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미소와 웃음이 기부가 되는 K스마일 캠페인 전국민 미소 릴레이 이벤트

by 썬도그 2015. 11. 3.
반응형

메르스라는 전염병에 대한 공포가 2015년 봄을 휩쓸고 갔습니다. 지금도 지난 5월의 공포를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당시 메르스 자체에 대한 공포 보다는 공포감에 대한 공포가 더 극심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파력을 가진  전염병이 공포라고 하죠. 
그러나 전염이 무조건 무서운 것은 아닙니다. 웃음도 전염이 됩니다. 


무뚝뚝한 도시의 지하철에서 한 남자가 아무 이유도 없이 막 웃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혼자 웃던 남자는 잠시 후에 그 남자의 웃음을 보고 전염이 된 승객들도 웃기 시작합니다. 이 1분 30초짜리 영상은 한 유명 청량음료가 만든 '행복은 웃음에서 시작된다'라는 영상입니다. 



웃음에 대한 속담이나 격언은 많습니다. "웃으면 복이 와요" "일소일소 일노일노" 등을 통해서 웃음을 통해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선조들은 이미 잘 알고 있었습니다. 웃음의 효용성과 효과는 학습에 의해 배우기 보다는 몸이 먼저 압니다.

웃으면 몸이 즐거워합니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겁니다"라는 긍정의 달인의 말처럼 웃음은 여러 가지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도서 "Rip it Up"에서는 20분 웃음 클럽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 20분 웃음 클럽은 억지로라도 웃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웃음은 공짜 만병통치약입니다. 그리고 이 웃음이 다른 사람을 웃게 만듭니다. 


경복궁에 사진을 찍으러 가면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보통 자기들끼리 셀카를 찍거나 단체사진을 찍습니다. 현지인인 한국인들과 말을 잘 섞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관광객들이 먼저 다가와서 사진 같이 찍자고 하는 한국인들이 있습니다. 바로 한복 입고 있는 여자분들입니다. 고궁은 한복 입고 오면 입장료를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학생들 사이에 한복 입고 고궁 가는 놀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에도 북촌 한옥 마을에 갔더니 한복 입고 지나다니는 여자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외국인들은 아름다운 한복에 반하고 굴러가는 낙엽만 봐도 웃는 능력이 있는 여학생들의 미소에 반했습니다. 흐 외국인들과 함께 함박웃음을 지으면서 찍는 모습이 지나가는 사람들까지 미소 짓게 만듭니다. 


미소와 웃음이 기부가 되는 K스마일 캠페인 전국민 미소 릴레이 이벤트 

미소는 가장 효율적인 관광 상품입니다. 해외 여행을 갔는데 그 나라 사람들이 괄시하고 배척하고 짜증을 내면 아무리 풍광이 좋고 근사한 건물과 볼고 즐길 것이 많아도 그 나라에 다시 가고 싶지 않습니다. 관광 자원은 없어도 현지인들의 따스한 시선과 미소가 가득한 나라는 또 가고 싶죠. 

태국이 관광 대국이 된 이유는 태국의 관광 자원 때문만은 아닙니다. 태국인들의 따스한 미소의 영향이 크죠. 그래서 태국을 '미소의 나라'라고 합니다. 미소는 가장 돈 안 드는 행복 도우미입니다. 이런 미소의 효용성을 널리 멀리 알리는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는 K스마일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소와 친절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자는 캠페인입니다. 그 일환으로 '전국민 미소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전국민 미소 릴레이 이벤트는 아주 간단합니다. 자신 또는 가족 또는 외국인과 함께 촬영한 웃는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미소 가득한 사진을 올리면 해피빈 10개가 기부되어서 내 미소로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총 10만 개의 해피빈이 '다문화가정 자녀 지원'에 기부됩니다.




참여는 간단합니다. https://www.k-smile.kr/

에 접속한 후 K스마일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서 응모 페이지가 나오면  약관 동의를 한 후에 사는 지역과 이름과 연락처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따로 회원 가입이 없어서 응모하기 편합니다. 






K스마일 캠페인에 참여하면 1사람 당 10개의 기부콩인 해피빈을 제공합니다. 외국인과 함께 웃는 사진, 본인이나 가족이 웃는 사진, 미소서약에서 알맞은 곳을 체크한 후에 사진을 응모하면 됩니다. 응모할 사진은 8MB 이하의 사진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목을 입력하고 주제를 해시태그로 넣으면 응모 완료!



K스마일 캠페인 미소 릴레이 이벤트 경품 

K스마일 캠페인 미소 릴레이 이벤트는 11월 22일(일요일)까지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한 사진은 추첨을 통해서
1등에게는 노트북 1명 , 2등은 애플 아이패드 미니2 2명, 3등 문화상품권 100명, 4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음료 교환권 200명에게 제공합니다.  
내 미소로 기부도 하고 경품도 탈 수 있는 기회입니다. 




K스마일 캠페인 전국민 미소 릴레이 이벤트 참여하기www.k-smile.kr

이벤트 참여기간: 2015.10.21.() - 11.22()


<이 글은 K스마일 캠페인 소개를 위해서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