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식률이 좋은 바디 스핀 타입의 아이패드 터치펜 Dagi펜 P702

by 썬도그 2016. 4. 12.
반응형

애플이 아이패드에는 펜이 어울리지 않다고 했지만 애플 펜슬이라는 펜을 들고 나왔습니다. 애플도 펜의 유용성을 알고 있다는 소리죠
아이패드는 주로 손가락을 이용하지만 그림을 그리거나 강의를 받아 적거나 노트 필기를 공책 대신 아이패드로 하는 펜 필기를 즐겨하는 분들은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합니다. 

이런 스타일러스 펜 중에서 인식률이 좋은 펜이 다기펜(Dagi Pen)입니다. 




인식률이 좋은 바디 스핀 타입의 아이패드 터치펜 Dagi펜 P702


Dagi 펜은 대만 회사가 만든 아이패드 용 스타일러스 터치펜입니다. 다지펜(Dagi Pen)은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인시율이 좋다는 입소문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이 Dagi펜이 인식률이 높다고 많이 찾고 있습니다.

제가 체험한 제품은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2) 터치펜인 Dagi펜 P702입니다. 



Dagi펜은 종류가 무척 많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Dagi 펜 P702로 7mm, 8.3mm 디스크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을 열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Dagi 펜 P702에 꽂혀 있고 간단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왼쪽 구석에 한글 설명서가 살짝 붙어 있네요


Dagi 펜 P702을 처음 본 분들은  펜 앞에 둥근 디스크가 달려 있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볼펜처럼 생겼는데 앞 부분에 투명한 원반이 달려 있습니다.



이 원반이 달려 있는 이유는 높은 인식률과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의 액정 디스플레이에 스크래치를 내지 않기 위함입니다. 동시에 볼펜과 같은 필기감을 제공하기 위해서 볼펜 같이 생긴 펜과 펜 끝을 원반형 디스크에 꽂았습니다. 사실, 외모는 상당히 낯설긴 합니다. 처음에 아이패드에 써보면 뭔가 어색 합니다. 그러나 딱 10분만 지나면 원반 디스크가 눈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원반이 투명해서 원반 밑에 써지는 글씨나 줄을 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액정 디스플레이에서 최소 20도 이상 높이로 펜을 옆으로 뉘워서 필기를 해도 인식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터치펜들은 펜처럼 손 등에 걸쳐서 필기하기 어렵지만 이 다기펜 P702는 이게 가능합니다. 옆으로 뉘워서 필기할 수 있는 이유는 펜 끝에 스프링이 달려 있어서 구부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필기 각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Dagi펜 P702의 매력입니다. 

그림 그리기에도 좋지만 필기감이 좋아서 많이들 찾는 이유가 볼펜의 필기감을 터치펜에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낭창낭창 구부릴 수 있어서 펜 필기감이 무척 좋습니다. 단, 너무 구부리면 부러질 수 있습니다. 부러져도 걱정이 없는 것이 이 펜촉 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교체 할 때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설명서를 충분히 숙지하고 왼손으로 펜촉 디스크를 쭉 잡아 당겨서 용수철이 팽팽한 상태에서 디기펜을 앞쪽으로 돌리면 빠집니다. 



빠진 펜촉 디스크는 동봉되어 있는 여분의 펜촉 디스크로 교체를 하는데 교체할 때도 똑같은 방향인 디기펜을 앞쪽으로 돌리면서 끼면 됩니다. 
투명 디스크는 쓰다 보면 더러워지는데 물수건으로 닦고 쓰거나 함께 제공하는 보호필름을 교체해서 쓰면 됩니다. 



 Dagi펜 P702은  Dagi펜 P701과 달리 7mm, 8.3mm 디스크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7mm, 8.3mm는 원반형 투명 디스크 지름을 말하는데 그 차이점이 있습니다.


7mm 디스크 : 일반 보호 필름을 붙인 아이패드, 아이폰 용
8.3mm 디스크 :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인 아이패드에서 사용기 위한 인식률을 높인 투명 디스크

아무래도 강화유리 보호필름은 보호필름 두께가 있어서 인식률이 떨어지는데 이걸 원반 크기를 늘려서 인식률을 높였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아이패드나 아이폰이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인 분들은 구매할 때 7mm가 아닌 8.3mm 디스크  Dagi펜 P702를 구매해야 합니다. 



크기는 일반 스타일러스 펜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모나미 153 볼펜보다는 약간 작지만 외모는 그냥 볼펜입니다. 다만 모나미 153보다 2배 정도 무거운 30g입니다. 좀 묵직하다는 느낌이 드는데 이는 바디 재질이 금속이기 때문입니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서 금속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촉감과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말캉한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Dagi펜 P701 제품은 올 메탈 바디이고 슬림함이 돋보이는 제품이고 Dagi펜 P702는 고무 그립으로 필기감을 좀 더 높였습니다. 



