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274

영화에 다 담지 못한 재미까지 담긴 소설 '나를 찾아줘' 영화 '나를 찾아줘'는 올해 본 영화 중 열 손가락에 들어갈 정도로 빼어난 재미가 있습니다. 영화 전체가 하나의 미스테리물로 시작하는 듯 하다가 갑자기 엽기물로 변했다가 나중에는 미디어 비판 시선을 담는 3단 구성으로 된 꽤 짜임새 있는 영화이자 흥미로운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를 다 본 후 영화 리뷰를 읽은 푸른숲 출판사에서 '나를 찾아줘'라는 책을 보내줬습니다. 마침, 원작 소설이 참 궁금했습니다. 2012년 미국 아마존 종합베스트 1위 작품이었고 2013년에는 교보문고 공포,추리 베스트 1위였던 책입니다. 베스트셀러를 각색해서 영화화 한 것인데 영화와 소설이 얼마나 다를까 참 궁금하더구요 책은 상당히 두꺼웠습니다. 보통 이런 두께의 책은 교과서나 전공서적과 같은 책이 대부분인데 추리소설이 꽤 두껍더군.. 2014. 11. 27.
셔터스톡. 상업용 사진을 하루에 25장의 다운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스톡사진 서비스 사진을 돈 벌기 힘들다고 합니다. 맞는 말이긴 하지만 틀린 말이기도 합니다. 사진으로 돈 벌 방법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흔히 사진으로 돈을 번다면 사진 공모전 입상이나 갤러리에 전시한 사진이 팔리는 것 또는 광고 사진이나 사진기자를 하면서 월급을 받는 정도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반인도 사진으로 돈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이란 바로 스톡 사진입니다. 스톡 사진하면 생소할 것 같아서 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스톡사진이란?광고, 미디어, 출판계 등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만한 사진을 촬영한 후 이 사진을 큰 저장고에 저장해 놓으면 상업 사진이 필요한 구매자가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사진크게 보면 상업 사진이라고 할 수 있지만, 기존의 상업 사진과는 좀 다릅니다. 기존의 상업 사진은 포토그래퍼와 모델을 .. 2014. 11. 27.
아버지가 사준 부성애 가득한 순대국밥 같은 영화 국제시장 대학 시절 동아리 티셔츠를 동대문 평화시장에서 맞췄습니다. 디자인도 잘 나오고 선배들도 디자인이 좋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그런데 동아리실에 도착한 후에 티셔츠 장수를 세어보니 100장이 아닌 80장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세상 물정을 몰라서 물건을 받을 때 장수를 꼼꼼하게 세어보고 받았어야 하는데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전 그때 알았습니다. 세상에는 도둑놈들이 많다는 것을요. 이 이야기를 아버지에게 했더니 아버지는 제 손을 끌고 평화시장에 갔고 그 가게 앞에서 한 바탕 큰소리를 내시더니 돈을 받아내셨습니다. 저 보다 키가 작으신 아버지가 저 보다 크게 보이긴 처음이었습니다. 울적한 내 기분을 풀어주시려는 지 아버지는 잘 가는 순대국밥 집이 있다면서 허름한 순대국밥 집에서 아버지와 순대국밥을 먹었습니다... 2014. 11. 27.
영국 생물학회에서 선정한 2014년 올해의 생물학 사진 영국은 유명한 사진 콘테스트를 참 많이 합니다. 영국 생물학회에서는 올해로 11년이 된 생물학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사진들은 18세 이하의 젊은 사진가와 18세 이상의 사진가로 분류해서 심사를 했습니다. 18세 이하는 상금이 500유로, 18세 이상은 1천 유로의 상금을 걸고 사진공모를 했는데 약 800개 정도의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그 사진 중에서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우승 18세 이상 부분에서는 Billy Clapham이 찍은 위 사진이 대상을 차지 했습니다. 교외의 자신의 정원에서 찍은 사진인데 이게 대상을 받았네요. 빨래와 새의 조화가 이채롭긴 한데 왜 이 사진이 우승인지는 좀 의아하네요 18세 이하에서는 매혹적인 표범을 찍은 인도의 Kabini Karantaka가 찍은 이 사진이 수상.. 2014. 11.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