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87

불법 단말기 보조금 피해를 소비자에게 떠 넘긴 방통위 어머니 친구분이 회사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을 써야 한다고 하시네요.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입력하고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강제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 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보통 이러면 스마트폰 구입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줘야 합니다. 그게 상식입니다만 대한민국의 작은 회사들은 이렇게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물며 업무상 전화 통화를 많이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통신비 지원을 하지 않는 회사도 많죠. 아무튼 이런 이유로 2,3일 안에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한다면서 저에게 어떤 스마트폰을 사야 하는지 도와달라고 해서 시간을 내서 근처 대리점에 가서 스마트폰 구매 및 개통을 도와드렸습니다. 신규가입도 최대 24~27만원의 단말기 구입 보조금을 강력한 보조금 정책"나 이거 단말기 직접 돈주고 구입해서 약.. 2014. 7. 31.
잘 알려지지 않은 인터넷 해저 케이블 도청 전쟁 이야기 몇년 전의 일본 동북아 대지진으로 인한 한국의 직접적인 피해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당시 해저 지진으로 인해 바다에 깔려 있던 해저 통신 케이블이 끊어져서 해외로부터 국내로 들어오는 데이터가 아주 느려졌습니다. 그래서 며칠 동안 구글 페이지가 아주 느리게 연렸습니다. 인터넷 망은 선 하나가 끊어져서 모두 사용할 수 없는 망이 아닌 거미줄처럼 촘촘히 링크가 되어 있어서 수 많은 우회 도로가 있는 망이기 때문에 느리지만 해외 데이터를 받아 올 수 있었습니다. 출처 : http://builtvisible.com/messages-in-the-deep/2014년 현재 한국의 해저 케이블 현황도입니다. 2008년과 다른 점은 중국에서 다이렉트로 한국 거제도까지 오는 선이 생겼다는 것과 해.. 2014. 7. 31.
옵티머스 뷰 시리즈의 종말은 뷰3에서 정체성을 흐렸기 때문이다 옵티머스 뷰의 독창성이 아주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 보편적인 16 : 9 화면 비율이 아닌 태블릿 제품에서 사용하는 4 : 3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옵티머스 뷰는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제품입니다. 장점은 4 : 3 비율 때문에 가로 폭이 가장 큰 스마트폰이고 이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보다 큽니다. 가로폭이 크기 때문에 세로로 세워서 타이핑 할 때 키보드 간격이 커서 오타 없이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톡이나 페이스북 등 주로 텍스트를 많이 입력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반면 단점은 영화 감상을 할 때 상하에 레터박스라는 검은 띠가 생기는 점과 함께 가로가 길어서 주머니에 쏙 들어가지 않아서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핸드백을 가지고 다니는 여자분들에게는 이 뷰.. 2014. 7. 30.
내 경험에서 나온 경품 응모 요령, 단순 경품 응모를 피해라 홈플러스 경품 논란이 식지 않고 있습니다. 그 만큼 이번 경품 사기 행각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고 사기가 기본 스킬인 세상이 된 것 같다는 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것도 일상재를 판매하고 자주 들릴 수 밖에 없는 홈플러스라는 대형마트의 경품 사기술은 많은 사람들을 씁쓸하게 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 경품 사기술은 홈플러스 문제만은 아니다경품 응모 경력 10년입니다. 초창기에는 경품응모만 모아놓은 카페에 가서 모든 경품 응모를 했지만 지금은 골라서 합니다. 내가 잘하는 것, 그리고 경쟁이 심하지 않으면서도 경품이 꽤 좋은 경품 이벤트만 응모를 합니다.경품 응모 요령 중 첫번 째는 단순 경품응모는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특히 응모자 숫자가 엄청나게 많은 경품응모는 거의 되지 않습니다. 초간단하게 클릭 .. 2014. 7. 30.
