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EISA가 선정한 2017~2018 올해의 카메라들

by 썬도그 2017. 8. 25.
반응형

유럽 이미징 사운드 협회(EISA)는 세계적이고 권위 있는 협회입니다. 매년 오디오와 카메라 장비들을 평가해서 올해의 카메라와 오디오 등을 선정합니다. 올해도 가장 뛰어난 카메라들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EISA가 선정한 2017~2018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에 이어서 소개합니다.


올해의 즉석 카메라.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폴라로이드 대신 즉석 필름 카메라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후지필름의 인스탁스가 새로운 제품인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을 선보였습니다. 정사각형 사진(62 x 62mm)을 찍고 인쇄할 수 있는 즉석 필름 카메라와 함께 세계 최초로 디카로 촬영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인스탁스 카메라입니다. 내장 메모리나 miCRO SD 카드를 담긴 사진을 노출 조절을 하고 비네팅 효과를 넣을 수 있으며 10개의 필터를 선택한 후 인스탁스 스퀘어 SQ10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LCD 액정이 있어서 출력 전에 출력 될 사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석 카메라를 넘어서 즉석 인화 사진 프린터 역할도 하는 제품입니다.  쉽게 말하면 디카에 사진 프린터를 넣은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정말 센세이션 한 제품으로 상을 안 줄 수가 없습니다.



올해의 사진 & 동영상 카메라 파나소닉 루믹스 DC-GH5

사진만 촬영한다면 다른 브랜드 제품도 좋지만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은 파나소닉 루믹스 제품을 많이 찾습니다. 그 만큼 루믹스 시리즈는 동영상 특화 제품이라고 할 정도로 동영상 기능이 좋습니다. 바디는 밸런스가 좋고 날씨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뛰어난 전자식 뷰파인더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2030만 화소의 포서드 이미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ISO는 3200까지 우수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뛰어난 AF와 손떨림 방지 기능도 있습니다. 동영상은 화질, 기능, 가격 모두 만족스러우며 녹화 시간 제한 없이 최대 4K/60P  4:2:2 10비트 촬영이 가능합니다. 6K 포토 모드도 지원합니다. 6K 포토 모드는 동영상 6K 동영상에서 스샷으로 1800만화소 사진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6K 동영상 녹화는 하지 못합니다. 슬로우 모션, 자동 초점 전환, Vlog 및 사운드 레코딩을 위한 XLR 모듈, 동영상 촬영을 주로 하는 분들이라면 루믹스 DC-GH5가 좋습니다. 아마추어 영상 제작자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올해의 슈퍼 줌 카메라 소니 RX10 III


1095g의 무게의 소니 RX10 III는 스포츠, 자연, 야생 동물 사진가에게 좋은 올인원 디카입니다. 놀라운 자이스 Vario-Sonnar T 24~600mm f/2.4~4 최대 조리개를 제공하는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줌 배율은 25배 줌입니다. 조리개 개방치가 좋은 렌즈입니다. Exmor RS 1.0인치 센서가 장착되어 있는 하이엔드 카메라로 초고속 자동 초점 및 광학 손떨림 방지 기능도 장착되었습니다. 

소니 RX 10 III는 최소 초점거리그 3cm로 무척 짧습니다. 따라서 접사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조용한 셔터음은 촬영의 정숙성을 제공합니다. RX-10 III는 사진을 넘어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1초당 1000프레임의 40배의 슬로우 모션 촬영도 가능합니다. 



올해의 컴팩트 카메라. 소니 RX 100 5


소니 RX100 V(5)는 매우 뛰어난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1.0인치 이미지센서와 뛰어난 접이식 OLED 전자뷰파인더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2010만 화소의 Exmor RS CMOS 이미지센서를 사용했고 빠른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새로운 프론트 엔드 LSI가 탑재되었습니다. 자동 초점은 0.05초로 엄청나게 빠르며 연속 촬영은 1초에 24장이 가능합니다. 

AF/AE 추적 기능을 통해서 움직이는 피사체도 정확한 노출 및 초점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1초에 1000프레임 초저속 촬영도 가능합니다. 자동 촬영 및 개인 맞춤형 다기능 다이얼 버튼도 제공합니다. 



