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073

윈도우10의 227개의 설정 메뉴를 한 방에 불러오는 GODMODE 사용법 윈도우10은 부팅 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매일 매일 빠른 부팅과 빠른 종료의 영험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 만큼 설정 등이 간편해졌습니다. 윈도우10은 오른쪽 하단에 알림센터가 새로 생겼습니다. 이 알림센터느 스마트폰에서 영감을 받았나 보네요. 메일이나 주요 이벤트가 발생하면 알림센터에서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이 알림센터에 가면 모든 설정 버튼이 있는데 여기서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삭제할 수 있는 앱, 디스플레이, 알림, 전원 메뉴가 있고 와이파이 등의 메뉴, 계정 등의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불편한 것도 있습니다.아무래도 장치관리자나 제어판이 안 보이니 좀 더 깊이 있는 설정을 하려면 짜증나죠. 그럴 때는 왼쪽 하단의 검색 창에.. 2015. 8. 7.
윈도우10 업그레이 후 구글 크롬에서 한자가 깨져 보이는 증상 치료법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이후, 자잘한 버그들이 계속 보입니다. 아무래도 포멧을 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아니기에 무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 했는데 예상대로 몇몇 버그들이 보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큰 버그 보다는 자잘한 버그가 보이네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구글 크롬을 사용해보니 ㅁㅁㅁㅁㅁ 같은 글자가 보이네요. 처음에는 뭔가 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한자만 저렇게 표기되네요. 이런 식으로 한자만 ㅁ으로 나옵니다. 한자를 잘 쓰지 않기에 쓰는데 크게 지장은 없지만 눈에 거슬리네요. 게다가 블로그 포스팅 할 때도 가끔 ㅁ이 튀어나와서 눈에 거슬리게 하네요 이럴 때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소창에 chrome://flags/#disable-direct-write 를 넣으면 위의 .. 2015. 8. 7.
시원한 마포대교 밑에서 펼쳐지는 한강몽땅 헌책방축제 피서클 코앞에서 즐기자라는 표어 아래 7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1달 간 한강여름축제인 '2015 한강몽땅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매년 여름 휴가다 뭐다 해서 산과 계곡 바다로 떠나지만 정작 바가지와 짜증만 쌓다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친구들과 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오는 한강에서 치맥을 하는 것이 더 효용성이 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서울시가 아예 1달 간 한강 축제를 만들었네요. 한강몽땅 축제는 캠핑장, 다리밑 영화제, 파이어댄싱, 물싸움, 자전거 한바퀴와 헌책방 축제 등을 함께 진행합니다. 항상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곳은 다리 밑입니다. 이건 불변의 진리입니다. 마포대교 다리 밑에는 이렇게 그늘막이 가득했습니다. 수 많은 시민들이 편안한 복장으로 돗자리를 깔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다리.. 2015. 8.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