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가볍게 넘긴 액션 카메라 시장에서 고프로가 고속 성장을 하자, 파나소닉, 니콘, 소니 등의 기존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장도 한계에 봉착하고 있습니다. 액션 카메라를 사용하는 인구가 한 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저도 액션 카메라 사볼까 했다가 그 생각을 접은 이유가 사용할 곳이 거의 없더군요. 제가 페러 글라이등을 하는 것도 셔핑을 하는 것도 스쿠버 다이빙을  산악 자전거를 타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액션족들은 액션 카메라가 필수 입니다.

 

색보정이 가능한 탐탐 밴디트 액션 카메라

요즘 액션 카메라 중에 수중 촬영은 기본입니다. 기본적으로 방수 하우징이 된 제품도 있지만 고프로처럼 방수 하우징을 끼고 사용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탐탐 밴디트 액션 카메라(TomTom Action Camera)는 4K 동영상이 촬영이 가능한 액션 카메라입니다. 이 제품은 방수 하우징이 반만 되어 있습니다. 본체는 방수가 되는데 렌즈 부분이 방수가 안 됩니다. 따라서 렌즈 커버를 40달러 주고 구매를 하면 수중 촬영이 가능합니다.

5기압 방수의 렌즈 커버를 사용해서 약 40미터까지 잠수를 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체 크기는 94 x 38 x 52mm이고 무게는 190g입니다. 아주 작은 크기입니다. 4K 촬영이 가능하지만 1080p 풀HD로 촬영하면 최대 3시간 연속 녹화가 가능합니다.

이 탐탐 밴디트 액션 카메라의 특장점은 색 보정이 가능합니다. 수중 촬영 영상들은 푸른 빛이 가득합니다. 이 푸른 빛을 색보정을 통해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화이트밸런스 조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물고기들의 원래 색을 알 수 있습니다. 수심 15미터 까지는 자동으로 색과 광도를 감지해서 청색 또는 녹색의 물속의 색을 억제합니다. 억제를 하기 위해서 빨간색 필터가 영상에 추가됩니다. 고프로보다 좋은 점은 고프로에 없는 GPS발신기나 중력 가속기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중력 가속기를 통해서 압력인 G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본체를 빼면 USB포트가 있는데 노트북 등에 꽂아서 충전하면 됩니다.

 

다양한 액세서리도 있는데 손목에 차는 원격 녹화 버튼도 있습니다.

 

 

 

 

가격은 4개의 액세서리를 포함해서 299달러이고 9개의 액세서리를 포함하면 349달러입니다.

출처 : https://www.tomtom.com/en_us/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oolytubbies.tistory.com BlogIcon 둘리토비 2016.06.20 2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액션 카메라가 성능도 좋고 깜찍한 부분이 있네요.
    가격이 의외로 쌉니다. 전문적으로 수중장면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겐
    굉장히 유용한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아...그리고 보니 애드센스가 안 나오네요.
    웬지 좀 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