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0년 밴쿠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2010년 2월 중순에 있는데 이 밴쿠버올림픽이 기대되는것은 김연아가 출전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올림픽때 나이 제한때문에 출전하지 못했는데 그게 몇개월 차이였죠. 이번 올림픽에서 드디어 한국피겨사상 첫 금메달이 나오지 않을까 즐거운 상상을 해봅니다. 뭐 은메달이나 동메달 노메달이라도 괜찮습니다. 최선을 다했으니까 탓해서는 안될것 입니다.
얼마전 2010년 밴쿠버 올림픽 메달이 공개되었습니다.
밴쿠버 올림픽메달이 특이한것은 메달이 평평하지 않고 웨이브져 있다는 것입니다. 캐나다의 자연풍경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이 특이하고 독특한 메달을 만든 사람은 Corrine Hunt 과 Omer Arbel 이라는 캐나다의 두 디자이너가 만들었습니다.
메달의 무늬는 범고래와 갈가마귀를 형상화 했습니다. 동계올림픽은 둥그런 모양이고 장애인올림픽은 네모란 모양입니다.
이 메달들이 특이한게 또 하나 있는데요. 금은동 메달의 금과 은과 동을 컴퓨터나 가전제품속에 있는 작은 금속들을 녹여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재활용 메달인데요. 친환경 친환경올림픽 하지만 메달마져도 친환경이네요.
자랑스러운 메달을 건 한국선수들이 많았으면 합니다. 다만 쇼트트랙이나 피겨등 한두종목에서만 잘하는 쏠림현상은 좀 적어졌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