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064

외모는 비슷 내부는 크게 진화한 파나소닉 미러리스 루믹스 GH5 2017 CES에서 카메라 제조사들의 신제품 소식이 하나 둘 들려오네요. 이중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이 파나소닉의 플래그쉽 미러리스인 루믹스 GH5입니다. 외모는 전작과 비슷하지만 속은 크게 진화한 루믹스 GH5 외모는 전작인 파나소닉 루믹스 GH4와 비슷합니다. 크기는 98 x 139 x 87mm로 GH4 대비 13%나 커졌습니다. 배터리 포함 무게는 725g으로 가벼운 무게는 아니네요. 외형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내장 플래시가 사라졌습니다. 이전 제품은 내장 플래시가 있었는데 성능도 좋지 않고 해서 제거했습니다. 또한, 녹화 버튼이 후면에서 상단으로 올라왔습니다. 후면에 있는 녹화 버튼들은 좀 불편한 면이 많은데 위로 잘 뽑아 올렸네요 녹화 버튼이 위로 올라가서 그런지 후면이 더 넓어 보이네.. 2017. 1. 6.
신카이 마코토 세계의 시작같은 애니 '별의 목소리' 이 2000년 무렵에 한 영상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본의 제 12회 CG애니메이션 콘테스트 그랑프리 작품인 이 작품은 여기저기서 퍼 날라지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주 짧은 이 애니의 제목은 입니다.5분 짜리 흑백 이 애니는 그녀와 그녀가 키우는 고양이를 담은 애니로 고양이의 시선으로 그녀를 바라보는 독특한 시선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이게 애니라고 하기엔 슬라이드쇼 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이 애니를 좋아했던 것은 사진 같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애니가 배경을 저렇게 정밀 묘사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이 애니는 마치 사진같은 배경 이미지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마치, 사진으로 촬영한 이미지라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이 단편 애니는 당시 팔콤이라는 인기 일본 게임회사에서 근.. 2017. 1. 6.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한 4가지 법칙 DIET 인터넷에 사진 잘 찍는 법은 차고 넘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진 잘 찍는 법을 담은 글은 인물 사진, 풍경 사진 같이 생활 사진을 잘 찍는 팁이 대부분입니다. 아래에 소개할 사진 팁은 사진을 좀 더 진중하게 촬영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입니다. 프로 사진가인 Craig Semetko씨가 유튜브에 올린 좋은 사진을 찍는 법이라는 영상이 화제입니다. 이 영상은 3분 짜리 영상이지만 담고 있는 내용이 간결하면서도 명징하네요. 이 내용을 소개합니다. Craig Semetko씨는 좋은 사진을 찍는 팁을 DIET로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사진도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1. Design(디자인) DIET는 4가지 법칙의 약자입니다. 가장 먼저 디자인입니다. 사진에는 디자인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눈.. 2017. 1. 6.
죽음을 앞둔 사람들에게 해주는 온기 있는 말을 담은 책 '위대한 참견' 몇 년 전에 아버지가 아프셔서 근처 대형 병원에 잠시 입원해 계셨습니다. 수술을 앞둔 시점에서 젊은 의사가 저에게 수술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그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공포스럽고 떨렸습니다. 혹시나 안 좋은 말을 하지 않을까 떨렸지만 담당 의사는 정말 건조한 어투로 말을 합니다.그렇게 한 10분을 설명합니다. 그때 알았습니다. 나에게는 심각한 일인데 이 의사에게는 흔한 일이고 직업의 일부라는 생각이 들자 화가 좀 났습니다. 물론, 이해는 합니다. 매일 환자를 만나는 의사는 따뜻한 말 보다는 사무적인 말을 주로 한다는 것을요. 또한, 모든 의사가 그렇지는 않겠죠. 그런데 대체적으로 병원에서 만난 사람들은 죽음이 익숙한지 참 건조하게 말을 합니다. 어떻게 저렇게 표정하나 감정하나 드러내지 않고 기계처.. 2017. 1.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