를 바꾸었습니다. 이는 무능한 공무원들의 전형적인 탁상행정입니다. 오로지 에스컬레이터에서 걷다가 사고가 난다고 그걸 막고자 시민들의 의견도 들어보지도 효율성을 따져 보지도 않고 막무가내로 강제했던 것이 2줄 서기입니다. 전 세계 어디에도 2줄 서기를 권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2줄 서기를 안 하는 이유는 에스컬레이터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에 그 위에서 걸어서 좀 더 빨리 올라 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줄 서기를 정말 원한다면 에스컬레이터 속도를 좀 더 높히면 위험해서라도 자연스럽게 2줄 서기가 될 것입니다.어느 공대생이 제 2줄 서기 반대의 글을 읽고 공학도적인 입장에서 쌍욕을 써 놓았더군요. 이유는 에스.. 2015. 9. 27.
사고 싶은 유일한 스마트워치 페블 타임 라운드(Pebble Time Round) 스마트워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애플워치나 삼성의 기어S2는 아주 뛰어난 스마트워치입니다. 그럼에도 디스플레이 자체가 갖는 호오가 강해서 전 딱히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애플워치나 기어S2 모두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OLED 제품은 LED보다 낫지만 전력 소비량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하루 이틀 정도 밖에 쓰지 못합니다. 이 짧은 사용 시간이 여러가지로 불편했습니다. 페블은 이 문제점을 E-INK라는 전자책 리더기에서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로 해결했습니다. E-INK는 반응 속도가 LED에 비해서 떨어지지만 백라이트를 사용하기 않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블은 거대 브랜드 회사가 아니지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100만 대 이상을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2015. 9. 27.
탐정 더 비기닝. 유머와 추리가 대충 잘 섞인 추석 대목용 영화 짬뽕도 먹고 싶고 짜장면도 먹고 싶은 한국 사람들의 큰 난제를 해결한 것이 짬짜면입니다. 그냥 둘을 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되는 것을 우리는 수십 년 간 고민했습니다. 영화도 마찬가지입니다. 추리 형사물도 보고 싶도 코미디도 보고 싶으면 둘을 섞어서 만들면 됩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장르를 한 영화에 섞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위험한 상견례2'는 코미디와 추리물을 섞다가 잘못 섞어서 이상한 맛을 내고 망했습니다. 2가지 맛을 내려면 정교한 시나리오와 연출과 연기가 필요합니다. 영화 '탐정 더 비기닝'은 코미디와 추리물을 섞은 영화입니다. 일단 재료는 좋습니다. 성동일이라는 탄탄한 연기력의 중견 배우와 예전의 인기보다는 못하지만 여전히 한류 스타의 역할을 하고 있는 권상우라는 두 배우의 재료 자체는 .. 2015. 9. 26.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같은 사람과 장소라도 우연에 따라 삶은 달라진다 홍상수 감독 영화는 미드처럼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끊을 수가 없습니다. 매번 비슷한 소재와 주제를 담고 있어서 1편의 영화만 봐도 홍상수 영화를 다 봤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홍상수 감독의 영화는 하나의 확고한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는 한 마디로 정의하면 거울과 같은 영화들입니다. 특히 먹물들이 여자 앞에서 펼치는 허세 작렬의 쇼잉의 추태스럽지만 낯설지 않은 우리의 술자리의 허세를 관찰 카메라를 설치해서 보는 듯한 낯부끄러움과 함께 실소가 가득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일상 속에서 펼쳐지는 이율배반적인 행동의 블랙코미디를 홍상수 감독은 아주 잘 만듭니다. 추석에 개봉한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도 이전 홍상수 영화와 데칼코마니 같은 영화입니다만 그럼에도 이 홍상수.. 2015. 9. 26.
야구에 대한 판타지가 가득한 야구 영화 '꿈의 구장' 어떤 해는 좋은 영화들이 꽤 많이 쏟아져 나올 때가 있습니다. 반면 2015년 올해처럼 크게 눈에 띄는 영화가 별로 없는 해도 있죠. 올해는 연말까지 가봐야 겠지만 이렇다할 추천 영화가 많지 않습니다. 특히, 지난 여름 극장가는 고만 고만한 영화들만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1991년은 달랐습니다. 터미네이터2, 로빈후드, 양들의 침묵, 미녀와 야수, 분노의 역류 등 좋은 외화들이 많이 수입 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영화가 많이 수입되다 보니 놓치고 간 영화들도 꽤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꿈의 구장'입니다. 이 영화는 야구를 소재로 한 영화라서 꼭 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되지 않아서 보지 않았네요. 그렇게 20년 이상이 지났지만 마침 영상자료원에서 야구를 소재로 한 영화들을 연속 상영하기에 찾아가서 봤습니다.. 2015. 9. 25.
역사상 가장 피해가 컸던 해킹 사건 TOP10 한국은 전 세계 해커들의 놀이터입니다. 농협 해킹도 원자력 발전소 해킹도 누가 했는지 알아내지도 못했습니다. 정부는 제대로 조사도 하지 않고 심증만으로 북한이 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어떤 멍청한 해커가 자기 IP를 선명하게 남기고 해킹을 하겠어요. 그러니 해킹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죠. IT강국이 아니라 해킹 피해 강국이 딱 어울리는 나라입니다.보안 인력을 키울 생각은 안 하고 일 터지면 사후약방문식으로 대처하니 해커들이 한국을 놀이터로 삼죠. 저 같아도 한국 같이 보안의식 떨어지면서 동시에 IT인프라가 좋은 나라를 타켓으로 삼고 놀겠어요. 한국에서 수 많은 해킹 사고가 일어난 결과 한국의 주민번호는 만 천하에 공개된 빅 데이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역사상 가장 큰 해킹 사건 사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015. 9. 25.
지하철 정기권과 지하철 어플로 지하철 요금과 시간 절약하는 방법 BMW를 자주 이용합니다. 여기서 BMW는 BUS, Metro, Walking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좋아하긴 하지만 서울에 살면서 자동차가 있어서 가지는 스트레스가 자동차가 없어서 받는 스트레스보다 더 크기에 주로 BMW를 이용합니다. 버스와 지하철만 이용하면서 서울 어디든 싼 가격에 갈 수 있고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에어컨과 난방이 아주 빵빵한 지하철은 정말 최고의 교통수단입니다. 외국인들도 한국의 쾌적한 지하철에 대한 극찬을 마다하지 않죠. 다만 출퇴근 시간에 이동하면 지옥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합니다. 특히, 지하철을 출퇴근 용으로 이용하는 분들은 지하철 정기권을 많이 애용합니다. 저는 정기권을 사용하지 않지만 자주 지하철을 애용해서.. 2015. 9.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