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114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는데도 용기가 필요한 한국 사회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 제품이 가장 좋을 듯 한데요" "아. 고맙습니다. 그런데 백마엘 렌즈는 어떤가요?" "백마엘이요? 백마엘이 뭔가요?" "아니 사진 관련 블로그 운영하면서 그것도 몰라요?" "네 제가 사진은 좋아하지만 카메라는 잘 모릅니다. 제가 쓰는 카메라만 잘 알지 안 써본 제품은 잘 몰라요" "에이 그래도 그렇지 실망이네요"......가끔 이런 분들이 있습니다. 저에게 어떤 카메라가 좋은지 물어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간판이 이고 사진에 관한 글들을 많이 쓰다 보니 카메라에 대한 지식이 많은 줄 아는 분들이 있죠. 뭐 그렇다고 아예 까막눈은 아니지만 제가 카메라 애호가는 아니라서 그냥 평이하게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때문에 모든 카메라를 다 알고 있고 장단점을 빠삭하게 알고 .. 2015. 3. 11.
이케아 책장 빌리부터 라이바까지 가격과 기능성을 살펴보다 이케아가 한국에 진출하면 가장 먼저 사려고 벼르던 제품이 이케아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인 빌리 책장입니다. 책이 많다보니 아무렇게나 방치 된 책들이 많은데 이 책들을 가지런하게 수납하고 정리하고 보관할 책장을 구매하려고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이케아코리아의 첫 매장인 광명 매장이 오픈하고 이케아 책장들을 꼼꼼하게 살펴 봤습니다. 이케아 책장의 제왕 빌리(BILLY)이케아는 다양한 책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거의 다 비슷비슷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사각 박스를 쌓아 올린 듯한 초단순한 디자인이고 이 디자인을 기본 골격으로 옆으로 늘리고 위로 넓히는 확장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한 디자인이 심심할 수 있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자 실용적인 디자인입니다.그게 바로 이케아 디자인의 매력이자.. 2015. 3. 11.
돈으로 만든 돈분자? 기하학적인 돈으로 만든 조형물 돈은 종교입니다. 어쩔때 보면 유일한 종교가 돈이 아닐까 합니다. 돈 때문에 웃고 울고 살고 살아지고 돈으로 해결 안 되는 일이 점점 더 많아지는 세상. 돈 돈 돈 돈중독에 걸린 세상이 인간을 돈을 위한 수단으로 만들어버리고 있습니다. 갑과 을의 관계를 뜯어보면 그 안에 돈에 의한 강력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주간지 더 뉴요커의 의뢰에 Robert Wechsler 작가는 돈을 분자처럼 형상화한 기하학적인 조형물을 만들었습니다. 예술적 가치를 떠나서 돈을 주제로 삼은 전시회는 꽤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돈 싫어하는 사람 없으니까요. 2015. 3. 11.
소니의 4K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 액션캠FDR-X1000V 액션캠의 절대 강자는 고프로입니다. 그러나 소니가 막강한 자본력을 무기로 마케팅에 큰 에너지를 쏟고 있네요. 무한도전에서도 그렇고 삼시세끼에서도 소니가 만든 액션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외모는 고프로보다 크고 투박하지만 점점 고프로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소니가 액션캠을 처음 내놓던 시기가 2013년이었습니다. 처음에 나온 모델이 HDR-AS15입니다. 이후 꾸준하게 HDR 모델이 나왔는데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HDR시리즈는 풀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데 고프로는 이미 작년에 4K해상도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에 소니도 4K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의 액션캠 FDR-X1000V소니 액션캠은 긴 타원형.. 2015. 3.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