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스미소니언 매거진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 스미소니언 매거진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은 대중성 높은 사진들이 많이 선정되어서 보기 좋은 사진들이 많습니다. 지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순간들을 사진으로 담은 사진들을 소개합니다.
영국 사진가 Jon Enoch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많은 물고기를 봉지에 싣고 달리는 오토바이를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식용 물고기가 아닌 관상용 물고기로 색깔이 아주 영롱합니다.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참 많은 나라입니다. 그러나 이런 풍경은 사라질지 모릅니다. 하노이시는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서 2030년까지 오토바이 운행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토바이 배달 문화 또는 장사하는 문화도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남극 대귝 데빌 아일랜드의 빙산에 서 있는 아델리 펭귄 사진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빙산과 함께 사는 동물들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 밀얀판에서 결혼식이 열렸습니다. 둔간족인 신부 20세인 마디나는 중국 전통 의상을 입고 신랑의 집으로 가기 전에 붉은 베일을 덮고 있습니다. 둔간족은 점점 인구가 줄어들어서 다른 민족과의 결혼을 허용했습니다.
Disko 만의 빙산 타워에 일몰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2018년 6월 22일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의 메소닉 템플에서 올림픽 챔피언 Claressa Shields가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Shields 권투 경력 중 처음으로 한 차례 다운을 당했습니다. 그러나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었습니다. 미국 여성 최초의 복싱 올림픽 금메달을 딴 선수이며 연속으로 올림픽에 출전해서 연속으로 금메달을 딴 남녀 최초의 권투 선수입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긍정의 목소리가 지배해야 마음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우리는 매일 나와 내 자신과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남편을 기다리고 있는데 아름다운 빛을 발견했습니다.
사진이 많아서 다 소개하지 못하고 일부만 소개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은 https://www.smithsonianmag.com/photocontest/archive/2019/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