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LG 3D노트북으로 구글어스를 3D로 보니 신이 된 기분

by 썬도그 2010. 8. 15.
반응형
2천년대 초로 기억되는데  게임계의 천재. 피터 몰리뉴가  갓 게임인 블랙 앤 화이트를 만들어서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갓 게임은  게이머가 신이 되어 게임속의 모든 인물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시점에서 자신이 관리하는 마을 주민들을  보살피고 집도 지어주고 먹을것도 주는등  신처럼 행동하는 것이죠.   게이머가 잘 행동하면  마을 주민들은  큰 절을 드리고 신이 된 게이머에게 토템을 만들고  신을 찬양합니다. 


구글 어스가 처음 나왔을 때 그 블랙 앤 화이트처럼  하늘에서 지구를 내려다 보는게 마치 신처럼 느껴졌습니다.
줌인 줌아웃을 휠 마우스로 하면서 거리 곳곳을 들여다 보고 스트리트뷰로 거리를 직접 걷는 듯한 느낌까지 가지게 되었죠.

구글 어스와 게임이 융합되면 또 하나의 혁명적 게임이 탄생하겠네요.  그러나  구글어스는 결정적으로 2D서비스입니다.
뭐 다른 지도 서비스와 다르게 음영을 넣어서  구글어스로 이리저리 마우스를 움직이다 보면 3D 느낌이 살짝 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위와 같이 3D 크래쳐를 만들어서  2D의 한계를 벗어 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3D를 흉내 낼 뿐 3D가 될수 없습니다. 바나나맛 우유가 바나나맛을 느낄 수 있어도 바나나가 들어간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구글어스 3D 노트북으로  보다

LG 3D노트북 R590-DR3DK로 여러가지 3D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3D를 즐길 콘텐츠가 많지 않아서  많은 시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D 콘텐츠 저장창고인   TriDef 3D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게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온 혼자 있죠. 아직까지 국내 온라인 게임에서 3D를 정식적으로 지원하는 곳은 아이온 하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2D 게임도 3D로 할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WIS(월드 IT쇼)에서 SKT부스에 갔더니 2D 콘텐츠를 3D로 변환해서 보여주더군요.
일명 2.5D라는 기술인데 기존의 수많은 2D 콘텐츠를 간단한 칩을 내장해서  2D를 3D로 컨버젼해서 3D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뭐 3D기술에 비해 그 3D감은 약간 떨어지지만 볼만 하더군요.

3D와 다른게 있다면 3D는 화면밖으로 튀어 나오는 효과라면 이 2.5D는 안으로 쑥 들어간 느낌입니다
이와 비슷한 효과로 LG 3D노트북 R590-DR3DK 에서도 기존의 2D 게임  콘텐츠를 3D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 구글어스가 눈에 들어 왔습니다.


부랴부랴 구글어스를 깔고 수동등록 한 후 편광안경을 끼고 실행시켜 봤습니다

흔들리는 듯한 영상이 나오네요. 그리고 편광안경을 끼고 봤습니다




정말 놀랐습니다.  구글어스안의 건물과 거리 산이 3D로 보입니다.
그 모습에 2천년 초 에 했던 블랙 앤 화이트라는 갓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건물이 불쑥 불쑥 산이 우뚝우뚝  새로운 경험을 몇분 동안 하니 눈이 얼얼할 정도 입니다.

다만 3D효과가 너무 커서 동산이 뽀족산 처럼 뽀족해 보입니다.  한국은 산이 많아서 3D효과가 대단하네요. 좀 과장된 모습이 있지만 그냥 지도에서 몰랐던  지형의 높낮이를 보고 있으니 내가 사는 지역 주변의 산이 얼마나 높고 낮은지 한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등산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산의 지형을 관찰할 때 아주 좋겠는데요.  그리고 빌딩이 많은 뉴욕으로 날아갔습니다.
뉴욕의 마천루 숲을 3D로 비행하고 있으니 한편의 3D영화를 보는 느낌입니다. 미니어쳐 같은 느낌이 가득하네요. 

위 동영상이 그 경험을 캡쳐 했는데 3D노트북과 편광안경이 없으면 그냥 흔들리는 영상으로만 나올것 입니다.
이거 말로만 설명할려니 아쉽네요. 




2.5D로 지원되는 2D게임 목록입니다. 대부분  패키지게임이고 아쉽게도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아이온과 스타크2밖에 없습니다.
스타크2도 곧 해볼 생각인데요.  이렇게 3D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서 2D게임과 2D 서비스를 3D로 즐길 수 있다는것이 너무 좋네요

기존의 온라인 게임도 다이렉트X방식으로 제작된 온라인 게임은 쉽게 3D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는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3D 콘텐츠 느낌을 전달할려면  2D로 밖에 전달이 안되니 참 아쉽기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