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Mnet 위너원고에서 소개된 위너원 카메라 캐논 EOS 200D

by 썬도그 2017. 8. 11.
반응형

K팝의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클론이 대만을 평정한 후 한류의 인기가 발화되더니 2000년대 초 클릭비가 중국 시장을 강타하면서 한류가 불붙기 시작합니다. 이후 보아가 일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소녀시대 등이 물꼬를 트자 일본 시장도 크게 열렸습니다. 요즘은 동남아 특히 필리핀과 태국에서 한류의 인기가 많습니다. 

아이돌은 기획사에서 수년 간 연습생 시절을 거치고 데뷔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단체로 합숙을 하면서 춤과 노래를 연습을 하고 데뷔를 하다 보니 춤과 노래가 각질하나 없이 말끔합니다. 여기에 꽃 미모까지 갖추고 있어서 10,20대와 30대 이상 삼촌이나 이모 팬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우승자 워너원의 데뷰 합숙기를 담은 '워너원고'

프로듀스 101은 101명의 가수 지망생인 연습생 중에서 가장 뛰어난 연습생을 모아서 가수로 데뷔 시켜주는 M.net의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 1에서는 101명의 걸그룹 연습생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결선에 오른 연습생을 모아서 <I.O.I>를 데뷔시켰습니다. 기존의 아이돌이 기획사가 키운 아이돌이라면 프로듀스 101은 시청자들이 직접 투표를 해서 선정을 하는 방식이라서 좀 더 대중들에게 친밀함이 있습니다. 

또한, 데뷔 과정 자체가 방송의 소재이고 그 데뷔를 시청자가 직접 시켜주는 느낌을 드는 참여형 방송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는 101명의 보이그룹 연습생들이 치열한 경쟁 끝에 11명을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이 11명이 연습생들은 <워너원>이라는  보이그룹으로 데뷔를 합니다. 


워너원(Wanna One)은 데뷔하자마자 '에너제틱'이라는 곡으로 7개 차트 1위를 차지합니다. 방송의 힘이 무척 크기도 하지만 내가 TV를 보고 뽑은 아이돌이 활동을 하고 1위를 하는 쌍방형 아이돌이라는 독특한 콘셉이 큰 인기를 끄는 것 같기도 합니다. 지난 목요일 오후에는 이 '워너원'이 결성된 후 단합 차원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위너원고'라는 방송이 M.net에서 방영했습니다. 


11명의 '워너원' 멤버들은 2, 3명씩 짝을 이루어서 미션을 수행했스니다. 팔에는 끈을 달고 화를 내면 끈의 길이가 20cm가 줄어드는 미션입니다. 
집으로 다른 연습생을 초대한 팀도 있고


친 할아버지 농장에서 농장 일을 돕는 팀 등 다양한 곳에서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그렇게 하루 동안의 미션을 마치고 1등을 차지한 팀에게 백만 원 상당의 카메라가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1등을 한 팀은 한 번도 화를 내지 않은 팀입니다. 이 1등 팀이 받은 카메라는 캐논의 새로운 DSLR인 EOS 200D입니다. 


워너원고 카메라 캐논 EOS 200D

위너원 카메라 카메라 캐논 EOS 200D는 캐논의 신제품입니다. 전작인 EOS 100D가의 후속 기종으로 캐논 DSLR 중에 가장 가볍고 작은 DSLR입니다. 
크기가 아주 작아서 미러리스보다 살짝 큰 크기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여행용이나 여자 분들이 많이 찾는 기종입니다. 캐논 DSLR 중에 판매량 1위인 제품입니다.  캐논 EOS 200D는 100D의 아쉬운 점인 그립감을 개선해서 손이 큰 남성 유저들도 잡기 편하게 개선했습니다. 



캐논 EOS 200D 상단은 전원 레버와 모드 다이얼만 있어서 아주 심플합니다. 복잡한 설정은 터치 액정으로 넘기고 가장 많이 쓰는 기능만 올려 놓았네요


달라진 점은 또 있습니다. 듀얼픽셀 CMOS AF라는 빠른 AF로 라이브뷰와 동영상 촬영 AF 속도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스위블 액정이 들어가서 자유로운 앵글에서 촬영도 가능합니다. 


워너원은 1등 선물로 받은 EOS 200D로 촬영한 사진을 소개했습니다. 


제작진들은 고생한 워너원에게 깜짝 선물을 줍니다. 놀이동산을 빌려서 워너원 멤버들에게 어쩌면 마지막이 될 지 모를 자유로움을 줍니다. 워너원은 인기 아이돌 그룹이라서 사람들의 이목 때문에 놀이동산을 마음대로 가지 못할 수 있는데 그들에게 큰 선물을 줍니다. 

그리고 워너원고가 선물한 카메라인 EOS 200D로 단체사진을 촬영합니다. 


워너원은 이 놀이동산의 추억을 단체사진으로 담았습니다. 

 

그 단체사진은 대형 액자에 담아서 워너원 멤버들에게 선물로 돌아왔습니다. 


캐논 EOS 200D로 촬영한 단체 사진은 액자에 담겼지만 11명의 위너원 멤버들의 기억 속에도 담겼습니다. 


<이 글은 캐논코리아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