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263

자동차 뒷자석에서 본 다채롭고 현실적인 마이애미 풍경을 담은 사진 여행객과 거주민의 차이는 길을 걸을 때 여행객은 상방 10도 이상 위를 올려다 보면서 걷지만 거주민들은 바닥을 보거나 앞만 보고 갑니다. 이렇게 낯선 곳에 방문한 사람과 그곳에 사는 사람은 보는 시선이 다릅니다. 그래서 가끔 자주 가는 동네도 낯설게 보기를 해보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여행객이라고 생각하고 아는 동네 또는 내가 사는 동네를 둘러보면 참 재미 있는 것을 많이 발견합니다. Miami From The Backseat 라는 사진 시리즈는 아주 재미있는 시선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가는 자동차 뒷좌석에 앉아서 마이애미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자동차 뒷좌석을 숨기지 않고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그 뒷좌석의 창문을 프레임 삼아서 마이애미 풍경을 사진 액자에 담은 듯한 모습으로 촬영했습.. 2017. 10. 26.
천둥의 아이언맨? 코믹이 대폭 강화된 토르 : 라그나로크 마블 슈퍼히어로즈들이 미쳐 날뛰고 있는 극장가입니다. 마블 영화가 나오지 않으면 심심하다고 할 정도로 마블이 제작한 슈퍼히어로 시리즈는 만드는 족족 대박을 내고 있습니다. CG와 영화 기술의 발달로 비주얼 위주의 미국 만화들이 만화의 재미를 영화로 이식하고 있습니다. 지난 추석 이후 정말 볼 만한 영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사람들의 이목을 끌만한 영화가 이번 주에 개봉했습니다. 바로 입니다. 강력한 악당 헬라의 등장으로 흥미로운 시작토르 시리즈는 다른 슈퍼히어로 시리즈보다 큰 인기를 끌지 않았지만 나름 재미는 있었지만 빅 재미는 없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토르 시리즈에 대한 기대치는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토르 3편인 는 마블 영화 중 가장 웃기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약간의 기대치를 가지고 봤습.. 2017. 10. 26.
2017 영국왕립학회 생물학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 우리의 눈은 카메라 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우리 눈은 카메라 보다 뛰어난 성능을 가졌지만 결정적으로 줌인과 줌아웃 같이 사물을 확대해서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먼 거리에 있는 사물을 보려면 망원경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우리의 눈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또는 너무 작아서 보지 못하는 세상을 광학의 힘을 통해서 관찰하고 있습니다. 이 광학의 힘이 없었다면 볼 수 없었던 숨겨진 세상을 주제 2017년 영국왕립학회 생물학 사진공모전이 개최되었고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2017 영국왕립학회 생물학 사진 공모전 수상작 입선작들Chara antheridia by Chris Carter민물 조류의 하나인 Chara fragifera의 사진입니다. 유령 .. 2017. 10.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