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해질녘에 가면 환상적인 빛을 내는 송현동 솔빛축제

by 썬도그 2024. 1. 8.
반응형

인물 사진 빼고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해질녁 30분인 매직아워입니다. 해가 진 후 하늘이 점점 푸르게 변하는 그 시간이 밤과 낮의 공존하는 늑대와 개의 시간이 됩니다. 건물에는 불이 켜지고 하늘은 아직 낮의 기운이 남은 이 매직아워가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하루 중 가장 다채로운 색을 담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1월 21일까지 열리는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동 솔빛축제

2023년 12월 15일부터 2024년 1월 21일 일요일까지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는 '송현동 솔빛축제'가 열립니다. 
여기가 어디냐면 인사동 아시죠? 종각역에서 걸어가면 인사동 나오는데 인사동을 지나서 삼청동 가기 전에 왼쪽에 있는 거대한 공터에요. 여기 한진그룹이 호텔 짓는다고 샀다가 경복궁과 학교가 지척에 있어서 개발 허가가 안 나왔어요. 호텔이 교육상 좋은 곳도 아니고 고도 제한이 있었어요. 이에 서울시가 다른 땅을 주고 이 땅을 매입합니다. 

 

여기에 이건희 미술관 짓는다고 하는데 경복궁 주변에는 미술관 박물관이 차고 넘치겠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바로 맞은편에 서울공예박물관이 있습니다. 공예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자주 가지는 않지만 한 번은 들려볼만합니다.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공원은 그냥 큰 공터입니다. 여기서 각종 공연과 행사가 진행되는데 연말에는 '송현동 솔빛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흉내낸 공간도 있는데 뱅쇼도 파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거대한 복주머니 앞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 촬영을 하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이 언덕은 인기 없는 도시비엔날레 축제 할 때 만든 인공 언덕인데 이걸 철거하지 않고 그대로 활용하고 있네요. 여기가 그냥 평지라서 허허 벌판 느낌이고 꽃을 심은 봄 가을은 볼만한데 여름과 겨울에는 휑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굴곡을 넣어서 좀 더 공간을 다양하게 해 놓았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저 멀리 북악산도 보이네요. 해가 막 지는 매직아워라서 하늘에 빛의 온기가 남아 있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뭐가 심어 놓았는데 인조 식물 같네요. 이 경루에 저런 빛을 낼 수가 없어요. 

송현동 솔빛축제

크리스마스 트리 집단 서식지가 있네요. 물론 다 인조 트리죠. 

송현동 솔빛축제

크리스마스가 겨울에 있는 이유가 이 긴긴 밤을 빛으로 이겨내라고 만들어진 느낌도 듭니다.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공원 뒤에는 조각들이 가득해서 함꼐 사진 찍기 좋습니다. 

송현동 솔빛축제

반대편에는 거대한 종로의 빌딩들이 있고요. 사람 정말 많더라고요. 

송현동 솔빛축제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빛의 조형물이 가득했어요. 빛을 이용한 다양한 조형물들이 잔뜩 나왔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이 핀조명 조형물은 너무 좋네요. 이렇게 빛을 소재로 한 전시회가 자주 많이 있었으면 하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특히 저 나무 빛의 조형물은 간단하지만 아주 아름답네요. 

송현동 솔빛축제송현동 솔빛축제
송현동 솔빛축제

그러나 최고의 조형물은 위 무지개 구름입니다. 

송현동 솔빛축제

반딧불 같은 빛도 예쁘네요.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동 솔빛축제

색이 계속 변해서 무지개 빛이 될 때까지 한 3분 이상 기다려야 하네요. 딱 인스타 각이네요. 1월 21일까지 하니 이번 주나 다음 주까지 가시면 됩니다. 

 

지도에서는 '열린송현 녹지광장'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이게 공식적인 이름이에요. 외우기 참 어려운 이름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