올해의 카메라. 소니 알파9


소니 알파9은 DSLR을 능가하는 획기적인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고 전자식 뷰파인더는 블랙 아웃 없이 최대 해상도로 1초에 무려 20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32000 초 셔터스피드를 제공하고 사진 촬영 영역의 93%에 693개의 위상 검출 AF 측거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초고속 AF도 함께 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5축 손떨림방지 기능이 있어서 5스톱까지 셔터 스피드를 올려서 촬영할 수 잇습니다. 오버 샘플링 프로세서로 뛰어난 4K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올해의 프로슈머 미러리스. 소니 알파6500


소니 알파6500은 작지만 전문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2420만 화소의 Exmor CMOS APS-C 크기의 센서를 사용하는 미러리스로 뛰어난 사진 품질과 5축 손떨림 방지 기능과 훌륭한 렌즈가 탑재된 미러리스입니다. 소니 E마운트와 A마운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25개의 위상 검출 AF 측거 포인트는 액정스크린 거의 전체를 차지합니다. 3인치 틸트 터치 액정은 터치 셔터도 제공합니다. 연사는 1초에 11장이며 최대 269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컨슈머 미러리스. 후지필름 X-T20

후지필름 X-T20 미러리스 카메라는 2430만 화소의 X-Trans CMOS III 센서와 X프로세서 화상 처리엔진으로 뛰어나고 깨끗한 사진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가격 경쟁력도 좋고 4K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X-T2와 X-Pro2와 동일한 고품질 이미지센서와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터치 스크린과 사용자 정의 AF-C 설정도 장점입니다. 선예도가 높고 섬세한 4K 동영상 촬영은 사진과 동영상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미러리스입니다. 



올해의 프로용 DSLR. 캐논 EOS 5D MARK 4

캐논 EOS 5D MARK4는 전 세계의 많은 프로 사진가들이 사용하는 풀프레임 DSLR입니다. 캐논은 이전 모델에 비해 고해상도와 보다 넓어진 다이나믹레인지로 사진 품질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자동 초점은 더욱 빨라지고 민감해졌으며 듀얼픽셀 CMOS AF를 활용하는 라이브 뷰모드에서는 고화질 4K 동영상 및 고속 자동 초점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듀얼 픽셀 Raw 기능을 이용해서 선예도와 배경 흐림을 DPP 프로그램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막포로 불리는 5D MARK4는 앞으로도 몇 년 동안 프로용 DSLR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은 지금 체험하고 있는데 프로들이 왜 5D시리즈를 애용하는지 잘 알겠더군요. 높은 신뢰도와 저조도 노이즈 억제력, 높은 다이나믹레인지, 뛰어난 선예도, 빠른 AF 등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습니다. 



올해의 프로슈머 DSLR 카메라. 니콘 D7500


니콘 D7500은 명성이 높은 D500의 혁신적인 기능을 집어 넣고 가볍고 견고하고 DSLR입니다. D500과 동일한 2090만 화소 APS-C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 및 화상처리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넓은 ISO를 제공하여 열정적인 사진가에게 좋은 다재다능한 카메라입니다. 1초에 8장을 촬영할 수 있는 연사 속도와 51 AF 측거 포인트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냅브리지 기술을 통해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컨슈머 DSLR. 캐논 EOS 77D


 캐논 EOS 77D는 준중급기로 중급기인 EOS 80D의 많은 기능을 전수 받은 제품입니다. 2420만 화소의 APS-C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며 전작에 비해서 보다 뛰어난 다이나믹레인지를 제공합니다. 듀얼픽셀 CMOS AF 기능이 들어가서 라이브 뷰와 동영상 촬영시에 부드럽고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STM또는 나노 USM 렌즈와 함께 사용하면 초점 맞추는 모터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동영상 촬영하기 좋습니다. 

뷰파인더는 45개의 크로스 타입 측거포인트를 제공하며 새로운 DIGIC7 화상처리엔진이 들어갔습니다.  1초에 6장의 빠른 연속 촬영과 1080/60P의 풀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상단 흑백 LCD 액정창으로 빠르게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로 외부 기기와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www.eisa.eu/awards/photograph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