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086

우주를 정복해라. 우주 전략 웹게임 유크래프트 대규모 함대를 이끌고 우주에서 전쟁을 하는 영화나 드라마와 소설은 언제나 재미있습니다. 대표적인 영화가 스타워즈죠. 이 공상과학은 실현되지 않은 미래이기에 많은 상상력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세계관을 오로지 상상력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상상력이 가득한 공상과학 영화나 드라마가 좋습니다. 그러나 게임 쪽에서는 공상 과학 게임 또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 많지 않습니다. 허구 헛날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 대부분입니다. 전사와 궁수와 마법사 등이 나오는 게임이나 총질을 하는 FPS게임이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스타크래프트가 우주 시대를 열었지만 이후에는 이렇다할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 없네요. 우주를 정복해라! 우주 전략 웹게임 유크래프트(UCRAFT) 유크래트는 우주 전략 .. 2015. 6. 8.
페미니즘 미술의 선구자인 윤석남 개인전 윤석남 - 심장 오늘도 제 블로그의 인기 키워드는 성재기입니다. 몇년 전에 한강에서 투신한 분인데 이 분에 대한 비판적인 어조의 글에 매주 1,2개의 악플이 달립니다. 저 보고 여자라고 하는 사람들은 귀엽기라도 하는데 저보고 일베충이라는 소리에 어이가 없어서 웃어 버렸네요. 아무튼 일베충이라는 단어가 욕이나 비하할 때 쓰는 단어로 사용한 것은 한편으로는 기분이 좋아지긴 하네요. 사람들이 왜 성재기를 그렇게 그리워하고 옹호하는지를 잘 압니다. 사회가 각박해지고 먹고 살기 힘들고 취직도 안 되면 자신의 우울한 현실에 대한 설명을 얻으려고 하죠. 그 설명을 자신으로 향하면 자기 파괴적인 자학적인 상태가 되고 외부로 향하면 공격하기 쉬운 대상을 공격합니다. 일베충들이 사회적 약자나 큰 피해를 입은 사람들 소수자들을 끊임없이 공.. 2015. 6. 8.
가성비 좋은 토니온 자전거 추천! G9릴레이 캐시백도 받자! 자전거 타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자전거의 종류와 브랜드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주변에서 자전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 많아지네요. 저는 주로 교통수단과 운동 수단으로 활용 중입니다. 자전거가 점점 인기 있어지는 이유는 자전거 인프라의 발달과 함께 자전거가 주는 효용성이 무척 많기 때문입니다. 반나절 정도만 배우면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자전거는 세계보건기구(WHO)가 1년 이상 꾸준히 타면 심장병, 성인형 당뇨병, 비만 발상 가능성을 50% 감소시키고 고혈압 발생 위험을 30% 감소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전거 타기는 다른 운동에 비해서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운동 효과가 좋아서 가장 이상적인 운동 도구라는 소리도 있죠. 보통의 운동은 고통을 수반하기 때문에 좀 하다가 그.. 2015. 6. 8.
삼성,LG전자는 소비자를 소중히 여기는 샤오미의 팬덤 경제를 배워야 한다 월드IT쇼를 보면서 한국의 두 대형 가전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생기 없음이 더 심해졌더군요. 2년 전부터 새로운 시장 창출을 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지나서 이제는 그냥 서서히 사라지는 별처럼 차분하지는 듯 합니다. 스마트와치나 TV의 크기는 매년 더 커지는 대형TV 시장도 크게 확대 되지 않고 오히려 영업이익이 마이너스인 모습에 두 대형 가전업체들이 당혹해 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시장이 과포화 상태이고 국외에서 샤오미나 화웨이 등의 중국업체의 강력한 도전에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해외에서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시장 성장이 더딘 것도 있지만 샤오미의 거대한 약진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중국내 스마느폰 판매량에서 샤오미는 6천 1백만개로 삼성의 5천 8백만개를 넘.. 2015. 6. 8.
신발공장을 예술가들이 아이들과 시민들의 놀이터인 City Museum으로 만들다 예술가들은 농부처럼 생명을 키워내는 사람들입니다. 쓸모 없어 진 것을 쓸모가 있게 만드는데 큰 재주를 가진 분들이죠. 세미주리 세인트루이스에는 버려진 신발 공장이 많았습니다. 이 신발공장 10개를 예술가인 Bob Cassilly가 예술의 옷을 입히고 아이들과 시민들이 즐길 수 있게 600,000제곱미터 크기의 City Museum으로 변신 시켰습니다. City Museum은 Bob Cassilly의 1997년부터 만들기 시작했는데 안타깝게도 Bob은 2011년 세상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다른 예술가들이 마무리 작업을 해서 완성 시켰습니다. 놀이공원 같은 느낌이지만 놀이공원 이상입니다. 왜냐하면 더 멋지고 근사하거든요. 키치적인 싸구려 이미지의 놀이공원과 비교 할 수 없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조형물이 많네요.. 2015. 6. 8.
세계재난구조로봇대회에서 우승한 한국 카이스트의 DRC-HUBO 남자들의 로망인 로봇을 무척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매카닉 애니를 좋아하지는 않고 실제 로봇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 로봇에 관한 글을 꽤 자주 쓰는 편입니다. 특히 미국방연구원인 DARPA의 후원을 받고 있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동물 모양의 4족 보행 로봇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4족 보행 로봇에 관심이 많은 이유는 실용적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로봇인 혼다의 아시모를 지난 2015 서울모터쇼에서 봤습니다. 점프도 하고 뛰고 걷고 정말 다양한 동작을 잘 하더군요. 하지만 전 아시모는 실용적인 로봇은 아니고 마케팅 차원의 기술 과시용 로봇입니다. 지난 2011년 일본 동북아 대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 사고를 일으켜서 방사능 누출 사고가 났습니다. 높은 방사능 때문에 사람이 접근 할.. 2015. 6.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