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전시회

사진마음터 영통종합사회복지관 DSLR 출사반 그룹전 <출사사계>

by 썬도그 2016. 2. 27.
반응형

사진은 가장 문턱이 낮은 예술입니다. 뭐 80년대까지만 해도 예술 취급도 못 받았지만 지금은 미술전보다 사진전이 더 많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사진을 좋아해서 사진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저 자신도 생활 사진가로 사진을 참 많이 찍습니다. 그럼에도 신기하게도 사진은 참 물리지 않습니다. 

10년 넘게 아니 20년 넘게 사진을 취미로 하고 있지만 아직도 배울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게다가 정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출사 한 번 나가면 보통 1만 보 이상 걷기 때문에 몸도 건강해 집니다. 정말 제가 사진 블로거라서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사진은 정말 최고의 취미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은퇴한 노년 분들이 하기에 가장 좋은 취미죠. 좋은 사람들과 웃고 떠들면서 단체 출사를 하면 친목 도모도 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취미로 하고 있고 적극 권하고 있습니다. 


사진작가 박김형준은 세상 낮은 곳에 빛을 비추어서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입니다. 강남구 포이동 마을을 기록한 사진전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꾸준하게 세상의 손길이 필요로하는 곳에 카메라를 들고가 온기를 전해주는 마음 따뜻한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입니다. 이런 분들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이 박김형준 사진작가는 사진아카데미 '사진마음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마음터'는  수원 영통, 성남, 분당, 안산 등에서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2번의 정기전을 했는데 이번에 3번째 전시회를 하네요. 3번째 전시회는 수원 영통종합사회복지관 DSLR 출사반이 지난 1년간 촬영한 사진을 전시합니다. 전시회 이름은 <출사사계>입니다. 전시회 제목을 들으니 제 대학교 동아리 사진 출사 기억이 나네요.  사진도 찍고 사람도 사귀고 하던 그 출사일이 있던 토요일의 기억이 아직도 향긋하네요. 

총 11명의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자신의 사진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그 결과를 선보입니다. 
<출사사계>전시회는 2월 26일 ~ 3월 10일(목)까지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에 예술공간 봄 1전시실에서 진행합니다.


몇 장의 사진을 소개합니다. 


가을 마중 / 강성희



새벽녘에 안개 / 정정택




환희 / 정미희




단풍 / 우난혜




달려라 재오 / 송유정



기쁜 우리 젊은 날 / 변희정


사진마음터_영통종합사회복지관 DSLR출사반 그룹전


출사사계

 

참여작가 : 강성희, 변희정, 송유정, 우난혜, 이무영,

이석규, 이선규, 이영희, 정미희, 정정택, 주정순

 

장소 : 예술공간 봄 1전시실(1층) /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76-1 (북수동 231-3)

일시 : 2016년 2월 26일(금) ~ 3월 10일(목) 정오12시~ 오후7시 (월요일 휴관)

오프닝 : 2016년 2월 27일(토) 오후 5시



*사진마음터 카페 : http://cafe.daum.net/dslrmomter

---

*김형준 작가소개 :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석사과정 졸업,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사과정 재학.

새로운 것을 위해 이전의 것이 어떻게 바뀌고 사라져가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다 보니, 최근 몇 년 동안 ‘개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작업을 하게 되었다. 대학원을 졸업한 후 사진교육에 관심이 많아 아이들부터 장애인까지 사진기를 통해 세상 보는 일에 호기심을 보이는 이들과 꾸준히 공동 작업을 해오고 있다. 최근 몇년 동안은 스마트폰으로 주변을 기록하는 데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 개인전

2016 A Crack_틈 - 이정아 갤러리

2015 투영_A Window of A Bus - 이정아 갤러리

2014 화마_포이동 재건마을 이야기 - 오픈갤러리 아지트

2014 Improvisation - 문래예술공장 3층 포켓갤러리

2014 행궁동.네 - 대안공간 눈

2014 두리반. 발칙한 농성장 531일간의 기록 - 책방이음&갤러리

2012 A Wall - 가빈 갤러리

2009 포이동266번지 -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센터 갤러리 I관

Facebook http://www,facebook.com/parkkimhyungjoon

Blog http://torirun.blog.me

E-mail torirun@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