여기선 이래야 하는 보안 여관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전시회 그러니까 한 5~6년 전의 때묻지 않은 소녀 같은 얼굴을 하고 있던 삼청동이 인기 데이트 코스와 출사지로 변질 되면서 돈 냄새가 펄펄 나는 동네가 되었습니다. 돈이 들어오니 편의성은 좋아졌지만 삼청동의 맑은 기운은 거의 다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삼청동은 강남 번화가나 종로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향기가 살짝 남아 있습니다.그러나 앞으로는 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그런데 소녀 같은 맑은 얼굴을 하고 있는 동네가 아직 서울에 남아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촌입니다. 서촌은 최근에 방송과 책으로 많이 소개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자본의 손아귀가 미치지 않아서 풋풋함이 여전히 가득합니다. 특히, 예술가들이 높은 임대료의 삼청동을 피해서 부암동이나 서촌으로 흘러오고 있습니다. 서촌은 문인들과 예술.. 2014. 7. 30.
주변 사물을 재해석한 Domenic Bahmann의 작품들 영감이란 먼 곳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내 주변에 있는 사물과 사람 고정화 된 관념을 다시 생각해보고 다르게 생각해보면 새로운 공통점을 알게 되고 새로운 시선을 알게 됩니다. 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방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디어는 먼 곳에서 오지 않고 오히려 우리 주변에서 더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호주 출신 디자이너인 Domenic Bahmann은 주변에 있는 사물들을 색다르게 해석 했습니다. 그 재해석한 작품들입니다. 계란 강아지 파스타 스카이라인 자연의 소리 월드 레코드 LEMOSINE 편안함 Fruitney, 호주 한밤의 스낵 워시나도 문어 바나나 양말 판다 내귀를 위한 음악 건강한 M 굿 모닝 일렉트리펀트 헤어도너츠 노트 쉽 아침의 이륙 작품들이 균질하지 못하고 어떤 작품은 아주 좋고.. 2014. 7. 29.
아이폰6에는 NFC와 802.11ac를 지원할 예정 애플은 따로 광고를 하지 않고 누출 사진을 통해서 새로운 제품 마케팅을 참 잘하는 회사입니다. 매번 그러니 이제는 하나의 유출 마케팅이 아닐까 할 정도로 신제품 출시 몇 개월 전에 제품 디자인과 스펙이 공개 되기도 합니다. 다른 회사에서 이런 마케팅을 따라하기도 하지만 애플 제품 같이 끌리는 매혹이 없기 때무네 번번히 실패 합니다광고 보세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제조 회사들이 열라 빨라, 열라 커 등등의 하드웨어 스펙 강조만 하고 있지만 애플은 이 제품을 쓰면 당신의 삶이 더 윤택해진다는 식으로 말하지 제품의 직접적인 스펙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아이폰6에는 NFC와 802.11ac를 지원할 예정프랑스 IT뉴스 사이트인 NowhereElse는 http://www.nowhereelse.fr/circuit-i.. 2014. 7. 29.
티스토리 앱은 별 3개, 네이버 블로그 앱은 별 4개 다음이 다시 시작하겠다면서 티스토리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습니다. 오랜만에 간담회도 개최하면서 의지를 보였고 그 의지의 결과물로 티스토리 앱을 선보였습니다. 이 티스토리 앱은 안드로이드 용으로만 나와 있는 상태인데 아이폰, 아이패드 용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티스토리 앱과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둘을 비교해 봤습니다. 디자인은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둘 다 좋다 디자인은 네이버 블로그 앱이나 티스토리나 비슷하고 둘 다 좋습니다. 그럼에도 좀 더 손을 들어주고 싶은 쪽은 티스토리입니다. 티스토리는 리스트 형태와 그리드 뷰 두 가지 형태를 지원하지만 네이버는 리스트 형태만 보여줍니다. 그러나 크게 보면 둘 다 대동소이하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댓글 숫자를 주황색을 이용해서 바.. 2014. 7. 29.
