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7/024

아이들을 위한 동화 같은 사진집 강아지 비비안 브루클린에 가다 예술 사진집은 꽤 많습니다. 기록 사진집도 꽤 많고요. 그러나 아이들을 위한 사진집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은 많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사진집은 한 번도 못 봤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사진집이 어른들을 위한 사진집만 있을 필요는 없지 않나요? 강아지 비비안 브루클린에 가다는 아이들을 위한 사진집입니다. 미국에서는 1년에 1살부터 9살까지의 550만 명의 아이들이 이사를 갑니다. 이사를 가고 새로운 곳에서 정착을 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어른들이야 쉽게 새로운 장소에 정착을 하지만 아이들은 혼란의 연속입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편안함과 포근함을 느끼기 하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사진가이자 감독인 Mitch Boyer가 '강아지 비비안 브루클린에 가다'라는 사진집을 출간할 예정입니.. 2016. 7. 2.
캐논 EOS M 최초의 매크로 렌즈 EF-M 28MM F3.5 Macro IS STM 캐논 EOS M 미러리스는 렌즈가 많지 않습니다. 표준 광각줌 번들렌즈가 있고 55 ~ 200mm 망원렌즈가 있습니다. 광각 줌렌즈가 있고 22mm 단렌즈가 있습니다. 렌즈가 많지 않은 이유는 캐논이 미러리스 시장에 늦게 뛰어든 것도 있고 어댑터를 사용하면 기존의 DSLR 렌즈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렌즈가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달래주는 캐논 EOS M 렌즈 하나가 도착했네요 캐논 EOS M 최초의 매크로 렌즈 EF-M 28MM F3.5 Macro IS STM캐논 EOS M 시리즈 최초의 매크로 렌즈가 나왔네요. 렌즈 이름은 EF-M 28MM F3.5 Macro IS STM입니다. 매크로 렌즈는 접사 사진 촬영할 때 쓰는 렌즈로 접사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 2016. 7. 2.
시간이 아닌 개념이 이탈한 영화 '시간이탈자' 영화 는 개봉 당시에 드라마 과 너무 유사한 설정이 화제를 넘어 피해를 본 영화입니다. 누가 배꼈다고 할 수 없지만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소재의 영화가 나왔고 영화가 드라마가 한 창 진행되었을 때 나와서 그런지 아류라는 시선도 있었습니다.물론, 드라마 과 는 누구의 아류가 아닌 타임립스라는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장르물입니다. 그러나 이전 시간여행물과 다른 점은 한 사람이 과거와 미래를 왔다갔다하는 것이 아닌 전혀 모르는 두 사람이 링크가 됩니다. 드라마 시그널에서는 무전기를 통해서 80년대에 사는 형사와 2015년에 사는 형사와 연결을 통해서 과거와 현재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는 독특한 설정의 드라마였습니다. 이미 영화 나 을 통해서 과거와 현재의 연결을 다룬 영화들이 있었죠. 따라서 소재만 보면 특.. 2016. 7. 2.
사진 촬영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 84.9% 가끔 저에게 어떤 카메라가 좋은 카메라냐고 묻습니다. 그럴 때마다 이런 대답을 합니다. "지금 가장 많이 쓰는 그 카메라가 가장 좋은 카메라에요" 이런 말을 하면 다소 황당하다는 표정을 짓죠. DSLR 카메라가 좋은 카메라가 스마트폰 카메라가 나쁜 카메라일까요? 아닙니다. 사진의 첫번 째 속성은 기록입니다. 그럼 가장 많이 기록하는 카메라가 가장 좋은 카메라죠. 기록 하고 싶은 순간 기록하지 못하고 손이 아닌 집에 있는 카메라는 아무 역할을 못합니다. 반면, 스마트폰 카메라는 항상 내 곁에 있기에 내가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항상 함께 할 수 있습니다.일본의 모바일 마케팅 데이타 랩인 MMD 연구소는 사진 촬영할 때 가장 사용하는 카메라가 뭐냐고 물었더니 84.9%가 스마트폰 카메라라고 답했네요. 그 내용.. 2016.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