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124

20대 총선이 최악의 선거지만 20대가 투표를 해야 하는 이유 내 첫 선거는 군대에서 했습니다. 차를 타고 나가서 한 동사무소에서 부재자 투표를 하고 나왔습니다. 90년대 중반이니 기호 1번은 전두환이 세운 민정당이 김영삼이라는 부산 여권 거물 인사를 영입해서 만든 민주자유당이 이름을 바꾼 신한국당이 기호 1번으로 있던 시절이었네요.그러나 군 전역 후에 김대중, 이회창이 나온 1997년 대선 선거는 안 했습니다. 솔직히 선거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20대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 없음을 이해합니다. 자고로 20대는 선거율이 높지 않습니다. 정치도 잘 모르고 관심도 없는 20대의 낮은 투표율 20대는 전통적으로 투표를 하지 않습니다. 저도 20대 때 참 열심히 투표 안 했습니다. 제 경험으로 20대들의 낮은 투표율에 대한 해석을 하자면 먼저 20대는 정치에 대해서 .. 2016. 4. 12.
캐논 EOS6D와 함께 한 벚꽃 사진 촬영 추천 장소와 촬영팁 1년 중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계절은 봄과 가을이 아닐까 합니다. 봄에는 하얀색, 노란색, 분홍색 3가지 색으로 이루어진 봄꽃을 배경으로 많은 사진을 찍고 가을에는 녹색에서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이어지는 단풍잎의 그라데이션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풍경 사진 많이 찍는 분들은 이 절호의 찬스인 봄꽃 시즌을 놓치면 안 됩니다. '셔터 찬스'는 일상의 반짝이는 순간만 촬영하는 것이 아닌 봄꽃이 만발했을 때도 필요합니다. 캐논 EOS 6D와 함께한 벚꽃 나들이캐논의 풀프레임 보급기인 '캐논 EOS 6D'에 50mm F1.8 단렌즈를 끼고 벚꽃 명소를 많이 찾아 다녔습니다. 카메라가 좋으니 사진 찍는 맛이 더 좋네요. 사진의 재미는 3가지리로 나뉩니다. 첫번쨰는 사진을 카메라로 찍는 재미가 3분의 1, 촬영한 사진.. 2016. 4. 12.
인식률이 좋은 바디 스핀 타입의 아이패드 터치펜 Dagi펜 P702 애플이 아이패드에는 펜이 어울리지 않다고 했지만 애플 펜슬이라는 펜을 들고 나왔습니다. 애플도 펜의 유용성을 알고 있다는 소리죠 아이패드는 주로 손가락을 이용하지만 그림을 그리거나 강의를 받아 적거나 노트 필기를 공책 대신 아이패드로 하는 펜 필기를 즐겨하는 분들은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합니다. 이런 스타일러스 펜 중에서 인식률이 좋은 펜이 다기펜(Dagi Pen)입니다. 인식률이 좋은 바디 스핀 타입의 아이패드 터치펜 Dagi펜 P702 Dagi 펜은 대만 회사가 만든 아이패드 용 스타일러스 터치펜입니다. 다지펜(Dagi Pen)은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인시율이 좋다는 입소문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이 Dagi펜이 인식률이 높다고 많이 찾고 있습니다.제가 체.. 2016. 4. 12.
술에 취할수록 유쾌해지는 증명사진 '와인 프로젝트' 증명 사진은 나를 증명하는 사진이기 때문에 최대한 바른 자세와 무표정한 얼굴로 촬영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런 증명 사진은 생기도 없고 재미도 없고 별 느낌도 없습니다. 사진가 '마르코스 알베르티'는 이런 경직된 증명사진이 술로 인해 어떻게 변해가는 지를 촬영했습니다. 와인 1잔을 마셨을 때, 2잔을 마셨을 때, 3잔을 마셨을 때라는 변화하는 표정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사진은 마르코스 알베르티의 스튜디오에 친구들과 손님들을 초대한 후 와인 파티를 열고 1잔 마시고 촬영, 2잔 마시고 촬영을 했습니다. 와인 3잔에 사람들이 저렇게 변하는군요. 와인도 술이긴 한데 3잔 마셔도 전 취하지 않고 별 느낌도 없던데 술에 약한 사람들인지 서양인이라서 그런지 표정 변화가 심하네요.하기야 취하지 않아도 알딸딸 할 때가.. 2016. 4.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