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EISA가 선정한 2017~2018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

by 썬도그 2017. 8. 25.
반응형

카메라를 추천해달라는 분들은 대뜸 이렇게 말합니다. "좋은 카메라 추천해 주세요" 이런 말을 들으면 좀 당혹스럽죠. 내가 사진 실력이 이 정도이고 주로 풍경 사진을 찍는데 예산은 이 정도 밖에 없다. 이런 식으로 카메라 용도와 주로 촬영하는 피사체와 사진 스타일과 예산을 모두 함께 말해줘야 추천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제가 모든 카메라를 만져 본 것이 아니라서 바로 추천할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는 가장 잘 팔리는 카메라를 추천해주는 것이 좋죠. 베스트셀러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까요. 여기에 세계적인 카메라 평가 사이트에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카메라도 함께 추천합니다. 상 받는데는 다 이유가 있지 않겠어요? 


EISA가 선정한 2017~2018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 

유럽 이미징 ,사운드 협회(EISA)는 매년 올해의 카메라를 선정 발표합니다. 그것도 아주 세분화 해서 올해의 카메라와 렌즈들을 선정합니다. 그 수상작들 중에서 카메라 렌즈만 먼저 소개합니다. 카메라까지 소개하면 글이 길어져서 분리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올해의 혁신상. 탐론 18-400MM F3.5-6.3 DI II VC HLD 렌즈

18mm에서 400mm까지 지원하는 고배율 줌렌즈입니다. 그것도 무려 22.2배 줌이라는 놀라운 줌배율을 제공합니다. 낮은 셔터 속도에서도 흔들림을 줄일 수 있게 3스톱의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악천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실링처리를 해서 생활 방수가 가능합니다. 이런 고배율 줌은 여행사진가, 동물사진가, 스포츠 사진기자들에게 유용하지만 모든 사진가들이 사용해도 좋을 만큼 뛰어난 줌배율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정도의 고배율 줌이라면 정말 이 렌즈 하나로 다앙한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겠네요. 가격은 100만원 초중반대 가격으로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올해의 미리러스 줌렌즈. 올림푸스 M.ZUIKO DIGITAL ED 12-100MM F4.0 IS PRO


올림푸스 M.ZUIKO 12~100MM 줌렌즈는 범용성이 뛰어난 줌렌즈로 여행용으로 좋은 렌즈입니다. 최대 조리개는 F4으로 고정 조리개입니다. 
줌 배율을 8.3배줌입니다. 먼지와 습기와 거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이 뛰어난 렌즈입니다. 선예도는 고가 렌즈만큼 좋습니다. 초점을 맞출 때 소음이 적어서 동영상 촬영에도 좋습니다. 손떨방 기술을 가장 먼저 만든 올림푸스 답게 무려 6.5스톱의 흔들림을 줄어줍니다. 무게는 562g으로 가볍습니다. 
가격은 130~150만원대 사이입니다. 


올해의 미러리스 렌즈. 소니 FE 100MM F2.8 STF GM OSS

100MM 망원렌즈로 G마스터 시리즈의 제품입니다. 해상도가 뛰어나고 숨먹하게 만드는 빛망울(보케)를 위한 Smooth Trans Focus 광학 장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비네팅 없이 매우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빛망울을 만들도록 설계된 렌즈입니다. 빠르고 정확하고 조용한 DDSSM 자동 초점 기능이 있으며 0.25배 확대 클로즈 업 촬영할 할 수 있습니다. 광학 스테디샷 손떨림 방지 기능은 셔터 속도가 느려도 손떨림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 합니다. 

가격은 100만원 중반대입니다. 


올해의 프로용 미러리스 렌즈 소니 FE 70-200MM F2.8 GM OSS



소니 FE 70-200MM F2.8 GM OSS렌즈는 스포츠 및 액션이 많은 피사체 촬영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선예도가 뛰어난 렌즈로 렌즈 가장자리에도 선예도가 뛰어납니다. 뛰어난 선예도는 텔레 컨버트를 사용해도 유지될 정도로 좋습니다. 최소 초점 거리는 0.96m로 아주 짧습니다. 11개의 둥근 조리개 블레이드를 사용한 렌즈로 아름다운 빛망울(보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니 알파9에 장착하면 아주 빠른 AF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기상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가격은 200만원대 후반입니다. 



올해의 프로용 DSLR 렌즈. 캐논 EF 16-35MM F2.8L III USM


캐논 EF 16-35MM F2.8L III USM 렌즈는 많은 프로 사진가들이 오랬동안 기다렸던 렌즈입니다. 많은 기대를 가지고 기다렸는데 그 기대를 뛰어 넘은 렌즈입니다. 전작보다 더 훌륭하게 제작된 렌즈로 사진 전체에 놀라운 선예도를 제공합니다. F2.8로 완전 개방을 해도 16mm에서 울트라 와이드 앵글 고급 렌즈를 능가합니다. 왜곡은 아주 낮습니다. 반사 방지 코팅은 고스트 및 플레어 현상을 매우 효과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전문가용으로 제작된 렌즈로 까다로운 사용자들도 만족할만한 사진 품질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200만원 초중반대입니다. 


올해의 DSLR 줌 렌즈. 탐론 SP 150-600MM F5-6.3 DI VC USD G2

탐론의 SP 150-600MM F5-6.3 DI VC USD G2렌즈 울트라 망원 줌 렌즈입니다. 전작에 비해서 AF속도와 정확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VC(손떨림 방지 기능)기능은 하주 효과적입니다. Flex 줌 락 기능은 초점 거리를 확실히 고정 시켜줍니다. 불소 코킹과 내습성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렌즈에 먼지나 습기에 강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인 TAP-in 콘솔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쉽게 펌웨어 업데이트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AF 및 진동 보정에 대한 미세 조정을 사용자가 직접 정의를 내려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만원 중후반대입니다. 



올해의 DSLR 렌즈. 시그마135MM F1.8 DG HSM | ART


시그마 135MM F1.8 DG HSM | ART 렌즈는 아주 유연한 재능을 가진 렌즈입니다. F1.8 최대 개방에서도 선예도는 경쟁 렌즈보다 좋습니다. 
최대개방에 놓고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정도로 최대 개방시 선예도가 좋습니다. AF도 빠르고 정확합니다. 게다가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 또는 빛망울을 만들 수 있습니다. 


EISA가 선정한 2017~2018 올해의 카메라들

출처 : https://www.eisa.eu/awards/photograph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