바디 스핀 타입으로 다 쓴 후에는 다기펜 P702 상체를 돌리면 앞 부분의 투명 디스크 부분이 쑥 들어갑니다. 따라서 뚜껑 분실 위험이 없습니다. 
이런 터치펜들은 떨어뜨려서 펜 촉 부분이 꺾어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방지 하기 위해서 다 쓴 후에는 쏙 집어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다기펜 P702 아이패드 터치펜은 충전식 터치펜이 아니라서 충전할 일도 없습니다. 그냥 꺼내서 바로 쓰면 됩니다. 




필기감이 좋아서 많이 찾는  Dagi펜 P702으로 필기를 해 봤습니다. 평소에 필기를 거의 하지 않고 하더라도 필기를 갈겨 쓰는 스타일이라서 글씨를 잘 못쓰겠네요. 믿기지 않겠지만 초등학교 때는 예쁜 글씨 상을 받은 초딩이었습니다. 6학년 때 선생님이 분필 필기 귀찮다면서 육성으로 받아적게 한 후로 글씨가 지렁이와 동급이 되었네요

필기감은  볼펜 필기와 비슷한 느낌을 주네요. 먼저 인식률이 엄청 좋습니다. 쓰면 바로 바로 인식을 하네요. 볼펜의 필기감을 똑같이 재현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스타일러스 펜 중에서 높은 수준의 인식률을 제공합니다. 또한, 볼펜처럼 뉘워서 쓸 수 있기 때문에 필기감도 무척 뛰어납니다. 

음절과 음절을 넘길 때도 볼펜과 비슷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워낙 인식률과 필기감이 좋다고 소문난 제품이라서 기대감이 컸는데 그 기대감을 충족하는 필기감을 제공하네요. 노트 필기 많이 하는 대학생들이나 회사원들에게 좋은 제품이네요. 



그러나 손바닥을 아이패드에 대고 쓰면 필기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한 필기 앱들이 있습니다. 
손바닥을 인식하지 않는 필기 앱은 noteshelf, goodnotes,upad,freezit, penultimate, bamboo paper 등이 있습니다. 유료 앱도 있고 무료 앱도 있는데 무료 앱은 
penultimate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검색 창에 '팜리젝션 앱'이라고 검색해도 많은 필기용 앱이 나옵니다.

이 손바닥을 인식하지 않는 필기용 앱을 사용하지 않고 필기를 하는 것과 손바닥을 인식해버리는 일반 필기용 앱을 사용해서 필기하는 것은 필기감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위에 소개한 필기용 앱을 권합니다. 다만 유료 앱이 많은데 필기를 자주하고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유로 앱을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인 터치펜입니다. 앞 부분이 터치가 가능한 고무 같은 것으로 되어 있는데 필기감도 좋지 않고 가는 선을 그리기에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더 앞 부분이 다 닳으면 그냥 통째로 버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2 터치펜 Dagi펜 P702은 펜촉을 교체할 수 있고 가는 선도 쉽게 인식하고 잘 그리네요. 





확실히 필기감이 좋네요. 마치 볼펜이나 싸인펜으로 글을 쓰는 느낌입니다.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인 안드로이드 폰에 다기펜 P702 7mm를 사용했더니 확실히 일반 보호필름을 붙인 아이패드 보다 인식률이 떨어지네요. 그러나 확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런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인 액정 디스플레이는 8.2mm 디스크를 부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다른 제품에 없는 기능입니다. 

일반 보호필름을 붙인 제품은 사용하다 보면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는데 사용 전에 투명 디스크를 물티슈나 휴지로 닦아주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그림 그리는 앱을 가동하고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것은 아니지만 인식률이 좋아서 쓱쓱 잘 그려지네요. 



좀 더 간단한 그림인 태권 V를 그려 봤습니다.



글씨를 쓸 때도 좋았지만 그림 그릴 때 투명 디스크가 그림을 그리거나 색을 칠하는 아래 부분을 비추기 때문에 정확하게 색칠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20분 만에 쓱쓱 그렸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것도 자주 그리는 것도 아니지만 그림 그릴 때는 뭔가 만든다는 만족감과 다른 것을 잊을 수 있어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패드로 몇 번 그림 그리는 것을 시도 해 봤다가 인식률도 떨어지고 만족하는 그림 그리는 앱이 없어서 포기 했는데 Sketches II 앱과  터치펜 Digi펜 P 702 덕분에 그림에 다시 취미를 붙일 수 있을 것 같네요

글씨와 달리 그림은 손바닥을 대고 그리는 것이 아니라서 그림 그리기도 편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2 터치펜  Dagi펜 P702는 뛰어난 인식률과 필기감과 뚜껑 분실이 없는 바디 스핀 타임의 터치펜입니다. 
또한, 펜촉 교체가 가능해서 펜촉 교체만 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펜 필기 많이 하는 분들이나 그림 자주 그리는 분들에게 괜찮은 터치펜이네요  제품 A/S는 1년 무상입니다. 

이 아이패드 터치펜 Dagi펜 P702에 레이저가 추가된 모델은 다기펜 LA701이고 P702에서 볼펜이 추가된 제품은 P604입니다. 취향에 맞게 골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패드 터치펜 Dagi펜 P702은 블랙, 실버, 레드 색상 모델이 있습니다.



< 이 리뷰는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