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사면 카메라 매뉴얼을 꼼꼼하게 읽어보라고 조언을 합니다. 카메라 관련 서적 살 필요 없이 카메라 매뉴얼이 가장 싸고 좋은 카메라 책입니다. 물론, 좀 딱딱하죠. 그래서 잘 읽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카메라의 여러 버튼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제대로 활용하는지 잘 모릅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팁 하나가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 기본 스트랩에는 캐논과 카메라 기종명이 적혀 있습니다. 이 기본 스트랩 끝 부분에는 뭔가가 달려 있습니다. 


그냥 달려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별 관심을 주지 않는 것이죠. 이거 그냥 달려 있는 것이 아닌 야경 촬영할 때 뷰파인더를 통해서 주변의 빛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빛을 막아주는 아이피스 커버입니다. 뷰파인더로 잡스런 빛이 얼마나 들어가겠냐고 하지만 그럼에도 장노출 시에는 뷰파인더로 들어가는 빛도 막아주는 게 좋죠.



출처 : http://support-kr.canon-ci.co.kr/contents/KR/KR/8201802300.html

사용법은 캐논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습니다. 



이건 나쁜 예입니다. 요즘은 모르겠지만 니콘 DSLR은 이 아이피스 커버가 카메라 스트랩에 달려 있지 않아서 카메라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잘 분실하거나 집에 놓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야경 촬영할 때 손으로 막거나 검정 테이프로 막고 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캐논은 스트랩에 달려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경 촬영할 때 아이피스 커버 활용해 보세요.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08.24 0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잘 알고 갑니다
    유용한 팁이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