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나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간단한 결제를 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스마트폰에 모바일 카드를 설치하고 앱을 실행 후에 바코드를 보여주면 편의점 알바생이 바코드를 스캔해서 바로 결제를 해줍니다. 가방 안에 있는 지갑을 꺼내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가끔 애용합니다.
팬택 베가 스마트폰은 혁신적인 기능을 자주 선보입니다. 통으로 된 메탈 프레임을 사용해서 이름과 문구를 테두리에 새겨주는 시그니쳐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후면에 대한 인식을 가장 먼저 해서 베가 넘버6에 V터치 기능을 넣기도 했습니다.
또한, 베가 LTE-A와 시크릿노트에는 V터치 기능을 넘어서 V터치 기능과 함께 지문인식 기능을 넣은 후면 지문인식 센서를 넣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 되어서 제품마다 큰 차별성이 없지만 베가 시크릿노트는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와 V터치 기능을 함께 넣은 시크릿 키를 넣어서 시크릿노트의 핵심 기능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V터치 + 지문인식 세서 =시크릿 키
V터치
시크릿 키는 V터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V터치 기능을 쉽게 설명하자면 노트북의 터치패드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크기가 작다 보니 톡톡 터치를 하는 것이 아닌 상하좌우로 시크릿키 모서리를 쓸어주면 시크릿 노트로 웹 서핑을 할 때 마우스 커서처럼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의 엔터처럼 톡 하고 터치를 하면 홈 메뉴로 돌아오거나 톡톡 연달아 터치를 하면 특정 앱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 앱으로 설정해 놓으면 톡톡 시크릿 키를 터치를 해서 카메라 앱이 바로 실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V터치는 간편 설정에서 V터치를 활성화 시키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키로 전화 수신을 할 수 있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빠르게 두 번 터치를 해서 다양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카메라 앱이지만 바꿀 수 있습니다.
V터치는 3가지 타입을 제공합니다.
하드키 타입은 지문인식 터치 영역을 드래그하여서 홈키, 이전 키, 메뉴 키, 볼륨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기능 타입은 지문인식 키를 눌러서 전화를 받거나 사진 촬영을 하고 앱 실행을 할 수 있으며
포커스 타입은 마우스 커서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타입에 대한 자세한 사용 예는 도움말을 누르면 애니메이션 도움말로 미리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
지문인식 기능은 베가 시크릿 노트에 강력한 사생활 보호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활용도가 무척 다양합니다.
시크릿 모드는 내 손의 지문인식을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시크릿 모드는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 시키고 싶지 않은 앱이나 나만 사용하고 싶은 앱을 등록하면 지문인식을 통해서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번호 중에서도 중요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노출 시키고 싶지 않는 전화번호를 시크릿 번호에 등록한 후 그 시크릿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전화 번호를 숨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앱이나 메신저나 카카오톡에서 보내오는 메시지도 숨길 수 있는 아주 은밀한(?) 기능입니다.
일반모드는 패턴 락이나 암호 락에서 락을 해제하면 보여지는 보통의 홈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후면 '시크릿 키'에 손가락을 올린 후 쓱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시크릿 모드가 실행되면서 위와 같이 일반 모드에서는 보이지 않는 앱 박스가 보여집니다.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로 숨길 수 있는 앱을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락처에서 숨기고 싶은 번호가 있으면 시크릿 번호에 등록하면 해당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전화 번호가 뜨지 않습니다.
