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터넷을 몽땅 프린터 한다면?

by 썬도그 2009. 9. 22.
반응형
인터넷은 정말 방대해졌습니다. 90년대 중반  국내 인터넷 싸이트가 1천개가 넘지 않을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어마어마한 세계가 되어 버렸네요. 그러나 그 크기를 가늠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아주 재미있는 자료가 있어 소개합니다.

인터넷을 몽땅 프린터해서 눈에 보이게 한다면 ? 어떤 크기일까요?

인터넷을 모두 프린터 해서 책으로 만든후  그걸 쉬지도 않고 읽는다면  5만7천년이 걸립니다.
잠자기전 10분씩만 읽는다면 8백2십만년이 걸립니다.



인터넷을 모두 프린터해서 책으로 만든다면 책의 무게는 12억 파운드며 그 책의 두께는  1만피트가 될것입니다.



인터넷을 모두 프린터 하는데 드는 잉크카트리지는4천5백만개가 사용되며  그걸 오일로 만들면 747여객기가  1만8천마일을 날아갈 거리의 오일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그 거리는 뉴욕에서 도쿄까지의 거리입니다.





인터넷을 모두 프린터한다면  그 프린팅에 사용되는 종이는 뉴질랜드 미국 롱아일랜드의 반을 덮을 것 입니다.



인터넷을 모두 잉크젯프린터 한대로 프린터 한다면 총 3,805년이 걸리며  그 시간은 바빌로니아시대부터 지금까지 프린팅하는 시간입니다.




인터넷을 모두 프린트 한다면  총 40.000그루의 나무가 사용되며  이 크기는 뉴욕 센트럴 파크의 있는 나무의 두배나 큰 숫자입니다.
이렇게 시각화하고 구체화 하니  인터넷의 크기가 얼마나 큰지 알겠네요


출처 http://www.cartridgesave.co.uk/news/if-you-printed-the-inter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