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3/135

푸조가 만든 통근용 자전거 DL122 외국 자동차 메이커들은 자전거를 가끔 만드는데 그 모습이 참 재미있습니다. 자전거는 경공업이고 자동차는 중공업 제품 인데 규모가 다른 제품을 만들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습니다. 뭐 자전거를 자전차라고 하기도 하고 바퀴나 용도는 자동차와 비슷하기에 공통분모도 많죠. 위 자전거는 프랑스 자동차 메이커 푸조가 만든 자전거 DL122입니다 디자이너 Lauren Picard가 디자인한 이 자전거는 20인치 휠로 미니벨로 모양의 자전거입니다. 이 자전거는 통근용 자전거로 만들어졌습니다. 안장과 핸들 사이에 서류가방과 노트북등을 넣을 수 있는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자전거 재질은 알류미늄과 우드재질이며 안장과 손잡이는 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20인치 휠과 8단계 기어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시제품이고 양산할지는 .. 2012. 3. 13.
머리카락보다 4배나 얇은 크기에 3D프린터로 만든 나노 F1머신 멋진 F1머신입니다. 그런데 사진이 좀 이상하죠. 실험실에서나 보던 현미경 사진 같아 보입니다 이 사진은 인간의 머리카락보다 4배나 얇은 두께인 100마이크로 미터의 크기에 3D프린터로 프린팅한 F1머신입니다. 3D프린터가 내년 부터 서서히 상용화 될 듯 한데요. 그 3D프린터로 만든 F1머신입니다. 비엔나 대학이 나노 크기의 프린팅을 할 수 있는 나노 3D프린터기로 제작한 F1머신이빈다. 총 100개의 레이어를 층층히 쌓아 올려서 만들었는데 만드는데 약 4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위 작품도 나노 3D프린터로 만들었습니다. 보통 이 3D프린터는 레진이라는 수지를 층층히 쌓아 올려서 만듭니다. 그러나 이런 나노 크기는 레진으로 정교하게 쌓아 올릴 수 없는데 레이저를 쏴서 레진을 단단하게 만들어서 쌓아 올릴 .. 2012. 3. 13.
초등학교 1학년 교실 청소 학부모가 해서는 안된다 초등학교 졸업한지 수십 년이 지나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내가 직접 청소를 했는지 아니면 선생님이 혼자 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가물가물한 이유 중 하나는 당시는 베이비 붐 시대여서 3학년 때 까지 오전 오후반이 있었습니다 오전반은 오전 8시30분에 시작해서 12시경에 끝났고 오후반은 오주 1시에 시작해서 4시경에 끝났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렇게 한 교실을 두 반이 사용하다 보니 청소는 오후반의 몫이였죠 그러나 초등학교 2학년 때는 교실 청소한 기억이 어렴풋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교실 청소, 엄마가 해야하나 예문당 이야기 초등학교 1학년에 자녀를 입학시킨 이웃 블로거 분의 글입니다. 위 글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초등학교 1학년에 자녀를 입학 시킨 후에 1주일에 3번씩 학.. 2012. 3. 13.
물 부족을 해결할 획기적인 그러나 무모해 보이는 히말라야 워터 타워 놀랍게도 4대강 공사 한 한국이 OECD국가중 가장 많은 물 부족이 가장 심각한 나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소리는 앞으로 물 값이 오른다는 소리와 같겠죠. 물을 펑펑 쓰는 경향이 있지만 한국은 담수화 기술이 최첨단인 나라이고 두산이 저 물 부족한 사막에 담수화시설 만들어서 바닷물을 먹는 물로 바꾸고 있습니다 따라서 물이 부족하면 바닷물 담수화 시켜서 먹으면 됩니다.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물 값은 올라가겠죠 인류 전체적으로도 물은 부족합니다. 이 물 부족을 해결할 방법이 나와서 화제입니다. 히말라야에는 5만5천개의 빙하가 있습니다. 전세계 담수의 40%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그런데 이 빙하들이 지구 온난화로 서서히 녹고 있습니다. 이 녹는 빙하를 거대한 구조체에 담는 아이디어가 나왔습.. 2012. 3. 13.
최신 카메라 크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미지 카메라를 살려는 분들에게 꼭 하는 말이 있습니다 '직접 만져보고 사라'라고 말 합니다. 직접 만져보라는 의미는 직접 실물을 보고 크기를 보라는 말도 포함입니다. 카메라들은 직접 들어보고 봐야 크기와 무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다. 혹은 작을 수 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한 fox_foto_archieve라는 플리커 유저가 새로 출시한 카메라들의 크기를 비교한 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스마트폰 계급도가 인기 있는데 이 이미지를 보니 그 계급도도 생각나네요. 계급도는 아니고 새로나온 카메라들의 크기 비교입니다.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로 올렸으니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원본 출처는 http://www.flickr.com/photos/39900657@N08/6840406211/size.. 2012. 3.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