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한RSS 인기글중에 맘에 안드는 글은 불만접수해서 삭제할수 있다?

by 썬도그 2009. 9. 23.
반응형

한RSS 인기글은  다음뷰 같은 파괴력은 없으나  잔잔한 트래픽 유입을 해줍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악플이나  날선 댓글들이 많이 달린  포스트를 열어보고  방문자 유입추적을 해보면  한RSS 인기글을 통해서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RSS리더기 사용할 정도면  보통의 유저들과 다르게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글을 보고서 그냥 지나가지 못하고  한마디씩 꼭 쓴소리를 내뱉고 갑니다.

가끔은 한RSS 인기글에 내 글이 노출될때 특히 논란이나 이슈의 중심점에 있는  포스트일때는  차라리  내려주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한RSS에 자기글이 인기글에 노출된거 내리는 기능좀 있었으면 하네요)

그래도  정보만 담긴 포스팅은  트래픽유발을 해주기에 좋습니다.

요 며칠간 제 글이  한RSS 인기글에 노출되었다가 삭제되는 경우가 몇번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3개의 글이 인기글에 노출되었다가 자고 일어나면 사라지는 경우를 봤습니다.

그리고 이 두개의 글은 확실히 기억합니다.  둘다  노출되었다가  사라져버렸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RSS 인기글 한번 오르면 특별하지 않으면  삭제가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계속 이런 모습이 나와서 이상하게 생각해서
한RSS에 문의를 했습니다.


관리자 2009-09-23 11:06 작성  
기본적으로 현재의 페이퍼는 컴퓨터 알고리즘에 의해 글이 선별됩니다만,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불만이 접수되거나, 관리자의 판단(또는 착오)로 조정되거나, 알고리즘이 변동될 시 등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마 계속적으로 동일한 문제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만, 글의 노출을 보장드릴 수 없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최적의 페이퍼 형태를 계속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만, 큰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답변이 왔네요.
다른사용자들로부터 불만이 접수되거나 관리자의 판단, 알고리즘 변동시 인기글에서 삭제될수 있다고 하네요.
관리자의 판단이라면 할말 없습니다.  운영자판단을 믿으니까요. 그러나  다른사용자들로의 불만 접수가 되면 삭제될수 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게 허용된다면 어뷰징도 허용한다는건데요.  내가 싫어하는 블로그 글이 자꾸 인기글에 오르면  계속 신고하면  신고하는대로 다 받아주겠다는 모습같아 보입니다. 

사실 저도 싫어하는 블로거 글이 한RSS 인기글에 노출되는것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건 내 생각일 뿐이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있고 그 블로거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기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걸 허용한다면  어뷰징을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왜 다음뷰에 추천버튼만 있고 비추천버튼이 없겠어요.  그거 허용하면  다음뷰가 투견장이 되기때문이고 긍정보다는 부정의 추천질이 더 많아 질것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어제 노출되었다가 사라진 글은 이해합니다.  제 글이 두개나  연달아 인기글에 오른것 저도 바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전의 글들은 특별한 사유도 없이 갑자기 사라져서 황당하기만 하네요. 그렇다고 운영자분께서 대답을 제대로 해주는것도 아니구요. 그냥 이렇다~~~ 식으로 뜬구름잡기식으로 대답하니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불만접수에 의해서 특정한 글이 삭제될수 있다는  한RSS의 운영방침이 바뀌길 바라며 이 문제 별것 아니겠지만  한동안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12시간 단위로 캡쳐해서 어떤 글들이 한RSS 인기글에 올라갔다가 사라지는지 따져봐야겠네요.   운영자분께서는 문제점을 알고 계실듯 한데 방관하는 모습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아마 계속적으로 동일한 문제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만, 글의 노출을 보장드릴 수 없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라는 한rss 운영자의 글은  동일한 문제가 계속적으로 나올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 동일한 문제가 뭔지 알려주질 않네요.
그리고 어떻게 그걸 예측하실수 있는지도 말을 안해주시네요.  그리고 거기에 대한 대책은 없이 그냥 양해만 구한다는 말은 무책임해 보입니다.   한RSS 글이 삭제되었다고 쓰는 글은 아닙니다.  노출되건 안되건 트래픽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트래픽 생각하면  검색엔진으로 유입되는것이 가장 좋은 트래픽이죠.   다만  이유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