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뉴스사진 이미지 이제 떳떳하게 넣자. 티스토리 뉴스뱅크F 플러그인 오픈

by 썬도그 2010. 8. 18.
반응형

시사에 관한 글을 많이 쓰기 때문에 자료사진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 합니다.  뭐 동분서주 하기 보다는 구글이미지 검색해서 사용해도 큰 탈이 없는 워터마크 표시가 없거나  해외 자료들은  많이 이용합니다.

블로그에 글만 쭈루룩 있으면 참 읽기 거북스럽죠. 삽화정도로 이미지 한 두개 곁들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더구나 잘 고른 이미지는 진부한 글을 생기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뉴스관련 이미지를 찾을 때는 그게 쉽지 않습니다. 뉴스뱅크라는 곳에서 뉴스 사진 이미지 퍼가는 서비스를 하고 있긴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저 또한 그 싸이트 방문해서 붙여넣는것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더군요. 

어떤 분은 언론사 워터마크가 선명한 사진을 대놓고 쓰시기에  제가 뉴스뱅크싸이트가 있으니 합법적으로 사용하시는게 어떻겠어요.
조언을 드렸는데 일부러 사용한다나요? 말도 안되는 궤변에 놀랐습니다. 일부러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을 쓴다. 

나 저작권 위반이니 신고하십쇼 라는 소리죠.

뭐 따지고 보면 블로거 치고 이미지 저작권에 자유로운 블로그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가  플리커,  PicApp에 이어 뉴스뱅크F 서비스를 플러그인으로 넣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제일 하단에  뉴스뱅크F가 있습니다. 활성화 시키면 

오른쪽에 뉴스뱅크F가 나옵니다.  이 뉴스뱅크F는  정치, 경제, 역사 사진까지 24개 언론사, 240여 만장의 보도사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아카이브 서비스 입니다

김연아나  이효리등 인기스타들의 사진도 많으니  이제는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이런 저작권쪽 문제는 정말 선도적으로 잘 하네요. 반면 네이버는 이런 저작권 관련한 서비스는 없습니다.
아시죠. 네이버 얼마나 웃긴지.    다른곳에 있는 글 긁어다 네이버 블로그에 붙이면 껌딱지 이상으로 찰싹 잘 붙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블로그 글 우클릭및 파이어폭스에서도 못 훔쳐가게  복사 금지 장치 달고  설사 복사했어도 작성자와 블로그명이 자동으로 붙습니다.

이런 모습이 참 얇미워요.   티스토리의  뉴스뱅크F 플러그인 정말 고맙게 잘 쓰겠습니다. 그런 기념으로 
한국의 자랑스러운 검찰 사진을 올려 봅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