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TIPA에서 선정한 2018 올해의 미러리스 카메라

by 썬도그 2018. 5. 1.
반응형

유럽 이미지 출판협회에서는 매년 올해의 카메라와 렌즈와 카메라 관련 기기를 선정 발표합니다. 이전에 소개한 

2018/04/30 - [사진정보/카메라] - TIPA에서 선정한 2018 올해의 DSLR에 이어서 이번엔 미러리스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TIPA에서 선정한 2018 올해의 미러리스 카메라

베스트 보급형 미러리스 캐논 EOS-M50

올해의 보급형 미러리스는 캐논 EOS M50이 선정되었습니다. APS-C사이즈 미러리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습니다. 제가 체험한 캐논 미러리스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미러리스였습니다. 캐논 EOS-M5의 보급형 제품으로 카메라 성능은 EOS-M5 못지 않고 몇몇 기능은 더 뛰어납니다. 다만 바디 재질이 플라스틱이고 듀얼휠을 제공하지 않는 등 카메라 조작성은 EOS-M5보다는 떨어집니다. 대신 스위블 액정이 탑재되었습니다.

2410만 화소의 APS-C사이즈의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며 듀얼 픽셀 CMOS AF와 내장 EVF가 장착되었습니다. EOS-M50은 저조도에서도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며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HD해상도에서는 120fps도 지원해서 슬로우모션 촬영도 가능합니다. 바디는 작고 가벼우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 LCD 터치 액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NFC,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제공해서 촬영한 사진을 쉽게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전문가용 미러리스 파나소닉 루믹스 DC-G9

파나소닉 루믹스 DC-G9는 놀라울 정도의 프레임 속도와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합니다. DFD-AF의 0.04초의 빠른 초점 속도와 고정 AF시 JPEG 및 RAW 파일 모두 최대 60연사를 제공합니다. 4/3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2,033만 유효화소를 제공하며 6.5스텝의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렌즈 쉬프트 기술로 8천만 화소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3인치 36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 액정이 들어가 있으며 전자식뷰파인더는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베스트 풀프레임 전문가용 미러리스 소니 알파7 III

요즘 풀프레임 미러리스는 소니만 생산하기도 하고 워낙 성능이 좋아서 인기가 높습니다. 소니 알파7 III는 2400만 화소의 BSI CMOS 센서를 사용하며 1초에 10장의 연사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대 5스탑까지 지원하는 5축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고 2.59M 도트 OLED 전자식 뷰파인더와 더블 SD 카드 슬롯을 제공합니다. 

저노이즈 프로세서로 14비트 무압축 RAW 파일 촬영이 가능하며 풀프레임 센서를 이용해서 4K 영상과 6K 오버샘플링 캡처도 가능합니다. 터치 스크린과 깊숙한 그립부와 긴 배터링 수명으로 사용 편의성이 늘었습니다. 


베스트 프로용 고해상도 미러리스 소니 알파7R III

소니 알파7R III은 소니 알파7 III 보다 해상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소니 제품에서 R이 붙으면 고해상도, 고감도 특화 카메라로 보시면 됩니다. 1초에 10연사가 가능하며 버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JPEG/Raw 파일을 1초에 76장 촬영이 가능합니다. 

풀프레임 BSI Exmor R CMOS 센서를 사용하며 Bionz X 화상처리엔진이 들어갔습니다. 유효화소수는 4240만 화소입니다. gapless on-chip 렌즈 설계로빛의 수광력을 향상시키고 반사 방시 코팅으로 빛 반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소음 저노이즈가 뛰어납니다. 놀라운 ISO는 15스텝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조도 촬영을 돕기 위해서 5축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5.5EV까지 흔들림을 보정합니다. 



베스트 하이 스피드 프로용 미러리스 소니 알파9

소니 미리러스 카메라의 플래그쉽 제품인 소니 알파9은 웨딩 사진가, 액션 및 스포츠 사진가들은 빠른 연사 속도와 뛰어난 해상력을 가진 미러리스입니다. 2400만 화소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며 1초에 20연사가 가능합니다. 압축 RAW로는 241장, JPEG로는 362장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연속 촬영 중에 뷰파인더에서 블락아웃 현상이 없습니다.

5EV까지 지원되는 5축 손떨링 방지 기능과 93%를 커버하는 693개 위상 검출 AF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많은 전력 소모를 처리하기 위해서 알파9은 한 번 충전으로 수천 장의 버스트 연속 촬영을 할 수 있게 높은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미러리스 시장은 올림푸스와 파나소닉이 개척한 시장이지만 최근에는 소니가 주도권을 잡고 있습니다. 특히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은 소니가 개척했고 이 시장은 소니가 꽉 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DSLR 시장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에 올림푸스나 파나소닉의 인기는 떨어졌고 니콘은 별다른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캐논이 다안힌 크롭 이미지센서인 APS-C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보급형 미러리스를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캐논과 니콘에서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나온다는 소문이 있는데 내년 초에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의 큰 격돌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