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2차도메인 photopower.or.kr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by 썬도그 2009. 6. 14.
반응형
티스토리는 2차도메인을 지원하여  자신만의 URL을 가질수 있어 좋습니다.  최근엔 네이버도  2차도메인을 지원선포하여  이제  자신의 개인도메인으로  포털 블로그를 운영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권력이다, 썬도그   그냥 대충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반응을 얻은 제 블로그명과 닉네임입니다.
하지만  항상 불만이었던것이 제  블로그 주소인  http://photohistory.tistory.com은   정말 뜬금없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 사진의 지난 역사, 사진작가 소개 위주로  담을려고 했는데  워낙 오지랖이 넓어서  중구난방식으로 글을 쏟아내고 있스빈다.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 생각해보니   블로그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저 뿐 아니라 독자분들에게도 괴로움이 있겠다 싶었습니다.
때마침  티스토리에서 무료 도메인 사용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등록 했습니다.


처음에는  powerphoto.co.kr 로 할려다가   한글어순대로 지었습니다. 그래서 photopower.or.kr입니다.
이렇게 바꾸고 난후에  rss를 바꾸었더니 문제가 여러게 발생하네요.   먼저 다음뷰에 글 송고를  할수 없습니다.
기존 rss주소가 바뀌어서  인식을 못합니다.    rss는   photohistory.tistory.com과   photopower.or.kr둘다  사용할수 없더군요.


rss주소도 바꾸고 싶은데   기존 독자분들이 다시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바뀌질 못하겠네요
혹시  구독자들에게  영향을 안주면서 rss를 바꿀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 계시나요?







티스토리에서 도메인등록 아주 싸게 해주더군요. 등록도 아주 쉽습니다. 가비아와  함께 하는데  도메인신청후에  부가서비스중 네임플러스에 신청만 하면  금방 바뀝니다.


앞으로 긴 주소 치지 마시고  photopower.or.kr 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