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윈도우10 업그레이 후 구글 크롬에서 한자가 깨져 보이는 증상 치료법

by 썬도그 2015. 8. 7.
반응형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이후, 자잘한 버그들이 계속 보입니다. 아무래도 포멧을 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아니기에 무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 했는데 예상대로 몇몇 버그들이 보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큰 버그 보다는 자잘한 버그가 보이네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구글 크롬을 사용해보니 ㅁㅁㅁㅁㅁ 같은 글자가 보이네요. 처음에는 뭔가 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한자만 저렇게 표기되네요.




이런 식으로 한자만 ㅁ으로 나옵니다. 한자를 잘 쓰지 않기에 쓰는데 크게 지장은 없지만 눈에 거슬리네요. 



게다가 블로그 포스팅 할 때도 가끔 ㅁ이 튀어나와서 눈에 거슬리게 하네요




이럴 때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소창에  chrome://flags/#disable-direct-write 를 넣으면 위의 이미지가 뜹니다. 

여기서 DirectWrite를 사용 중지면 사용으로  반대로 사용중이면 사용 중지를 누르고 구글 크롬을 껐다가 켜보세요. 
참고로 이거 말고는 다른 것은 건들지 마세요. 

 

저거 사용 설정 바꿨더니 이렇게 잘 나오네요. 혹시 안 되는 분들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