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는 기밀성이 중요한 조직이라서 군대 사진과 영상을 많이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군대에는 전용 사진가들이 군인들의 멋진 모습들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사진가에는 민간인도 있지만 군대 사진병이 촬영한 사진도 있습니다.
매년 밀리터리 비주얼 어워드는 미국의 활약을 담은 군대 사진을 공모합니다. 2019 MVA 올해의 사진가는 키르스 히벤(Chris Hibben)이 수상을 했습니다.
크리스 히벤은 1991년 해군에 입대해서 USS 존 F 케네디 CV-67에서 근무합니다. 이후 전역을한 후에 밀워키의 Naval Reserve Center의 기자가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사진가와 사진기자가 꿈이었던 그의 열정이 실현되었습니다.
푸에로토리코 남쪽 특수 작전 사령부에 배치된 크리스 히벤은 공군과 합류합니다. 440 공군 수동대에서 시각 정보 업무를 시작합니다. 2년 후 크리스는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에 있는 제 4전투 전투 카메라 대대에 합류합니다. 민간인으로 ESPN, 폭스 뉴스, 기상 채널 등등에서 활동을 하기도 한 크리스는 8개월 동안 동 아프리카에서 펼친 '아프리카의 뿔' 작전을 사진으로 기록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동 아프리카에서 활약한 군인들을 담은 사진입니다.
군대는 무력을 사용하는 집단이지만 좋은 군대는 그 무력으로 세계 평화와 인류의 평화를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합니다.
출처 : https://militaryvisualawards.org/military/winning-categories-2019/#comdoco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