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013

구글 계정을 훔치는 안드로이드폰 악성코드 굴리건(Gooligan) 구글이 직접 스마트폰을 만드려고 하는 이유는 안드로이드폰의 파편화 때문입니다. 파편화란 애플 아이폰처럼 한 번에 모든 아이폰이 새로운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되는 방식이 아니라 신제품을 포함 구형폰의 구글 운영체제에 대한 안드로이드폰 제조사의 사후 서비스 미비 및 사후 업데이트를 제공해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이러다 보니 누구는 누가, 누구는 마시멜로우, 누구는 젤리빈 또는 킷캣 등등 운영체제가 제각각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구글이 제공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함께 돌아가다 보니 운영체제에 대한 취약점이 나와도 빠르게 대처할 수 없습니다. 특히, 제조사가 출시된 지 2년 이상 된 구형폰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런 구조적인 문제점이 해결할 방법이 마땅치 않자 직접.. 2016. 12. 1.
도시 개발의 문제점을 담은 박김형준 개인전 옥바라지 사진전 서울 사람들은 참 불쌍한 사람들입니다. 어렸을 때 뛰어 놀던 고향이라는 개념도 없지만 어렸을 때 살던 곳을 다시 찾아가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추억의 마중물이 거의 없습니다. 살던 동네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서 자신이 살던 집이 사라지고 번화가도 새로운 건물이 우뚝 우뚝 솟아서 내가 뛰어 놀던 동네가 맞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제가 그렇습니다. 제가 살던 동네는 2000년대 초에 재개발을 통해서 사라졌습니다. 동네가 사라져서 아쉬운 것은 없습니다. 허름한 주택들이 많은 곳이니 편의를 위해서 새로운 건물을 짓는 것을 무조건 반대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사진으로 담지 못한 것은 두고두고 아쉽습니다. 당시는 스마트폰도 없고 디지털 카메라도 보편화 되던 시기가 아니라서 사진으로 담지 못했네.. 2016. 12. 1.
80년대 3류 탐정드라마 같은 '잭 리처 : 네버 고 백' 친절한 톰 아저씨를 처음 알게 된 게 1988년 개봉한 입니다. 그해 작품상을 받은 '레인맨'에서 당대 최고의 연기파 배우였던 '더스틴 호프만'과의 호흡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너무 잘생김에 반해버렸습니다. 더스틴 호프만과 걷는 장면이 많았는데 키도 큰 줄 알았지만 실제 키는 크지 않다고 하네요. 이후, '톰 크루즈'가 나온 영화들은 실망 시키는 영화가 없었습니다. 1986년에 출연한 영화 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후 , , , 등등 약 30년이 지난 지금도 세계적인 인기스타 반열에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톰 아저씨'라는 애칭까지 얻으면서 톰 아저씨가 나오면 무조건 봐야 한다는 불문율이 생겼습니다. '톰 크루즈'의 최신 영화들을 보면 50대 배우가 맞나 할 정도로 화려한 액션 영화의 주연을 잘 .. 2016. 1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