구글 인기 검색어와 트랜드에 시각적 효과를 더한 구글 트랜드 네이버와 다음 검색 품질이 점점 더 떨어지고 있습니다. 수 많은 어뷰징을 최근 들어서 잘 걸러네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검색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키워드만 잔뜩 우겨 넣은 블로그 포스팅을 검색에 소개 하는 등 정밀함인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그러나 우리는 다음이나 네이버만 쓰게 되어 있습니다. 워낙 이 두 포털 사이트 검색을 습관처럼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인기를 끈 이뉴는 통합 검색과 지식인 서비스 때문입니다. 통합 검색은 웹 검색, 블록 검색, 이미지 검색 등 다양한 검색을 한 페이지에 조금씩 소개하는 기술로 엠파스에서 먼저 선보였던 기술입니다.그런데 이 통합 검색에 수작업 검색 신공으로 인해 거대한 검색 서비스인 구글을 한국에서 밀어내고 있습니다. 구글은 통합 검색 개념 보다는 연관성 있는 .. 2014. 7. 28.
티스토리 밀어주기가 성공하려면 개선해야 할 3가지 다음은 지난 달 말로 다음뷰 서비스를 종료 했습니다. 참으로 아쉽고 아쉽습니다. 그리고 포털 다음의 무능함에 다시 한 번 치가 떨리네요. 다음뷰 때문에 사라진 수 많은 메타 블로그 서비스들 몫까지 해야 하는데 그냥 사라져 버렸습니다. 다음뷰 때문에 메타 블로그가 사라졌다고 하는 이유는 다음뷰가 가장 트래픽 유발 지수가 높은 메타 블로그이고 잘 쓴 글에는 두둑한 원고료를 줬기 때문입니다. 이 2가지 조건 때문에 다음블로거뉴스(다음뷰의 전신)는 가장 인기 높은 메타 블로그 서비스였습니다. 물론, 오로지 다음뷰 때문에 망했다고 하긴 힘들다고 하지만 가장 큰 규모의 메타블로그 서비스가 돈도 주고 트래픽 선물도 빵빵하게 주니 물리적 거리의 장벽이 없는 인터넷에서는 1등에게 쏠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 2014. 7. 28.
어떤 사진이 좋은 사진일까? 내가 생각하는 좋은 사진 좋다 나쁘다는 착하다 악하다처럼 상대적인 개념입니다. 저는 분명히 좋은 영화 재미있게 본 영화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재미없고 지루하고 나쁜 영화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착하다 악하다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에게는 직장 상사가 악마 같지만 그 악마 같은 사람의 아들이나 아내에게는 최고의 아빠, 착한 남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취향에 따라 또는 시선에 따라 같은 존재도 다르게 보는 세상의 방식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이렇게 세상에는 사람의 숫자만큼 좋아하는 것이 각양각색입니다. 그런데 한 제 블로그 방문객이 방명록에 좋은 사진을 선택하는 기준이 뭐냐고 물어 보셨습니다. 이 질문은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정리할 내용들이 많아서 이 블로그에 댓글 대신에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은 좋은 사진을 가르는.. 2014. 7. 27.
정면으로 바라보지 못했던 박예슬양 전시회 세월호 사고는 사건으로 변질 되고 있었습니다. 마치 살인 사건 같아져 버렸습니다. 그 살인범은 유병언 가족입니다. 유병언이 죽고 아들이 잡히자 세월호 사건은 종결 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세월호 사고는 사건이 아닙니다. 이건 유병언을 잡으면 끝나는 살인 사건이 아닙니다. 유병언이 죽건 말건 잡히건 말건 그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이 사고가 왜 일어났고 일어난 후 벌어진 수 많은 문제점을 정확하게 밝히고 재발 방지를 해야 합니다.그게 세월호 희생자들에 대한 살아 있는 자들이 해야 할 의무입니다. 그러나 제 예상대로 아무 것도 바뀐 것도 밝혀 낸 것도 없습니다. 한국이 어떤 나라인데요. 한국 그렇게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각성하자는 시민들이 많은 것을 알지만 대다수 그리고 투표 열심히 하는 50대 이상 분.. 2014. 7.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