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8/294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무선통신이 가능한 와이파이 백스케터 기술(WiFi Backscatter) 지금은 집에 있는 유무선공유기(라우터)로 PC와 스마트폰 TV 정도만 서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래에는 냉장고, 라디오, 전자렌지, 세탁기, 에어콘도 무선으로 서로 연결 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더 먼 미래에는 옷과 가방 자동차 등 세상 모든 사물이 필요에 의하면 무선으로 연결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이게 바로 요즘 한창 주목 받고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 사물 인터넷)입니다. 그러나 이 사물 인터넷은 여러가지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먼저 통신을 그것도 Wi-Fi로 하려면 Wi-Fi 수신기가 필요합니다. 수신기는 배터리를 먹기 때문에 배터리를 부착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신호 방식이라서 수시로 배터리를 충전 해주거나 갈아 껴줘야 합.. 2014. 8. 29.
브랜드 로고를 만들 때 스스로에게 물어 봐야할 해봐야 할 6가지 질문 기업의 로고는 기업의 얼굴이지 하나의 이미지입니다. 잘 만든 로고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되는데 회사가 좋은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각인이 되었다면 로고로 인해 더 큰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은 훌륭한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가 훌륭해서 훌륭한 로고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로고들이 다들 세련되고 멋지죠.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삼별이 로고와 금성의 왕관 로고가 있을 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이 두 회사가 세계 시장으로 눈을 돌려 수출을 가속화 했을 때 로고가 국제적인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서 삼성과 LG전자는 로고를 확 바꿉니다삼성전자와 LG전자의 로고는 지금 봐도 꽤 좋고 앞으로도 이 로고를 계속 가져갈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새로 창업을 하는 분들은 회사 로고를 뭘로 할.. 2014. 8. 29.
주목할 만한 한국의 사진작가 소개가 가득 담겨 있는 사진앱진 VON 9월호 사진잡지가 많지만 사진잡지 못지 않은 퀄리티를 주는 무료 앱진 VON은 제가 즐겨 보는 사진 앱진입니다. 웹진이 아닌 앱진인 이유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앱 형태로 구독 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앱진 VON은 사진 잡지 보다는 양이 많지는 않지만 그에 못지 않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특히 신진작가 소개나 해외 작가 소개 그리고 사회 이슈와 사진가와의 인터뷰를 매체의 특성을 잘 이용해서 보여줍니다. 동영상과 깔끔한 사진과 알맞은 글로 소개합니다. 그래서 사진 문화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그러나 이 VON의 뿌리는 조선일보입니다. 조선일보 사진부 기자들이 모여서 만든 것이 VON입니다. 조선일보를 극도로 싫어하는 저로써는 처음에 심한 거부감을 느꼈지만 내용을 보고 비판할 것은 .. 2014. 8. 29.
세계의 랜드마크를 시간별로 잘라서 한 장의 사진에 담은 타임 슬라이스 사진 사진의 2가지 핵심은 뛰어난 재현력과 시간입니다. 특히 현존하는 가장 타임머신과 가까운 도구가 사진입니다. 우리는 옛 모습이 담긴 내 모습을 보고 단박에 그 시간으로 시간 이동을 해서 기억의 창고에서 방출 된 내 옛 기억과 조우를 합니다. 사진은 또 하나의 시간 기능이 있는데 한 장의 사진에 긴 시간을 압축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장노출 사진이죠. 그런데 이와 조금 다른 방식으로 시간을 압축한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작가 Richard Sliver는 타임 슬라이스라는 사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 시리즈는 해외의 유명 랜드마크를 시간대 별로 촬영한 36장의 사진을 잘라서 이어 붙인 사진입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36장의 사진을 균등하게 잘라서 이어 붙여서 한 장의 사진에 아침 점심.. 2014. 8.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