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시계, 날씨 그리고 김연아. 하우젠위젯

by 썬도그 2009. 3. 21.
반응형

김연아 좋아하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국민요정을 넘어서 유일한 국민영웅의 자리에 올라간듯 합니다.
얼마후에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열립니다.

김연아는 광고업계에서도 국민영웅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콘, 우유광고등에 출연하면서 최고의  광고모델이 되었는데요.  이 김연아가 이제는 블로그에 모셔올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티스토리가 오랜만에  새로 생긴  위젯돌을 공고했습니다.

(3/18) 위젯뱅크 신규 위젯 오픈 안내 입니다.

이중에 김연아 위젯을 설치했습니다. 기존 위젯들이  시계만 알려주는것에 비해서 시계와 함꼐 날씨 온도까지 알려줍니다.
3월이 이상고온으로 날이 5월 날씨더군요. 이런 좋은 날씨와 온도를 미리 블로그에서 체크하고  외출이 많은 요즘에  큰 도움이 될듯 하네요.  김연아 위젯은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블로그용 위젯도 있는데 하우젠 홈페이지 http://www.hauzen.com/?SMSESSION=NO 에서 설치하면 연아 노래소리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갑자기 블로그에서 음악소리 나오는것 저는 극도로 싫어해서  티스토리 위젯뱅크에서 설치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설정 메뉴밑에 있는 위젯설정에서 설치해 보세요

연아팬들에게는 아주 좋은 위젯일듯 합니다.
다만 이 위젯은  좀 단조로운 면이 있는데  연아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을 편집해서 보여주는 배경화면도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세계적인 위젯인  유니클락처럼요

유니클락은 일본의 한 의류회사에서 만든 시계위젯인데 다른 위젯과 다르게  흡입력이 있습니다. 여자여러명이 춤인지 체조인지를  보여줌으로써  눈길을 끌더군요. 무엇보다  위젯그림이 움직인다는게  큰 매력같습니다. 연아위젯도 연아 경기 하이라이트나 다양한 표정의 연아가 위의 유니클락처럼  동영상으로 보여준다면  더 큰 어필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기업들의 위젯마케팅이 마케팅의 한 분야가 된듯 하네요.   LG는 얼마전 공식블로그를 오픈하고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던데요.대기업들도 이전의 폐쇄적인 일방적 마케팅에서 다양하고 소통하는 모습으로 다가오는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