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파란의 CPA광고 e딜러샵 오픈

by 썬도그 2009. 3. 16.
반응형
파란은 국내포털중 가장 존재감이 없는 포털이 아닐까 합니다.  대기업인 KT의 지원이 없었다면
저 인터넷 뒷골목에서 폐지처분 되었을 회사지만  KT의 자금으로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란은 알게 모르게 여러가지 서비스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온라인광고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구글과 같이 블로그나 카페에  광고를 붙일수 있는 광고인데요
광고 형태는 어떤 구매나 회원가입등  정확한  액션이  취해야만  광고비를  지급하는 CPA(Cost Per Action)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 클릭당 광고비를 지급하는 CPC 광고로 유명하고  배너노출광고인 CPM 광고가 10년전에  유행했었죠.
그리고  최근들어서  광고주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CPA광고를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등에서 선보였죠.

이  CPA광고는  광고 클릭이 아니라 광고를 보고 상품구매를 하거나 회원가입을 해야 판매액의 1~5%의 수수료를 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 CPA광고 무척 싫어하는데요.  이 광고를 통해 돈 벌어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보고 상품 구매까지 유저들의 액션을 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최고의 광고모델이죠.  광고 노출에 대한 비용을 전혀 지불하지 않고  클릭해도 지불하지 않고  상품이 판매되면 그 판매에 대해서만 지불하면 되는 아주 좋은  모델입니다.

상품이 판매되지 않더라도 노출과 클릭을 통해 광고효과를 충분히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단 블로거나 카페매니저 입장에서는  별로인 광고형태죠. 

이 CPA광고시장에 파란이 진출했습니다


파란  E딜러샵 오픈


이 e딜러 샵의 강점은  높은 수수료입니다. 보통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은 상품판매액이 1%정도를 수수료로 주는것이 비해
5%라는 높은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http://shoplink.paran.com/SP/SP_Edealer.asp?tpcode=S0000187

또한 광고를 보고 자신이 직접 상품구입을 해도 수수료를 자기가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3천원 이상이 쌓이면 바로 통장으로 돈을 입금받을수 있는점도 강점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돈 받기까지 한 3개월 이상 걸리더군요. 다음캐쉬같이 바로 환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주 편리할듯 합니다.

현재 ‘KT 메가TV’ 및 ‘메가패스 가입’, ‘플라니 맞춤애니메이션’ 등의 광고주에대한 다양한 배너광고가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템은 추후 계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저도 일단 가입만 해놓고  광고가 늘어나면 달아볼까 합니다.  3개의 광고는  제 적성에 맞는게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