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리뷰)삼성 IT100 얼굴인식편

by 썬도그 2009. 5. 19.
반응형

이제 삼성 IT100을 다룬지 한달이 지나네요.  여행,자전거, 등산할때 항상 허리춤에 아저씨 핸드폰처럼 들고다니는 절친이 되어 버렸습니다. DSLR의 색감과 색재현력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기동성과  휴대성이 항상 손안에 놓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삼성 IT100 컴팩트 카메라의 얼굴인식편을 다루어 볼께요



올해 나오는 컴팩트 카메라들은 대부분 얼굴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10만원대  카메라도  얼굴인식 기능이 있는데요.  최근들어서는  얼굴인식 뿐 아니라 등록된 얼굴은   카메라가  인지하는 기능까지 나왔습니다.

이 삼성 IT100도 얼굴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얼굴인식기능

얼굴인식기능은 크게  얼굴인식모드,  셀프가이드모드,  스마일샷으로 나뉩니다.
얼굴인식모드는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 모드로  웃던 화내던  울던  표정과 상관없이 사람얼굴을 인식하여  초점을 맞추고 얼굴에 노출을 맞춥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사람을 인식하는데 가장 가까운 얼굴은 하얀 테두리로  뒤에 있는 사람들은  회색테두리로 얼굴을  표시합니다.  사람은 최대 10명까지 인식이 가능합니다.



셀프가이드 모드는  얼굴인식을 하면  뚜우~~ 뚜우 하는  소리가 계속 울립니다.
이 기능은   셀카를 찍을때  액정을 볼수 없는  단점을  커버하기 위한  기능인데요.  셀카질할때  카메라가 내 얼굴을 잘 담는지 알수가 없을때   이 안내음의 유무로  얼굴이 잘 담기는지 아닌지를 알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참 영리한 기능이네요.  간단한 기능인데  셀카찍을때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스마일샷은   웃는 얼굴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치아를 많이 들어낼수록  인식을 잘하니 웃으실때  치아를 많이 들어내세요.



정면 얼굴인식기능은 탁월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옆얼굴 인식하는 카메라는 없더군요. 이 IT100도 옆얼굴은 아직 인식 못합니다. 가끔  움찔움찔하면서 인식할려고 하나  결국은 못하더군요.    얼굴인식 기능 외에  눈깜박임 검출기능도 있어  사진찍을때  눈을 감은 모습이 찍히면  다시 찍을까요? 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자세한  모습은  동영상으로 대신할꼐요.


다른 제품들에 있는  기본적인 얼굴인식 스마일인식등 기본적인 인식기능이 있고  다른 제품에서 못본
셀프가이드 모드는  셀카질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훌륭한  셀카 가이드가 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