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중세시대 건물을 캔버스 삼아서 빔프로젝터 예술을 하는 미스터 빔

by 썬도그 2011. 2. 18.
반응형

강이연 작가의 Between03 이라는 작품은  참 특이했습니다. 천 뒤에  누군가가 계속 천을 뚫고 나오는 모습 같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2대의 프로젝터가 촬영한 영상을 하얀 천에 비추고 있는  착시 현상을 이용한 작품입니다.

미디어 아트 작가들은 요즘 LCD TV등을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LCD TV보다 더 많이 이용하는 게 바로 빔프로젝터입니다. 
빔 프로젝터는  LCD TV의 크기의 한계를 가볍게 뛰어 넘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다만 빛에 취약한  박쥐 같은 모습도 있죠


네덜란드를 거점으로 활동 중인 미스터 빔이라는 창작팀은   이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시작적 예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얀 색을 된 가구와 벽에 두대의 빔 프로젝터가  방을 다양한 색으로 바꿉니다

작년에 봤던 뮤지컬 서편제는 하얀색  한지와 함꼐 하얀색 계열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그 이유는  잘 다듬어진 빔프로젝터로 무대를  눈 내리는 길로 혹은 70년대 고고장으로 바로바로 바꿔주더군요.  빛이라는 것이 얼마나 요사스러운지 빔프로젝터가 배경지를 바꿔주면 바로 그 무대가 고고장이 되고 길가가 되고 하더군요


이 미스터 빔은  이외에도 다양한 빔 프로젝트 아트를 선보였습니다.

Licht Festival Gent 2011 from Mr.Beam on Vimeo.


이런게 가능한 것은  영상을 배경이 될 곳의 3D화면을 스캔한 후에  하나하나 거기에 맞게 제작했기 때문에 가능 했습니다


H&M Opening Dam Square Amsterdam from Mr.Beam on Vimeo.


이 작품은 암스테르담 담 스퀘어에 있는 H&M  오프닝 행사  장면입니다.
저도 빔 프로젝터로 야밤에 쏴 봤는데  저 정도 출력일려면 성능도 성능이겠지만 가격도 엄청나겠네요.  정말 엄청난  밝기네요

동영상은 끊기니 인내를 가지셔야  할 것 입니다. 

더 많은 동영상은 http://www.mr-beam.nl/project/2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