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MS사의 작은 크기지만 강력한 성능을 지닌 XBOX One X 11월 발매

by 썬도그 2017. 6. 12.
반응형

만년 적자로 큰 위기에 봉착했던 소니가 카메라 이미지센서 제조와 카메라 제조산업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수십년 만에 큰 이익을 냈다고 하죠. 소니는 전통적인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부품 회사 또는 카메라회사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이라는 게임기 제조로 위기에서 탈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은 소프트웨어인 게임 타이틀로 끊임없는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근 미래에는 전통적인 IT 하드웨어 제조사보다는 구글처럼 소프트웨어 제조사가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MS사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제조사지만 최근에는 태블릿과 노트북의 하이브리드 제품인 서피스 같은 하드웨어 제조도 직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XBOX(엑스박스)라는 캐시카우가 존재합니다. 이 엑스박스가 최신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MS사의 작은 크기지만 강력한 성능을 지닌 XBOX One X

MS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인 E3 2017에서 차세대 게임기 XBox One X를 발표했습니다. XBox One X는 HDR게임이나 4K 동영상에 대응한 XBox One S를 더욱 강화한 제품입니다. 


본체 윗면은 XBox One S와 다르게 구멍이 없습니다. 대신 측면에 환풍구 같은 도트 모양의 구멍이 나 있습니다. 

컴퓨팅 파워는 XBox One S 보다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래픽 처리 속도는 6테라 플롭스, 메모리 대역폭은 326GB/sec, 12GB GDDR5 그래픽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XBox 시리즈 중에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스토로지 용량은 1TB입니다.


XBox One X는  4K 해상도의 지원하는 게임을 지원하는 설계로 제작된 게임기입니다. 4K 해상도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60fps로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합니다. 4K는 솔직히 50인치 이상 대형 TV에서 그 효용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4K 시장이 크게 열리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 가정처럼 거실이 좁은 구조에서는 대형 TV 시장이 확 열리지 않네요.

그럼에도 60fps라는 프레임 속도는 크기가 작은 TV에서도 부드러운 영상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XBox One X와 XBox One S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4K UHD 해상도는 두 제품 모두 제공합니다. XBOX 360 게임 타이틀이나 XBOX 액세서리 제품은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6테라 플롭의 그래픽 처리 속도나 4K 60fps 게임 플레이나 스트리밍하고 녹화 기능은 XBox One X만 지원합니다. 또한, 326GB/s의 메모리 대역폭이나 모든 프레임을 재현할 수 있는 그래픽 퍼포먼스 성능은 더 뛰어납니다. 기존 XBox One S보다 40%나 증가한 퍼포먼스 성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이런 뛰어난 퍼포먼스로 게임 로딩 속도도 더 빠릅니다. 

경쟁 기종인 플레이스테이션4 Pro와 비교하면 플레이스테이션4 Pro는 4.2테라 플롭, GPU 동작 클럭 수는 911Mhz입니다. 
XBox One X가 1172MHz, XBox One은 853MHz로 경쟁 기종보다 빠릅니다. 여기에 기존 900p나 1080p 해상도의 XBox One 게임도 XBox One X 네이티브 4K 화질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업스케일링 기술이 적용되었나 보네요. 따라서 기존 XBox One이나 XBox 360 게임도 보다 뛰어난 해상도로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One X은 GTX 1080같은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에서 사용한 액체 냉각 장치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XBox One X로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비와 연기 표현력은 마치 영화를 보는 느낌입니다. 발매 시기는 11월 7일이고 가격은 499달러입니다. 저는 게임할 시간도 없고 해서 이렇게 남이 플레이하는 영상이나 보면서 대리만족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