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SSD와 HDD를 합친 하이브리드 디스크 등장

by 썬도그 2010. 2. 26.
반응형

요즘에 전기차와 휘발유차의 장점만을 취합해서 나온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저속때에는 전기모터로 달리다가 고속주행일때는 엔진으로 달리면서 전기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전기차와 휘발유차의 장점을 취합하고 단점을 보안하는 모습니다.

그런데 이런 하이브리드의 모습은 비단 자동차만 해당되는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카메라도  똑딱이라는 콤팩트카메라와 DSLR 카메라의 구분점을 흐트러놓은 하이브리드 디카인 미러리스 디카들이 쏟아 지고 있죠

여기에  또 하나의 하이브리드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SSD와 HDD로 구분되는 하드디스크 시장에 하이브리드 디스크가 나왔습니다

일전에 삼성이 HDD 캐시기억장치로 128MB 와 256MB의 플래쉬 메모리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HDD가 나오긴 했지만 이번에는 한단계 더 나아가  SSD와 HDD를 합체시켰습니다.

HyBrid Disk features SSD and hard drive

라는 맥월드 기사에 따르면 대만의  Raidon이 SSD와 HDD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디스크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하이브리드 디스크의 외모는 3.5인치 HDD드라이브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기존의 HDD와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읽고 쓰는것은 SSD로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HDD로 SSD의 자료를 자동백업을 합니다.

만약 SSD의 데이터에 있던 자료가 날아가도 HDD에 백업된 자료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외장형 하드디스크 같은 모습이네요.  요즘 외장형 하드디스크들 작동 백업기능들이 있거든요
.
이 제품은 재미있게도 SSD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독으로 사용하다가 하이브리드 디스크에 넣을 경우 HDD가 자동으로
SSD의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아직은 SSD 하드디스크가 가격이 비싸서 HDD를 전부 대체하지 못하고 있지만 2.3년후에는 PC에서도 SSD하드디스크가 나올듯 합니다.

이 제품은 4월에 발매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