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매혹적인 점은 인간이 아직 정복하지 못한 시간을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임머신의 프로토타입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우리는 사진을 보면서 그 시절 그 당시의 기억을 꺼내서 잠시 동안 그 순간 그 시간으로 타임워프합니다. 그리고 다시 현실로 돌아오죠. 

가장 안전한 타임머신이 사진이 아닐까 하네요. 그 시절로 돌아가지만 그 시절을 다시 재조립하지는 못하고 다시 현재로 돌아와도 후유증도 없습니다. 타임 머신이기도 하지만 시간을 압축하는 기능도 뛰어납니다. 최근에 사진을 이어붙여서 시간을 압축하는 타임랩스 동영상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타임랩스는 아무나 쉽게 따라할 수 없습니다. 제대로 촬영하려면 장비도 있어야 하고 한땀 한땀 사진을 이어붙이는 노가다도 필요합니다. 요즘 인기 있는 타임랩스는 별의 일주 운동을 촬영한 타임랩스입니다. 그러나 이 타임랩스가 꼭 그런 것만 촬영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로 밤에 촬영한 타임랩스 영상 혹은 해가 지는 모습 등의 짧은 시간의 타임랩스를 촬영하고 있는데요. 아래에 소개하는 타임랩스는 압축한 시간의 길이가 1년입니다. 


사계절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하이퍼랩스 동영상 

타임랩스  영상에 다양한 연출 효과를 넣은 것을 하이퍼랩스 영상이라고 합니다. 


한 장소를 봄,여름,가을, 겨울에 거쳐서 촬영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이어 붙여서 타임랩스로 만들었고 여기에 편집과 효과를 더한 영상입니다. 






같은 장소에서 같은 화각으로 촬영해야 하는 어려움에도 아주 미끈하게 잘 찍었네요. 매일 같이 촬영한 것은 아닌 것 같고 각 계절마다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후에 섞었네요. 이 동영상을 제작한 분은 Piotr Wancerz입니다. 


KRAKOW 4 seasons timelapse from Piotr Wancerz | Timelapse Media on Vime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