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구글 픽셀 시리즈에 새로운 기능을 대거 투입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정식 발매를 하지 않아서 구매하기 쉽지 않지만 구글이 정신을 좀 차리고 한국에서도 픽셀폰을 출시했으면 합니다. 가격이나 성능이나 꽤 좋은 구글 레퍼런스폰입니다. 이 구글 픽셀폰에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대신 응답하는 통화 스크리닝 기능
이 기능은 SKT의 에이닷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SKT 가입자에게는 더 많은 또는 기능 제한이 없지만 타 통신사 가입자도 에이닷으로 통화 녹음을 하고 그 내용을 정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와 비슷하면서도 좀 다릅니다. 전화가 오면 구글 어이스턴트가 전화를 받으면서 나는 구글 어시스턴트다라고 소개하면서 용건을 말하면 그걸 텍스트로 변환해서 저장합니다.
따라서 잠시 화장실 갔다 온 사이에 온 전화 내용을 보고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무시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 나노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제미나이에게 내 취향을 기억시킬 수 있는 커스텀 기능
구글 제미나이에게 자신의 정보를 기억시킬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취향 예를 들어서 내가 채식주의자라고 인식시키면 그 내용을 인지하고 있다가 대답을 합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식단이나 주변 음식점을 추천하는 식이죠.
이외에도 구글 제미나이로 조작 가능해진 앱이 늘어납니다. 스포티파이에서 음악 재생을 하거나 구글 계정과 연결된 조명이나 에어컨을 제어하는 스마트 홈 장치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울트라 HDR 사진을 업로드 가능해지다
구글 픽셀 9, 구글 픽셀 9 프로, 구글 9 프로 XL, 구글 9 프로 폴드에서 밝고 고대비 울트라 HDR 사진을 촬영한 후 바로 인스트그램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픽셀 스크린샷 업그레이드
AI를 이용해서 스크린샷과 관리앱인 픽셀 스크린샷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스크린샷이 자동으로 분리되고 스크린샷을 자동으로 픽셀 스크린샷에 저장됩니다. 기존과 다른 것은 '서치 투 서클'로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할 때 사용하던 이 기능으로 서클을 만든 이미지를 자동으로 스크린샷으로 저장하고 이걸 스크린샷 폴더에 자동 저장합니다.
감성 풍부한 자동 자막 생성 기능
요즘 유튜브를 보면 자동 생성 자막 기능이 크게 강화된 걸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나오는 말을 AI가 바로 텍스트 자막으로 띄웁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최근 기능은 AI 기술이 들어가서 보다 고도화되었습니다. 스포츠 경기를 할 때 캐스터가 말하는 내용을 자동 자막으로 넣을 수 있는데 놀라는 감탄사가 나오면 자동 자막도 대문자료 표현하는 등 보다 똑똑해집니다.
듀얼 스크린으로 포즈를 취하다
이 기능은 듀얼 스크린으로 포즈를 취하는 기능인데 구체적으로는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포즈를 제안하는 기능인 것 같은데 너무 짧은 설명에 뭔지 모르겠네요. 순간 포착 전에 여러분과 사진 피사체가 모든 장면을 미리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뭔 소리인지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픽셀 스튜디오에서 이모티콘을 합성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심플 뷰로 간단 조작
기본 화면 설정에 심플 뷰가 추가되었습니다. 폰트 사이즈와 버튼 사이즈가 좀 더 커지고 터치 감도도 향상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사용자가 거의 없어서 이런 기능은 한국에서 체험할 수 없고 천상 갤럭시 폰이 해주면 해주는 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경쟁이 없다 보니 사용자의 의견 수렴이나 혁신은 예전만 못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