시크릿 박스는 내가 생산한 다양한 콘텐츠인 텍스트, 사진, 동영상, 음악, V노트 등을 남이 함부로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을 통해서만 열람할 수 있는데요. 잠시 화장실에 간 사이에 친구나 회사 동료 혹은 애인이 패턴 락을 풀 수 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패턴 락이라는 것도 어깨 넘어 훔쳐 보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기에 주변 사람들은 마음만 먹으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시크릿 박스에 콘텐츠를 넣어 놓으면 사생활 보호를 보다 강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분실 시에도 강력하게 내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수첩은 통장 계좌 번호나 웹 사이트 비밀 번호 혹은 남들에게 보여줘서는 안 되는 중요한 메모나 정보를 적어 놓을 수 있습니다. 특히, 통장이 여러 개인 분들에게는 쾌 유용한 기능입니다. 통장도 주 거래 은행 통장만 자주 쓰지 잘 안 쓰는 통장이나 신용카드는 오랜만에 카드나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비밀번호를 몰라서 헤매게 되잖아요. 그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시크릿 수첩입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의 초강력 결제 보안 시스템 '지문인식 결제서비스'
이 지문인식 기능은 시크릿 기능을 넘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5S에서도 선보이고 있는 지문인식 센서는 모바일 쇼핑과 결합하면 그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입니다. 모바일 쇼핑은 해마다 급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동하면서도 쉽고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합니다.
저도 물건 하나 사려면 PC에서 20~30분을 금방 허비합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가격 비교도 하고 제품 설명도 듣고 상품에 대한 평도 꼼꼼히 읽다 보면 2~30분은 후딱 가죠.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못한 쇼핑을 집에서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하는데 이 시간이 즐거움일 수도 있지만 피곤한 가운데서 하게 되면 짜증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퇴근길 혹은 출근길 혹은 점심시간이나 이동시간에 편하게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은 USIM칩이라는 물리적 보안과 숫자 암호 체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숫자 암호 체계는 좀 위험스럽죠. 나 몰래 내 스마트폰의 쇼핑 앱을 실행한 후, 암호만 풀면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 몰라 다른 가족이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암호 방식이 아닌 지문인식 방식으로 하면 보다 강력한 보안 체계가 가동될 것입니다.
팬택은 이 지문인식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발 빠르게 뛰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결제 앱 바통(BarTong)에 지문인식결제 기능 활용하기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는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앱 '바통(BarTong)'을 설치하면 보다 강력한 보안인 지문인식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통은 결제업체 다날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앱인데요. 1회용 바코드를 생성해서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서 결제를 도와줍니다. CU,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과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의 다양한 바통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는 숫자 암호가 아닌 지문을 등록하면 지문인식 보안이라는 보다 강력한 보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앞으로는 이런 지문인식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 앱이 좀 더 늘어날 듯 하네요.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앱을 넘어서 모바일 카드와 연계하면 보다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팬택은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간다고 계획을 밝혔으니 몇개월 후에는 좀 더 다양한 결제 서비스에서 지문인식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통은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휴대폰 결제와 신용/체크 카드 등의 결제 수단을 선택하면 바코드가 생성도고 이 바코드를 내밀면 바통 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휴대폰은 소액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고 결제 가능금액을 지정하면 소액결제 한도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의 선불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한 금액은 익월 휴대전화 요금에 청구가 됩니다.
지문인식 탑재기념 다운로드 이벤트
팬택과 다날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를 개발한 크루셜텍과 함께 베가 시크릿노트 지문 로그인 탑재 기념으로 이벤트를 준비 했습니다.
10월 22일 부터 11월 17일까지 바통 앱에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바통 회원을 가입하고 선착순 400명에게 문화 상품권을 제공하며 바통 앱을 통해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명에게 베가 시크릿노트를 8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드리며 1860명에게는 바통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아파트 도어락도 번호식 보다는 지문인식이 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요즘은 번호식 보다는 지문인식 도어락으로 많이들 교체하십니다. 번호 암호는 아주 낮은 수준의 보안이기 때문에 쉽게 해킹을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회공학적 해킹의 주요 타킷이 되고 있는데요. 이런 낮은 수준의 보안 보다는 지문이라는 아주 강력한 보안을 이용해서 내 재산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손안의 PC를 넘어서 내 은밀하고 중요한 사생활을 많이 담고 결제 수단으로 까지 활용하고 있고 그 활용도는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의 분신이 되어가고 있는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기능을 넣은 '베가 시크릿 노트'는 제품 이름처럼 시크릿을 강력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방패가 될 것입니다
제우스가 딸 아테네에게 선물한 이지스라는 방패 같은 든든한 방패가 바로 '베가 시크릿 노트'입니다.
‘본 포스팅은 팬택으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