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243

포켓몬고 해외에서 사용자 감소 추세 허니버터칩이라는 과자가 대히트를 쳤지만 찻잔 속의 태풍이었습니다. 지금 허니버터칩 널려 있어도 먹는 사람이 적습니다. 한 때 허니버터칩에 다른 과자를 묶어서 파는 인질 상술까지 나올 정도로 대단했었죠. 그러나 그 인기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이런 것은 한 두개가 아닙니다. 팔도 라면은 꼬꼬면 히트로 공장 라인까지 증설했지만 인기가 뚝 떨어져 버렸네요. 허니버터칩도 마찬가지죠. 감자칩 인기가 높아지자 농가들이 감자 농사를 너도 나도 지었다가 과잉 생산으로 감자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고 하네요. 뭐든, 진득하게 지켜봐야지 뭐 하나 유행하면 우후죽순으로 세워지는 것이 좋아보이지 않습니다.땅은 다지고 다져야 단단해집니다. 포켓몬고는 어떨까요? 국내에서 정식 출시도 되지 않은 포켓몬고는 이미 수 많은 언론 매체에서 .. 2016. 8. 24.
긴 오후의 미행 (윤보선길 북촌한옥마을 삼청동 숲속도서관) 인사동에서 사진전을 관람하고 발길 가는 대로 몸을 맡겼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걷다 보니 자주 찾는 산책길 같은 윤보선길길에 도착했네요. 인사동을 지나서 풍문여고 길이 아닌 그 오른쪽 길이 윤보선길입니다. 이 윤보선길은 길이 참 예쁩니다. 윤보선 저택이 있는데 영화 촬영장소로도 많이 활용되죠. 윤보선 저택 맞은편에는 예쁜 안동 교회가 있습니다. 안동 교회도 역사가 아주 오래 되었습니다. 1909년 북촌에 거주하는 양반 출신의 기독교인들이 세운 장로 교회가 안동 교회입니다.안동 교회 옆에는 5층짜리 명문당 건물이 있습니다. 이 명문당 건물은 아주 허름한 건물인데 윤보선 저택을 감시하는 감시탑으로 활용 되었던 곳입니다. 지금은 출판사 건물이 되었지만 하수상한 시대의 흉물이죠. 요즘 종로 경복궁 주변이나 창덕.. 2016. 8. 24.
바다 위를 항해하는 콘테이너 유조선의 움직임을 알 수 있는 shipmap 바다 위를 다니는 배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세계 물동량의 많은 부분을 이 배들이 차지하고 있죠. 물건을 싣고 다니는 콘테이너선과 기름과 가스를 싣고 다니는 유조선이나 가스선 등이 바다 위를 항해합니다. 이 화물선과 유조선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 shipmap입니다. Created by London-based data visualisation studio Kiln and the UCL Energy Institute이 shipmap은 실제 화물선과 유조선의 항해 경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쪽을 보니 예상대로 엄청난 점들이 있습니다. 말레이 반도 쪽은 교통 체증이 심해 보이네요. 위에 필터와 컬러 등의 메뉴를 보면 특정 배만 볼 수 있습니다. 콘테이너, 벌크선, 유조선,.. 2016. 8.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