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미국에서 유지보수 비용이 비싼 자동차 브랜드 순위

by 썬도그 2016. 6. 26.
반응형

하나의 공산품을 사면 그 제품 자제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A/S망과 유지비용도 따져보고 사야 합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샀는데 A/S가 엉망이거나 수리비가 너무 비싸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나 LG전자 제품이 가격이 좀 비싸도 잘 팔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겠죠. 외제 자동차 가격이 국산 자동차 가격과 비슷해져도 A/S망이 촘촘하지 못해서 주저할 경우가 많습니다. 
A/S망이 촘촘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국산이라서 A/S가 좋지만 미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서도 A/S가 좋을까요? 미국인 입장에서는 현기차도 외국 브랜드인데요.

미국에서 자동차 정비업을 하는 YourMechanic이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 중에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차량들의 유지보수 비용을 조사한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입하는 비용은 가계의 소비지출 부분에서 5%를 차지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자동차 유지보수 비용도 5%를 차지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자료는 자동차를 구입한 후 10년 동안 지출하는 유지보수 비용의 합계 금액의 평균치입니다. 



미국에서 유지보수 비용이 비싼 자동차 브랜드 순위

10년간 유지보수 비용이 가장 비싼 브랜드는 BMW로 1만 7,800달러(약 2,000만원)입니다. 2위는 메르세데츠 벤츠, 3위는 캐딜락, 4위는 볼보, 5위는 아우디, 6위는 새턴 등이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한국 브랜드인 기아가 14위로 8,800달러(약 1천만원)이고 현대가 20위로 8,200달러로 나왔습니다. 
상위권은 유럽 브랜드가 많고 그 다음이 미국 그 다음이 한국이네요. 일본 차량들이 유지보수 비용이 적네요. 잔고장도 큰고장도 없나 봅니다.

도요타 같은 경우 10년간 유지보수 비용이 5,500달러로 약 644만원 밖에 들지 않습니다. 



유지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자동차 모델 

유지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자동차 모델 1위는 크라이슬러 세브링이 17,100달러(2,000만원)입니다. 2등은 BMW 328i, 3위는 닛산 무라노,4위 벤츠 E350입니다. 




유지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자동차 모델 

반대로 유지비용이 가장 적은 자동차는 1위가 토요타 프리우스네요. 이 차량은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2위는 놀랍게도 기아 소울이네요. 10년간 유지보수비용이 4,700달러로 약 551만원입니다. 3위는 토요타 캠리, 4위 혼다 피트, 5위 토요타 타코마 등이 있네요. 토요타 제품이 꽤 많이 올라왔습니다. 이래서 다들 토요타를 타나 보네요. 10위에는 기아 옵티마가 있는데 이는 수출명이고 한국의 K5가 차지했네요. 




고장 잦은 자동차 브랜드

고장 잦은 자동차 모델도 공개했습니다. 머큐리는 다른 차량들보다 연료 펌프 고장 이슈가 28배나 높네요. 크라이슬러는 배기가스 재순환 고장이 24배나 높네요. 이부분에서 현대나 기아차는 없네요. 




엔진 시동 문제가 발생하는 브랜드 순위

엔진 시동에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수를 제조사별로 조사해보니 Hummer가 9배로 가장 놓고 머큐리가 6배, 크라이슬러가 6배로 높았습니다. 기아가 25위에 있네요. 



엔진 시동 문제가 발생하는 자동차 모델 순위

이번엔 자동차 모델별로 엔진 시동 문제가 있는 모델은 현대 티뷰론으로 무려 26배입니다. 한국에서는 투스카니로 알려진 차입니다. 튜스카니는 피해야 하는 모델이네요. 


연차별 자동차 유지보수 비용 평균 비용

자동차를 오래 타면 좋긴 한데 차가 오래될 수록 수리 비용이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부품 공급도 문제이지만 여기저기 문제가 많이 생기죠. 그래서 새차로 바꿉니다. 위 그래프는 자동차 연차별 평균 유지보수 비용입니다.  연간 유지보수 비용은 자동차를 탄지 10년까지는 꾸준하게 올라가다가 11년부터 12년 사이에 급속도로 증가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는 한 10년 정도 타고 새차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뭐 잘 관리를 하고 자주 타지 않는다면 더 타도 되겠죠

출처 : https://www.yourmechanic.com/article/the-most-and-least-expensive-cars-to-maintain-by-maddy-mart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